강의실에 이미 들어왔는데 오늘이 발렌타인 데이, 혹은 화이트 데이라는 사실을 깨달았을 때, 미처 선물을 준비하지 못했는데 친한 친구의 생일이라는 것이 기억났을 때, ‘아차’ 했던 경험 다들 있으시죠? 오늘은 이렇게 급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선물 포장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냥 말로 때우고 넘어가는 것보다는 편의점에서 작은 초컬릿이나 사탕이라도 사서 건네면 마음과 성의는 확실히 전달될 테니까요. 


<A4 용지를 이용한 선물포장법 동영상>



1. 부피가 큰 선물 포장법


먼저 작지만 비교적 부피가 있는 선물을 포장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종이봉투를 만들어볼게요. 준비물은 A4용지 한 장과 풀만 있으면 됩니다. 

1) 양끝을 1cm 이내로 겹치도록 접은 뒤 풀로 붙여주세요. 풀 대신 양면테이프를 이용해 붙여줘도 괜찮습니다. 

2) 밑 부분을 접어주세요. 이때 접은 선을 기준으로 위쪽이 봉투의 높이가 됩니다. 



3) 접은 부분의 틈을 벌려 양쪽에 삼각형이 생기도록 접어줍니다.

4) 밑 부분을 위로 올려 접어주세요. 이때 얼마나 접느냐에 따라 봉투의 폭이 정해지니 선물의 크기에 따라 접는 높이를 달리해주면 됩니다.



5) 뒤집은 후 모서리를 따라 양쪽을 세로로 길게 접어주세요. 이 단계를 깔끔하게 접어야 봉투 모양이 잘 잡힙니다. 

6) 다시 뒤집어 밑 부분의 남은 부분을 접고, 겹치는 부분을 튼튼하게 붙여주세요.



7) 접힌 선들을 따라 잘 펴주면 간단하게 봉투 완성!

8) 작지만 어느 정도 부피가 있는 것을 포장해보았습니다. 봉투의 윗부분을 살짝 접어 마스킹 테이프를 붙이거나 스티커 등을 붙여 포인트를 주면 좋겠죠? 

 

2. 부피가 작은 선물 포장법


이번에는 부피가 작은 선물을 포장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이번에는 A4용지 한 장만으로도 만들 수 있어요. 



1) 먼저 A4 용지를 가로로 8등분해서 접어주세요. 

2) 8등분한 선을 따라 한 칸 접은 후, 양 끝을 세모 모양으로 접은 칸에 맞추어 접어주세요. 삼각형으로 끝을 접은 채 세로로 길게 접으면, 선물을 넣을 수 있는 작은 틈이 생길 거에요. 



3) 종이의 반대 부분으로 돌아가, 삼각형 모양이 되도록 양쪽을 접어주세요. 

4) 삼각형의 꼭지 부분을 밑의 공간에 끼워주면 완성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이 포장법은 부피가 작은 선물을 포장할 때 좋아요. 저는 납작한 코스터를 포장해보았습니다. 이때도 마스킹 테이프나 스티커를 붙여 마무리하면 좋겠죠? 뒷부분에 간단한 편지를 쓰거나 그림을 그려 넣어도 받는 사람이 좋아할 것 같아요.


지금까지 A4 용지로도 간단히 포장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렸어요. A4용지가 아니더라도 같은 크기의 색지나 비슷한 비율의 종이가 있다면 더욱 예쁘게 활용이 가능하답니다. 작은 선물이라도 그냥 주는 것보다 정성스럽게 포장해 건넨다면 그 감동이 배가 되지 않을까요? 지금까지 가꿈사 프론티어 11기 김나연이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Posted by 교보생명 교보생명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전인혁 2018.03.14 08: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이디어가 아주 좋네요~
    한번 해 봐야겠어요~
    잘 봤습니다.



인기 태그

#데이트코스 #주말가족여행 #해외여행 #광화문글판 #보험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