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독 더웠던 올 여름입니다. 무더위에 지친 우리 신체에 에너지를 선물해줄 수 있는 요리를 찾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오늘은 막바지 여름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는 무더위 극복 레시피, 풋고추 해물볶음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무더위를 이기는 풋고추 해물볶음


풋고추는 빛이 푸르고 아직 완전히 익지 않은 상태의 고추로, 여름이 제철인데요. 비타민 C가 풍부해 피부미용에 좋을 뿐 아니라 혈액순환 촉진, 신경통 치료에도 효과적인 채소입니다. 열량이 낮아서 다이어트에도 좋고, 더위에 지친 입맛을 돌려주기도 하죠. 고추장에 그냥 찍어먹어도 맛있지만 해물과 함께 볶으면 별미가 완성되는데요. 풋고추 해물볶음 레시피는 다음과 같습니다. 


• 준비 재료 : 풋고추 10개, 활백합조개 한 팩(150g, 약 7마리), 홍합살 한 팩(120g), 해동한 자숙 칵테일 새우 10마리, 양파 0.5개, 맛술 1큰술

 

•볶음 소스 재료:  고추기름 1큰술, 맛술 2큰술, 굴소스 1.5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생강 0.5작은술, 설탕 0.5작은술, 후춧가루 0.5작은술

 

 

1. 양파는 다지고 풋고추는 세로 방향으로 이등분해 씨를 제거한 다음 크기에 따라 2~3 조각으로 썰어주세요. 

2. 홍합살은 끓는 물에 맛술 1큰술을 넣고 5초간 데쳐냅니다. 

3. 팬에 고추기름을 두르고 양파를 볶다가 준비된 볶음소스 재료와 조개를 넣어 함께 볶아주세요. 

4. 3에서 조개가 입을 벌리면 홍합살, 새우, 풋고추를 넣어 볶아 완성합니다. 


취향에 따라 면과 함께 볶으면 볶음면을 만들 수 있고, 밥을 곁들이면 덮밥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한 그릇 요리로도 좋은 풋고추 해물볶음, 오늘 저녁 한 끼 식사로 어떠실까요? 


* 본 포스팅은 <교보생명 보험1번지> 블로그에 2016년 8월 26일 업로드 된 포스팅을 각색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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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교보생명 교보생명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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