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팬들에게 가을은 포스트시즌의 계절입니다. 11월 4일, 잠실야구장에서는 대망의 한국시리즈 1차전이 시작되는데요. 야구장 가시기 전에 미리 알아두면 좋을 직관 꿀팁, 지금부터 대방출합니다! 


# 잠실야구장, 좌석 정하는 꿀팁은?

이미지 출처: LG트윈스 홈페이지

잠실야구장의 좌석은 이처럼 다양합니다. 좌석에 따라 가격이 많이 달라지는데요. 몇 가지 좋은 좌석을 소개해드릴게요. 

 

레드석의 206~208은 1루 응원석 좌석으로 홈팀 응원단상을 한 눈에 바라볼 수 있는 위치입니다. 반대의 220~222는 3루 응원석 좌석으로, 원정팀 응원단상을 한 눈에 바라볼 수 있죠. 응원단장과 함께 신나게 응원하며 경기를 즐겨보고 싶다면 응원석 좌석에 앉아보세요. 이 자리도 역시 빠른 예매가 필수입니다.


선수들을 가장 가까운 곳에서 보며 생생하게 야구를 즐기고 싶다면 익사이팅존을 추천드립니다. 익사이팅존은 내야 파울존 내에 위치해 무척 가까이서 경기를 지켜보실 수 있는데요. 플레이 중에 언제든 빠른 파울볼이 날라올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중앙 네이비 지정석은 잠실야구장 내야에서 최상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하단에 있는 레드나 블루석보다 확 트인 시야를 확보할 수 있고, 사각지대 없이 야구경기를 즐길 수 있는데요. 네이비석에서도 앞열보다는 약간 뒷열을 예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네이비석 상단에는 지붕이 있기 때문입니다. 저희가 직관을 간 날은 이슬비가 내려서, 내야 하단석에 앉은 분들은 비를 맞으며 우의를 입어야 했지만, 저희는 지붕 덕분에 비를 하나도 맞지 않았답니다. 햇빛이 강한 날에는 지붕이 햇빛을 막아주는 역할도 하고요! 


마지막으로, 인터넷을 통해 예매하면 현장에서 발권하는 것보다 자리를 고르기가 쉽기 때문에 훨씬 편리한 점이 많습니다. 인터넷에서 예매한 티켓은 매표소나 무인발권기에서 교환 받을 수 있으니, 꼭 미리 예매하고 가세요. 


# 직관에서 빼놓을 수 없는 재미! 먹거리 선정 꿀팁은?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곳은 새마을 시장의 맛집들입니다. 종합운동장 바로 전 역인 잠실새내역 3번 출구에서 내려 200m쯤 걸으시면 시장에 도착하는데요. 이곳은 잠실 야구장을 자주 가는 팬들이 들러 먹거리를 사가는 곳입니다. 가격은 저렴하고 양은 푸짐하기로 유명하죠. 


야구에 치킨을 빼놓을 수 없겠죠? 추천 맛집 중 하나는 바로 ‘김판조 닭강정’입니다. 메뉴는 뼈강정과 순살강정 두 가지며, 평범한 치킨을 먹기엔 뭔가 좀 아쉬운 분들에게 추천해드려요. 경기가 있는 날에는 너무 늦게 가면 오랫동안 줄 서서 기다려야 할 수도 있으니 서두르세요. 


또 다른 추천 맛집은 바로 파오파오입니다. 이곳은 새마을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곳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야구가 시작하는 날에는 매번 줄이 길게 늘어서 있어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파오파오의 시그니처 메뉴는 바로 새우만두! 얇은 피 안에 꽉 차 있는 새우살에 반해서 경기가 없는 날에도 생각나게 되실 거에요. 


시간적 여유가 없어 미처 시장에 들르지 못했다면 야구장 내부를 둘러보세요. 오징어 구이, 삼겹살, 주먹밥, 햄버거, 막창, 곱창, 떡볶이, 순대 등 다양한 종류의 먹거리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요즘 핫하다는 불삼겹살을 먹어보았어요. 주문 즉시 바로 구워서 양념해주기 때문에 무척 따끈따끈한데요! 가격은 15,900원으로 2~3명이 먹기에도 넉넉한 양이었답니다. 조금 매우니 매운 것을 잘 못 드시는 분은 미리 이야기해서 맵기를 조절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야구장 내부에는 캔 반입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혹시 캔 음료를 준비하셨다면 입장하시면서 플라스틱 잔에 옮겨 담으셔야 해요. 캔 사용 금지라는 점! 꼭 기억하세요. 


# 야구가 끝나고 귀가할 때 꿀팁은?

한국시리즈 1차전이 열리는 11월 4일 잠실 종합운동장 역에서는 마라톤 행사가 개최될 예정입니다. 야구장 인근 일대 도로의 교통이 통제된다고 하니, 가급적이면 지하철 이용을 추천드리는데요. 잠실야구장은 2호선과 9호선 종합운동장역에 내려서 5번, 6번 출구에 위치해 있습니다. 출구 바로 옆에 야구장이 있기 때문에 나오면 바로 야구장으로 들어가실 수 있어요. 

포스트시즌 평일 경기는 보통 18:30분에 열립니다. 연장전까지 갈 수도 있고, 사람도 많아 귀가길이 혼잡할 수 있으니 지하철 막차도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평일은 9호선 급행열차 막차가 24:27(김포공항행 급행), 2호선 막차는 24:46(성수행), 24:25(신도림행)입니다. 

부득이하게 차량을 이용하시게 된다면 잠실 종합운동장 주차장보다 가까운 거리에 있는 잠실 탄천공영주차장을 이용해보세요. 잠실야구장에서 도보로 7분 거리에 있고 주차료도 최초 7시간에 2,500원, 1시간당 추가 요금 1,200원이라 저렴한 편입니다. 

올해 KBO 리그에서 두산베어스가 정규리그 1위를 차지했기 때문에 한국시리즈 4경기는 잠실야구장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저희가 준비해드린 음식과 좌석 꿀팁이 직관을 더 재미있게 즐기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지금까지 가꿈사 프론티어 13기 최정원, 추상수였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Posted by 교보생명 교보생명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인기 태그

#제철음식 #주말가족여행 #해외여행 #광화문글판 #보험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