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시중은행의 이율이 높을 때는 차곡차곡 적금을 들어서 목돈을 만들어가는 재미가 있었지만, 요즘 같은 저금리 시대에는 은행에 돈을 맡길 때 그냥 자금을 ‘유지(keep)’ 하는 정도로만 생각하는 것이 마음 편한데요. 그렇다고 손 놓고 투자를 포기하기에는 너무 아깝겠죠? 오늘은 '미래의 목적자금 마련'과 더불어 가족이 아프거나 다쳤을 때 '보장'까지 받을 수 있는, '저축보험'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 아래 내용은 보험 관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제작된 포스팅으로, 변경된 내용이 일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무배당교보빅플러스저축보험은 실세금리에 맞춰 공시이율로 적립해주면서도 동시에 아프거나 다칠 경우 보장까지 든든하게 받을 수 있는 보험입니다. 추가납입과 중도인출이 가능해서 다양한 목적으로 편리하게 자금을 활용할 수 있는데요. 보험은 한 번 들면 끝까지 유지해야 하고, 매월 납입하는 보험료 또한 고정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무배당교보빅플러스저축보험의 경우 여유자금이 생겼을 때는 추가납입도 할 수 있고, 급하게 자금 쓸 곳이 생겼을 때는 중도인출도 가능합니다. 


계약자의 적립형태는 목돈을 일시납부하는 거치형과 매월 일정금액을 납부하는 적립형 형태가 있는데요. 적립형 계약의 경우, 보험료 납입금액에 따라 최대 기본 보험료의 1.2%까지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총 납입금액이 1억이라고 했을 때 1천만원 이상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것이죠. 고도장해납입면제특약을 가입할 경우에는 피보험자가 80% 이상 장해상태가 된 경우 주계약보험료의 납입이 면제됩니다. 


요즘 흔히들 100세 시대라고 하는데요. 그와 더불어 노후자금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오래 살아도 아프거나 혹은 생활형편이 어렵다면 100세 시대도 아무 소용 없겠죠?  무배당교보빅플러스저축보험은 기 납입한 보험료를 노후생활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연금전환이 가능합니다. 또 관련세법에서 정하는 요건에 부합하는 경우 비과세 혜택까지 받을 수 있어요 


저의 경우, 작년에 약간의 여유자금이 생겨서 어떻게 목돈으로 굴릴까 고민만 며칠 동안 하다가 생각하지도 못하게 돈이 다른 곳으로 흘러 들어가 무척이나 속이 쓰렸던 경험이 있는데요. 그때 이런 저축보험에 들었으면 여러 가지로 든든하고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여유자금 활용을 고민하고 계신 분들은 무배당교보빅플러스저축보험으로 재테크 계획을 세워보세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본 포스팅은 <교보생명 보험 1번지> 블로그에 2016년 5월 25일 업로드 된 포스팅으로, 교보생명 고객이신 블로거 ‘허브허브’님께서 보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Posted by 교보생명 교보생명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인기 태그

#제철음식 #주말가족여행 #해외여행 #광화문글판 #보험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