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손 쉽게 만들 수 있는 초간단 펜션 요리 BEST 6

본문

2015. 4. 2. 13:29




안녕하세요, 교보생명 사내필진 김겸지입니다. 얼마 전 저는 펜션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주변 풍경을 둘러보며 놀고 싶었지만 운이 나빠 하루 종일 내리는 비 때문에 야외활동이 어려웠답니다. 그렇다고 해서 펜션에서 텔레비전만 보면서 뒹굴거리기에는 너무 아쉽고, 이럴 때 할 수 있는 게 무얼까? 고민해보다 저희는 주변 마트에서 살 수 있는 간단한 재료로 펜션 요리 만들기에 도전해봤답니다. 재료가 많이 남은 덕분에 재료를 이중, 삼중으로 활용해가면서 다양한 간식을 만들어봤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펜션에서 만들어 먹기 좋은 초간단 요리 레시피를 소개해드릴게요!







초간단 펜션 요리 하나. 참치김치찌개





보통 펜션으로 놀러 가면 지글지글 소리를 내며 익어가는 삼겹살과 바비큐는 빠지지 않기 마련이죠? 그런데 고기를 계속해서 먹다 보면 아무래도 입맛이 텁텁하고 느끼해 금방 질리게 되는 것 같아요. 이럴 때 느끼함을 잡아줄 시원한 김치찌개가 필요할 것 같은데요, 쉽게 만들 수 있는 김치찌개 레시피를 공개할게요!




재료 


참치캔, 김치 200g, 참기름, 마늘, 조미료, 소금





만드는 방법


1. 냄비에 참기름을 두르고 김치와 다진 마늘을 볶아줍니다.


2. 고소한 냄새가 솔솔 ~ 난다면, 기름을 제거한 참치를 같이 볶아주세요


3. 라면1개 끓일 때의 물 양의 1.2배를 넣고 센 불에서 20분정도 보글보글 끓여줍니다.


4. 간을 맞출 때는 소금 약간, 소고기 다시다 또는 마법의 스프(라면스프)를 이용해주세요.


5. 슬라이스한 청양고추와 두부를 넣어주면, 완성!


 






초간단 펜션 요리 둘. 골뱅이 마늘 볶음





보통 골뱅이는 삶은 뒤 소면과 매콤 새콤한 양념과 함께 무침을 해 먹는 게 일반적이지만, 마늘과 함께 볶아도 그 맛이 매우 좋답니다. 특히나 골뱅이는 피부에 좋은 영향을 주는 식품인데, 골뱅이의 끈적한 점액인 '히스친 점액'은 피부가 노화되는 것을 막아주고 피부 탄력을 더해준답니다. 또, 아연 성분이 풍부해 피부조직의 재생을 도와주기도 해요. 그리고 골뱅이는 100g에 86kcal의 열량을 내는데요, 이처럼 골뱅이는 열량이 낮으면서도 고단백 저지방인 식품이랍니다. 저는 평소에 골뱅이 요리를 좋아해 자주 먹는 편인데요, 이번에는 양념을 최대한 배제하고 골뱅이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조리해볼 예정이에요!




재료 


골뱅이 통조림, 마늘, 청양고추, 소금,식용유





만드는 방법



1. 골뱅이 통조림의 국물을 제거합니다.


2. 마늘과 고추를 먹기 좋게 썰어주세요.


3.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마늘을 넣어줍니다.


4. 마늘을 익힌 후 골뱅이와 고추를 넣고 같이 익혀줍니다.


5. 소금으로 간을 맞추며 볶아서 접시에 담아내면 완성!






초간단 펜션 요리 셋. 딸기 카나페





배부른 포만감이 싫으신 분들은 간단한 간식거리를 만들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카나페는 빵이나 크래커 위에 치즈나 과일 등의 여러 가지 재료를 올려 한입에 먹을 수 있게 만든 요리랍니다. 빵이나 크래커 위에 버터를 바른 뒤 어패류나 육류, 달걀 등의 풍미 있는 식품을 올리기도 해요. 이 요리는 샌드위치보다 먼저 생겨났으며 옛날에는 전채요리에 속하지는 않았는데요, 19세기 초반부터 전채요리의 범위에 들어가게 되었다고 해요. 카나페는 전채요리뿐만 아니라 칵테일파티 등에도 흔히 쓰이고 간단한 식사대용으로도 할 수 있답니다. 저는 이번에 제철 과일인 딸기를 이용해 매우 간단하게 카나페를 만들어보았답니다! 




재료 


크래커, 딸기, 크림치즈





만드는 방법



1. 딸기를 찬물에 씻어 꼭지를 제거해 준 후 반으로 잘라줍니다.


2. 크래커에 크림치즈를 일반수저 반 스푼 만큼 올려줍니다.


3. 크림치즈 바른 위에 딸기를 얹어주면, 딸기 카나페 완성!





한입에 쏙~! 들어가는 딸기 카나페. 상큼한 딸기에 부드러운 크림치즈가 함께 더해지니 정말 맛있었는데요, 만드는 방법이 매우 쉬운 만큼 집에서 아이들 간식으로 만들어주셔도 참 좋을 것 같아요.



초간단 펜션 요리 넷. 피자 카나페 





딸기 카나페가 부드럽고 상큼한 맛을 냈다면 좀 더 농후한 맛을 내는 피자 카나페를 만들어볼까요? 맛에 무게감이 더해졌지만 카나페라는 특성상 손 쉽게 만들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매력은 100% 그대로 살렸답니다. 




재료 


크래커, 토마토 스파게티 소스, 옥수수콘, 피망, 피자치즈.





만드는 방법



1. 크래커 위에 토마토 스파게티 소스를 적당량 묻혀줍니다.


2. 그 위에 옥수수콘과 슬라이스한 피망을 올려줍니다.

    (기호에 따라 버섯, 양파 + 마요네즈를 추가로 올려줍니다.)


3. 피자치즈를 위에 뿌려준 후 전자레인지에 60~90초 돌려주면 완성!





아 참, 피자치즈를 너무 많이 뿌리시면 치즈가 녹으면서 크래커 밖으로 흘러 넘치는데요, 이렇게 되면 손으로 집어 먹기가 다소 불편할 수 있답니다. 깔끔한 비주얼과 손으로 간편하게 집어 먹는 것을 선호하시는 분들은 치즈를 조금만 뿌려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초간단 펜션 요리 다섯. 토마토 스파게티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요리는 토마토 스파게티에요. 가꿈사 가족 여러분 중에 아마 스파게티를 한 번도 안 드셔보신 분들은 없으리라 생각해요. 그 만큼 스파게티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매우 친숙한 요리가 아닐까 싶은데요, 스파게티는 파스타의 한 종류로 얇고 긴 모양을 가진 면발의 이름이에요. 최근에는 가정집에서도 손 쉽게 스파게티를 즐길 수 있도록 토마토나 크림 소스 등 다양한 소스가 시판되고 있는데요, 저 역시 시판되는 토마토 소스를 이용해 보다 쉽게 스파게티를 만들어봤답니다. 매우 쉬우니 여러분도 한 번 따라 해보시기 바라요!




재료 


토마토스파게티소스, 소금, 마늘, 식용유, 스파게티 면, 양파, 옥수수콘





만드는 방법



1. 물을 끓여 스파게티면을 4-5분간 삶아줍니다. 삶을 때 소금을 넣어주어야 면에 간이 베일 수 있습니다.


2. 마늘과 양파를 슬라이스한 후 식용유를 두른 펜에 볶아줍니다.


3. 스파게티 면을 건져줍니다. (절대, 찬물에 헹구지 말아야 합니다.)


4. 야채를 볶은 프라이팬에 토마토 소스를 부어줍니다. 살짝 소스를 끓인 후 스파게티 면을 같이 넣어줍니다.


5. 적당히 면에 소스가 베이면, 옥수수콘을 올려줍니다.


6. 기호에 따라 피자치즈를 올려도 Good!







초간단 펜션 요리 여섯. 골뱅이 비빔면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요리는 감칠맛이 가득한 골뱅이와 담백한 마늘의 맛이 어우러진 골뱅이 비빔면이에요! 시판되는 비빔면을 이용해 손 쉽게 만들 수도 있고 취향에 따라 라면 사리 등을 이용해 만들어 드셔도 좋답니다. 라면은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으면서도 다루기 편한 재료이기 때문에 다양한 재료와 조리 방식을 응용해 여러 가지 라면 활용 요리를 만들기 좋답니다. 특히 이 메뉴는 손이 그리 많이 가지 않으면서도 그럴싸해 보이는 별미라서 더 좋은 것 같아요. ^^

 



재료 


시판 되는 비빔면, 마늘, 골뱅이, 깻잎





만드는 방법



1. 마늘을 다져줍니다.

(Tip. 마늘은 수평방향으로 칼집을 넣어 주고 수직으로 칼집을 넣고 90도 방향을 돌려 다시 슬라이스 해주면 잘게 다져진답니다!)


2. 비빔면의 면을 삶아줍니다. 면이 퍼지지 않게 적당히 삶고 준비해 둔 얼음물에 헹구어 줍니다. 얼음물이 없다면 차가운 수돗물에 씻어주세요.


3. 통조림 골뱅이를 먹기 좋게 잘라줍니다.


4. 기호에 따라 잘게 썬 깻잎과 비빔면 소스를 비벼주면, 맛있는 골병이 비빔면 완성!





이렇게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초간단 펜션 요리를 선보였는데 잘 살펴보셨나요? 요리 초보인 저도 매우 간편하고 맛있게 만들어먹을 수 있었답니다. 다소 어설퍼 보일 수도 있지만 그 어설픔이 매력적인 요리들! 여러분도 여행지에서 갑작스레 요리를 해야 할 일이 생긴다면 꼭 참고하시기 바라요.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ㅡ^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