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과류가 슈퍼푸드로 꼽힐 만큼 몸에 좋지만, 아이들은 견과류의 텁텁함 때문에 싫어하더고요. 어떻게 아이들에게 견과류를 먹일까 고민하다가 호두로 강정을 만들어 보았어요. 버터 풍미에 달콤함이 더해지니 아이들이 멀리하던 호두를 맛있게 먹더라고요. 정말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호두강정 만들기를 알려드릴게요. 


 

뇌 건강에 좋은 호두  

호두는 좋은 콜레스테롤은 증가시키고 나쁜 콜레스테롤은 감소시키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심장질환이나 암예방을 도와요. 단백질은 물론 비타민 B1, 비타민 E가 풍부해 혈액순환을 돕고, 피부와 모발에 영양을 줘 탈모 예방에도 효능이 있어요. 특히 불포화지방산과 DHA가 풍부해 두뇌발달, 기억력과 집중력 향상에 도와 아이들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정서안정과 아이들 뇌 건강에도 좋다고 하니 온 가족이 매일 조금씩 섭취 하는 것이 좋아요. 



호두강정 만들기 

재료준비 : 깐 호두 50g, 버터 2T, 흑설탕 4T, 시나몬 가루 조금 

먼저 달군 프라이팬에 버터를 천천히 녹여줍니다.


버터가 녹으면 호두와 설탕, 시나몬 가루를 넣어주세요.


마지막으로 꿀이나 올리고당 1T를 넣어서 약불에서 잘 섞어줍니다. 이때 눌어붙거나 타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 잘 섞어주세요.


완성된 호두강정은 잘 식혀줘야 주세요. 남아 있는 열기로 서로 붙을 수 있으니 유산지를 깔고 호두끼리 붙지 않도록 떼어 1시간 정도 식혀줍니다. 


버터와 설탕을 넣고 조린 호두강정 완성! 코팅이 완벽하게 잘 된 상태는 아니지만, 아이들은 초코호두라고 좋아하면서 잘 먹는답니다. 생김새가 호두 위에 초콜릿이 발린 것 같거든요. 설탕으로 코팅 돼서 씹을 때 오독오독한 소리가 날 정도로 바삭한 식감을 자랑해요. 달콤한 맛이 흡사 달고나 같아서 호두를 싫어하는 아이들도 잘 먹는답니다.


오미자차 같은 따뜻한 차를 곁들여 손님상에 올리기에도 아주 좋은 호두강정. 식탁에 올려두면 아이들 오가면서 잘 먹으니 호두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추천합니다. 



호두를 잘 먹지 않는 아이들에게 호두강정 말고도 호두파이나 호두멸치볶음을 해주는 것도 좋아요. 냉동실에서 호두가 계속 잠자고 있다면 이번에 꺼내서 호두강정 한 번 만들어보세요. 만들기도 쉽고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 간식이랍니다. 지금까지 가꿈사 전문필진 11기 허수진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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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교보생명 교보생명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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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장주원 2018.01.26 17: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호두를 좋아하는데 집에서 한 번 만들어 먹어봐야겠어요! 벌써부터 군침이 도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2. 해나 2018.02.13 14: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너무 탓네요 ㅠ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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