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 집에서 쉽고 편하게 보건증 프린트 하세요!

본문

2013. 7. 22. 15:19

보건증 인터넷 발급, 보건증 인터넷 발급방법ㅣ

 

 

아르바이트 포털 알바천국에서 여름방학을 맞아 전국 대학생에게 '이번 여름방학에 가장 시간을 투자할 분야는?'이라는 주제로 설문 조사를 실시했어요. 조사 결과 대학생들이 이번 여름방학에 가장 많은 시간을 투자할 분야에 ‘아르바이트’가 52.55%를 득표하며 1순위로 뽑혔는데요.

 

<자료출처 : 알바천국>

알바를 하는 이유는 용돈 마련, 생활비 마련, 등록금 마련 등의 이유가 가장 큰 것으로 조사되었어요. 한창 공부에 매진해야 할 대학생들이 돈을 이유로 아르바이트에 매진한다는 것이 조금은 씁쓸하네요. 

그렇다면 대학생이 가장 많이 아르바이트를 하는 곳은 어디일까요? 패스트푸드 식당, 편의점, 식당, 호프집 등등 아주 다양한 분야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식품과 관련된 일을 가장 많이 한다고 해요. 식품과 관련된 일을 하기 위해서는 '보건증'이라는 것을 반드시 발급받아야 하는데요. 보건증은 근처 보건소에서 신분증과 발급수수료 (1,500원)만 있으면 신청할 수 있으며 간단한 검사를 통해 보건증을 발급을 받을 수 있답니다.

하지만! 보건증 결과는 일주일 후에 받을 수 있습니다. 또다시 보건소까지 방문해서 보건증을 수령해오는 것은 조금 번거로운 일이 아닐 수 없는데요.


  보건증 인터넷 발급방법 

이럴 때 유용한 팁을 하나 알려드릴까 해요. 날씨도 덥고 시간도 없는 대학생들을 위해 준비한 정보! 바로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입니다.!  
 
꼭 회원이 아니더라도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간단하게 발급 받을 수 있답니다. 공인인증서와 프린터기만 있으면 끝!

 

1) 공공보건포털에 접속합니다. ▶ 공공보건포털 바로가기

2) 붉은 박스로 표기된 제증명 발급을 누릅니다.

3) 제증명 발급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4) 정보 입력 후 증명서를 선택합니다. (공인인증서 필요) 

5) 건강진단결과서 (보건증)을 클릭한 후 접수번호 > 용도 > 발급하기 순으로 누르면 끝!

생각보다 매우 간단하죠? 보건소에 방문하지 않아도 필요할 때면 언제든 보건증을 재발급 받을 수 있답니다.^^

바쁜 우리 대학생들을 위한 정보, 유용하셨나요? 대학생들의 작은 사회경험! 아르바이트를 하다 보면 육체적, 정신적 힘든 일도 많겠지만 모두 힘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