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다가오는 황금연휴를 위한 가족여행 갈만한곳 BEST

본문

2014. 4. 17. 19:03

 

 

 

  

 

 

 

 

창밖을 바라보기만 해도 저절로 마음을 들뜨게 하는 기분 좋은 봄날입니다. 요즘 같은 날에는 어디로든 훌쩍 놀러가고 싶다는 생각이 자꾸만 들 텐데요, 특히나 올해 5월과 6월에는 주말과 각종 공휴일이 연달아 있어 '황금연휴'라 불리며 직장인들을 들뜨게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날 집에만 있다면 너무 아쉬울 것 같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가족여행 갈만한곳을 손꼽아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도록 할까요?

 

 

 

 

 

 

 


가족여행 갈만한 번째. 경주

 

 

 

 

경상북도 경주는 천년 왕국이라 불리는 신라의 수도입니다. 과거 찬란했던 신라 시대를 짐작할 수 있는 유적지와 유물이 많이 남아 있어 아이들에게는 볼 거리, 배울 거리가 많은 역사 교육의 터전으로 손꼽히는데요, 어른들도 다시 한 번 우리 조상들의 기술력과 고대 과학의 진가를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네요.

 

 

 

 

 

 

(첨성대 -출처 : Filckr_ Jinho.Jung-)

 

 

 

경주를 찾으시면 먼저 첨성대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첨성대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동아시아에서 현존하는 천문대 중 가장 오래된 건축물로 특히 그 야경이 굉장히 아름다워요. 경치 하면 안압지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안압지는 왕이 신하들과 함께, 혹은 귀빈을 모시고 연회를 베풀던 장소랍니다. 안압지의 유적을 살펴보면 당시 신라 왕족과 귀족들이 향유한 궁중 문화가 얼마나 화려했는지를 짐작할 수 있죠. 

 


 

 

(불국사 -출처 : 위키피디아-)

 

 

현대 과학으로도 그 기술과 원리를 아직 밝혀낼 수 없다는 석굴암과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불국사의 아름다운 건축물과 보물 또한 빼놓을 수 없습니다. 여기에 이어 국립 경주 박물관을 찾으시면  8만여 점에 달하는 소장 유물을 비롯해 국보 13, 보물 29점의 지정 문화재를 만나보실 수 있어요. 그야말로 경치와 풍류를 함께 즐기며 과거로 향하는 시간여행을 즐기실 수 있는 곳입니다.

 

 

 

 

 

 



가족여행 갈만한 번째. 전주

 

 

 

 

(전주 한옥마을 전경 -출처 : 위키피디아-)

 

 

 

한옥마을과 맛있는 한정식으로 유명한 전라북도 전주는 해마다 5월 초순이 되면 '전주 국제영화제'를 찾아온 손님들로 연신 북적입니다. 마침 올해 열리는 '2014 전주 국제영화제' 2014 5 1일부터 10일까지 개최되기 때문에 황금연휴에 전주를 찾으신다면 식도락과 영화 감상의 즐거움을 한 번에 누리실 수 있을 거에요!

 

 

 

 

 

(전주의 중심가 '객사')

 

 

 

여러 영화관이 밀집한 전주 영화의 거리는 전주 젊은이들 사이의 소위 '핫 플레이스'라고 불리는 객사와 바로 붙어 있기 때문에 더욱 좋습니다. 영화의 거리에서 멀지 않은 곳에 그 유명한 '전주 한옥마을'이 자리 잡고 있어, 10분 정도면 금방 걸어갈 수 있다는 점도 빼놓으면 안 되겠죠? 전주 한옥마을로 걸어가는 길목에는 조선 왕조의 시초인 태조의 어진을 모셔둔 '경기전'이 있습니다. 이렇듯 전주의 모든 볼거리는 촘촘한 거미줄처럼 사방 어느 방향으로 발걸음을 옮겨도 쉽게 만나볼 수 있어 어린아이를 동반한 가족이 걸어 다니며 구경을 하기에도 아주 좋습니다.

 

 

만약에 기회가 되신다면 전주의 또 하나의 명소인 '자만 벽화 마을'을 둘러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아기자기한 골목길따라 따뜻하고 예쁜 그림이 가득한 벽화 마을에서 동화책의 주인공이 된 느낌으로 사진 한 장을 찰칵! 남겨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가족여행 갈만한 번째. 통영

 

 

  

 

 

(미륵산 정상에서 내려다 보는 한려수도 -Filckr_ Rodney940-)

 

 

 

통영은 경상남도 남해안 중앙부에 있는 시입니다. 통영은 우리나라 전국 8경 중 하나로 손꼽히는 '한려수도(閑麗水道)'의 도시입니다. 거울처럼 잔잔한 바닷물과 곳곳에 섬이 떠 있는 통영의 앞바다는 신비로움과 운치가 가득 느껴지는 한 폭의 그림 같죠.^^

 

 

통영을 찾으실 때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미륵산입니다. 미륵산 자체는 높이 461m로 그리 높은 산이 아니지만, 이곳 위에 서면 어째서 통영 앞바다를 '다도해'라고 부르는지 아실 수 있는데요, 촘촘하게 바다를 수놓은 수도 없이 많은 섬이 끝없이 펼쳐진 장관을 만나볼 수 있기 때문이죠. 날씨가 맑은 날에는 미륵산 정상에서 일본 대마도와 지리산 천왕봉, 여수까지 볼 수 있다고 하네요. 미륵산은 케이블카를 이용해 찾아가셔도 좋지만 걸어서 가면 미륵산 내 흐드러지게 피어 있는 야생화와 계곡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통영의 명물 '동피랑 마을' -출처 : 위키피디아-)

 

 

통영을 찾으시면 통영의 대표적인 어시장인 중앙시장을 구경하는 재미 또한 쏠쏠합니다. 어시장 구경이 별로이신 분들은 통영의 명소 중 하나인 동피랑 마을을 찾아가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원래 동피랑 마을은 철거 예정지였지만 전국의 미대생과 여러 단체에서 모인 18개 팀이 벽화를 그린 이후 많은 관광객에게 사랑받는 명소가 되었고 철거 예정지에서 보존지구로 바뀐 곳입니다. 현재도 주말이면 2~300명의 방문객이 통피랑 마을을 찾고 있는데요, 마을을 둘러보시는 것은 좋지만, 이곳은 실제 주민들의 거주지인 만큼 조용히 관람하시길 당부 드려요! 집 안을 기웃거리거나 불쑥 들어가는 실례를 범해서도 안되겠죠?

 

 

 

 

 

 

 


가족여행 갈만한 번째. 속초

 

 

 

 

 

 

(pixaboy_jkazeyume)

 

 

속초는 강원도 북부 동해안에 있는 시입니다. 시의 서쪽으로는 설악산 국립공원이 있고 중심부에는 석호인 영랑호와 청초호가 있습니다. 서울에서 평균 3시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아주 가깝다고는 할 수 없지만, 충분히 당일치기 여행으로 다녀올 수 있을만한 거리이며 1박 이상 묵으면서 볼거리를 천천히 즐기기에도 손색이 없는 곳이죠

 

 

속소를 찾으시면 제일 먼저 속초등대전망대는 반드시 올라가 봐야 합니다. 둥근 형태의 등탑을 지닌 이 등탑의 높이는 10m로 해수면에서부터는 48m에 달한다고 합니다. 속초등대전망대에서는 속초 시가지와 동해, 설악산을 두루 살펴볼 수 있고 날씨가 청명한 경우에는 멀리 금강산까지 바라볼 수 있다고 합니다

 

 

 

 

(Filckr_ Pabo76)

 

 

속초 중앙시장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관광시장 중 하나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각종 임산물과 당일 입고된 싱싱한 수산물을 만나볼 수 있음은 물론, 닭강정과 수수부꾸미 등 속초를 대표하는 먹거리 음식이 가득해 그냥 지나치면 섭섭한 곳이죠. 시간이 되신다면 속초의 보배라고 불리는 석호, 청초호와 영랑호를 둘러보시는 것도 추천해드립니다.

 

 

 

 

 

 


가족여행 갈만한 다섯 번째. 춘천

    

  

 

 

(소양호 -Filckr_ Visionstyler Press-)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강원도 중서부에 위치한 춘천입니다. 춘천은 봄 춘(), 내 천()자를 써 풀어서 말하자면 '봄이 오는 시대'라는 예쁜 이름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 이름에 걸맞게 춘천은 서정적인 아름다움이 가득 스며 있는 아름다운 도시입니다

 

춘천을 찾으면 제일 먼저 떠올릴 수 있는 곳은 먼저 '소양강댐'입니다. 소양강댐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사력식 댐으로 저수량이 29억 톤에 달하는 인공호수인 소양호가 위치해 있습니다. 그 어마어마한 규모는 소양강댐이 내려다보이는 산 정상에 직접 서야만 생생하게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소양호 주변 풍광을 좀 더 느껴보고 싶으신 분들은 청평사로 향하는 소양강댐 유람선을 타보시길 바랍니다.

  

 

 

 

 

 

 

(남이섬 메타세쿼이아 길 -Filckr_Knexon-)

 

 

두 번째로 추천해 드릴 만한 춘천의 명소는 바로 남이섬입니다. 남이섬은 '죽기 전 꼭 가봐야 할 국내 여행지'로 손꼽히는 대한민국의 이름난 명소 중 하나입니다. 북한강 위에 반달 모양으로 떠 있는 남이섬은 1944년 청평댐이 만들어지면서 생겨난 섬으로 배를 타고 입장해야 합니다. 남이섬은 다른 이름으로 '나무들의 천국'이라 불릴 정도로 메타세쿼이아 길과 단풍나무 길 등 다양한 숲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자연경관을 감상할 뿐만 아니라 공방 체험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어 지루할 틈이 없는 이색적인 여행지입니다.

 

 

 

 

 

  

 

 

 

지금까지 가족여행 갈만한 곳 추천을 위해 국내 여행지를 두루 소개해드렸는데 잘 살펴보셨나요? 앞으로도 알차고 다양한 이야기로 여러분과 소통하고자 하는 한국야쿠르트 공식 블로그의 '따뜻한 수다'에 많은 사랑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