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우리나라에는 동해, 서해, 남해에 각각 다양한 섬이 존재하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서해 최북단에 자리한 섬 ‘백령도’를 소개하려 합니다. 평화의 바람이 부는 지금, 맑은 날이면 육안으로 북한을 볼 수 있는 백령도로 함께 떠나보실까요? 


# 따오기의 흰 날개를 닮은 섬, 백령도

우리나라 서해 최북단 섬인 ‘백령도’는 따오기가 흰 날개를 펼치고 공중을 나는 모습처럼 생겼다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북한의 장연군에서 약 10km, 장산곶에서 약 15km 떨어져 있어서 북한과 가장 가까운 곳이기도 하죠. 본래는 황해도 장연군에 속했지만, 광복 후 인천 옹진군에 속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5,600여 명의 주민이 살고 있다고 합니다.


# 백령도 가는 법

백령도에 가기 위해서는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에서 배를 타야 합니다. 쾌속선을 타고도 약 4시간 정도 가야 하는 먼 거리죠. 또 저녁에 인천으로 돌아오는 배가 없기 때문에 당일치기 여행이 힘든 편입니다. 


성인 기준, 백령도 연안여객선 왕복 운임은 13만 3,000원이며, 중고생은 12만원, 경로 10만 7,000원, 소아 6만 6,500원 등으로 각기 다릅니다. 성수기와 토, 일, 공휴일에는 10% 할증 요금이 부과되며, 인천시민은 80%의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앱으로도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으니 예약시 참고하세요. 

   

백령도까지 가는 뱃길은 험한 편입니다. 파도가 세면 배가 많이 흔들릴 수 있으니, 배를 처음 타는 분들은 미리 멀미약을 복용하시는 것을 추천 드려요. 


# 이곳만은 꼭! 백령도 명소

백령도의 관광코스는 몇 곳이 정해져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꼭 놓치지 말아야 할 두 곳을 소개합니다.


콩 모양의 돌이 가득! ‘콩돌해변’

백령도에 간다면 꼭 들려보아야 할 곳! 바로 콩돌해변입니다. 천연기념물 392호로 지정되어 있는콩돌해변은 모래 대신 백색, 갈색, 회색, 적갈색, 청회색 등 다양한 색의 둥근 자갈이 독특한 매력을 자랑하는데요. 콩을 닮아 콩돌이라 불리는 이 자갈들은 ‘규암’이 파도에 깎여 만들어진 것이라고 해요. 이곳에서는 꼭 신발을 벗고 맨발로 걸어보세요. 돌의 만질만질한 감촉이 이색적이고, 지압 효과도 있답니다. 파도가 밀려올 때 내는 예쁜 소리도 귀 기울여 들어보세요!


바람이 만든 절경! ‘두무진’

백령도의 절경으로 꼽히는 두무진(頭武鎭)은 장군의 머리와 닮은 형상이라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두무진 둘레길을 따라 올라가는 길에 해변과 배들을 볼 수 있는데요. 걷는 길 주변 풍경도 무척 예쁘답니다. 


둘레길을 걸은 끝에 만난 풍경입니다! 뾰족한 바위, 해안절벽과 기암괴석의 모습에 ‘우와’라는 감탄사가 계속 나오는데요. 이 멋진 풍광은 북서계절풍에 의해 해안침식작용이 일어나 만들어진 것이라고 합니다. 크고 단단한 바위를 깎은 바람과 파도의 힘이 새삼 대단하게 느껴졌어요. 바다 쪽에서 두무진을 둘러보는 유람선도 운항한다니, 두무진을 더 가까이에서 보고 싶은 분들은 유람선을 타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백령도에는 콩돌해변과 두무진 외에도 사곶해변, 기독교 역사관, 담수호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답니다. 물냉면과 비빔냉면이 합쳐진 백령도식 반냉면도 유명하고요. 인천에서 왕복 8시간이 걸리는 먼 거리이지만 가까이서 눈앞에서 북한을 느낄 수 있고, 육지에서는 볼 수 없는 멋진 절경을 감상할 수 있어 특별한 관광지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곳입니다. 다가오는 주말, 가을의 백령도를 느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지금까지 가꿈사 프론티어 13기 최정원이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Posted by 교보생명 교보생명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장주원 2018.10.21 20: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직 백령도는 가보지 못했는데 사진을 보니 꼭 가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좋은 기사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kyobolifeblog.co.kr 교보생명 교보생명블로그 2018.10.23 11: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멋진 풍경들을 만나볼 수 있고, 우리나라 최북단의 섬이라 의미도 있을 것 같죠? 백령도 여행 꼭 한번 떠나보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교보생명 공식블로그 <가족,꿈,사랑>의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최정원 2018.10.25 00: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백령도 우리나라 최북단 섬인만큼 한번쯤은 꼭 가보셨으면 하는 곳이랍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 홍문영 2018.10.22 18: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백령도 은근 가까운데 아직도 못가봤네요ㅜㅜ 바다구경도하고 절벽도 너무 예뻐요 꼭 가고싶어요~~~ hmy2420@naver.com

    • Favicon of http://kyobolifeblog.co.kr 교보생명 교보생명블로그 2018.10.23 11: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교보생명 공식블로그 <가족,꿈,사랑> 가을맞이 여행지 추천 이벤트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당첨자는 11월 5일 월요일 이후 블로그에 발표됩니다. 즐겁고 행복한 한 주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 최정원 2018.10.25 00: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백령도에 가신다면 두무진을 꼭 한번 방문해 보세요!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3. 정종규 2018.10.23 22:1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방송에서만 백령도를 접했는데 교보생명블로그에 자세히 소개되어 있어서 한 번 방문하고 싶네요.
    https://www.facebook.com/jeong6803

    • 최정원 2018.10.25 00: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먼듯 안 먼듯 한곳이 백령도죠! 직접 가보신다면 느낌이 색다르실 거에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kyobolifeblog.co.kr 교보생명 교보생명블로그 2018.10.25 14: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교보생명 공식블로그 <가족,꿈,사랑> 가을맞이 여행지 추천 이벤트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당첨자는 11월 5일 월요일 이후 블로그에 발표됩니다. 즐겁고 행복한 한 주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4. 2018.10.23 23:3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kyobolifeblog.co.kr 교보생명 교보생명블로그 2018.10.25 14: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교보생명 공식블로그 <가족,꿈,사랑> 가을맞이 여행지 추천 이벤트에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개인 SNS 주소를 남겨주셔야 정상적인 참여 확인이 가능합니다. 즐겁고 행복한 한 주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인기 태그

#제철음식 #주말가족여행 #해외여행 #광화문글판 #보험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