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간단한 재료로 이색 피크닉 도시락 쉽게 만드는 방법!!

본문

2014. 5. 15. 12:22

l 피크닉 도시락 ㅣ

 

 

 

 

 

날씨가 따뜻해지니 집안에만 있기가 아까워 여기저기 나들이 다니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 역시도 아이들이 어리다 보니 어디든 나가게 되는데요, 피크닉 도시락으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치즈돈가스를 넣어서 샌드위치를 만들어 가면 금상첨화겠죠? 만들기도 어렵지 않고, 한 개만 먹어도 뱃속이 든든한 치즈돈가스 샌드위치, 지금부터 함께 만들어 봐요. ^^
  

 

 

 


 

 

<재료>

치즈돈가스 2장, 식빵 4장, 양상추 1/2통, 양파 작은 것 1/2개, 피클 1통(피자배달 시 함께 오는 것), 머스터드소스

 

 

샌드위치처럼 간단한 음식은 취향에 맞게 다른 재료를 더하거나 빼도 상관없으니 반드시 이 재료대로 만들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냉장고 안에 있는 재료를 최대한 활용해 보세요.

 

 

 
 
 

 


양상추는 먹기 좋은 크기로 뜯고, 양파는 채 썰어서 싱싱함을 유지하기 위해 찬물에 담가 두세요.

 


 


 

 

 

치즈돈가스는 바삭한 식감을 위해 노릇하게 2번 튀겨서 키친타월로 기름기 살짝 제거해 식혀 두고, 양상추와 양파는 샐러드스피너에 넣고 물기 빼 주세요.


 

 

 

 
 

 

식빵의 한쪽 면에 머스터드소스(허니 머스터드)를 골고루 듬뿍 발라주세요. 별다른 간을 하지 않고 먹기 때문에 듬뿍 발라주셔야 맛있답니다. ^^
 

이렇게 식빵에 소스를 바르는 이유는 간을 맞추기 위해서이기도 하지만, 채소에 있는 수분이 빵에 흡수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라는 사실 다 아시죠?
 


 
 
 

 

 
 


 
 
머스터드소스를 바른 식빵 위에 양상추와 양파를 차례로 올려 주세요. 보기만 해도 아삭아삭거리는 소리가 들리는 것 같죠? ^^

 

 

 

 

 
 

 

치즈돈가스는 식빵 크기에 맞춰 가장자리를 좀 잘라주었어요. 꼭 자르지 않아도 상관은 없지만, '보기 좋은 떡이 맛도 좋다.'는 속담도 있으니 깔끔한 모양으로 만들면 더 좋겠죠? 잘라낸 돈가스는 제 입속으로 쏙쏙~!! ^0^


 
 
 
 
 

 

 
 
네모나게 자른 치즈돈가스를 아까 올려둔 양상추와 양파 위에 올리고, 그 위에 피클을 가지런히 올려 주세요. 그 다음 다시 양파와 양상추를 차례대로 올려준 다음 빵으로 덮어주세요.


 
치즈돈가스 갓 튀겨서 자르면 치즈가 쭈~욱 늘어나는데 저는 한 김 식혀서 올렸더니 치즈가 흘러내리진 않네요. ^^

 


 
 
 
 

 

 


마지막으로 도마나 쟁반을 살짝 올려서 눌러주면 맛있는 치즈돈가스 샌드위치가 완성된답니다!

 


 

 

 

 
 

완성된 치즈돈가스 샌드위치를 반으로 잘라 예쁜 유산지로 포장한 다음, 피크닉도시락 용기에 넣으면 카페나 베이커리에서 파는 샌드위치 못지 않은 비주얼이 된답니다.


 
 
 

 

 

 

 


 
뚜껑을 덮어서 이대로 가지고 나가면 피크닉도시락 준비 끝~!!! 여기에 음료나 과일만 추가하면 더 근사한 피크닉도시락이 완성되겠죠? ^^
 
 
 
 

 

 

 

두툼한 치즈돈가스가 들어 있어 하나만 먹어도 배가 부르답니다. 한 사람이 샌드위치 하나씩 먹으면 딱 좋은 양이에요. 빨간색 피망이나 파프리카라도 넣었으면 색깔이 좀 더 알록달록했을텐데, 집에 있는 재료만 넣었더니 색은 좀 허전하네요.
 

 

 
 
 
 

 

 
 

돈가스 안에 치즈가 들어있기 때문에 따로 치즈는 넣지 않았어요. 두툼한 치즈돈가스에 싱싱한 채소까지. 토마토를 넣었어도 좋았겠네요.

 

머스터드소스를 듬뿍 바르고, 피클도 넣어서 간도 적당히 맞고 맛도 좋답니다. 두툼한 치즈돈가스가 맛있는 건 두말하면 잔소리겠죠? ^^

 

 
 

 

 

 


한 입 베어 물면 바삭한 치즈돈가스와 아삭한 양상추를 씹는 맛이 일품이랍니다. 치즈돈가스의 자칫 느끼할 수 있는 맛을 머스터드소스와 피클이 잡아주니 전혀 느끼하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돈가스가 들어가지 않은 기본 샌드위치도 샌드위치 전문점이나 베이커리에서 사려면 제법 비싸잖아요? 여러분도 이렇게 집에서 자신의 취향에 맞는 재료를 이용해 맛있는 샌드위치를 만들어 피크닉도시락을 완성해 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