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뉴스룸

본문 제목

소중한 고객 정보를 지켜드려요! 교보생명 부산FP본부의 정보보호 활동 현황 총정리!

본문

2014. 6. 18. 10:30







  

 


안녕하세요, 교보생명 사내필진 김지훈입니다. ^^ 최근 국내외를 막론하고 금융사는 물론 각종 업체에서 가장 신경을 곤두세우는 부분을 꼽자면 고객 정보 유출을 막기 위한 방편이 아닐까 생각해요. 사실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사건은 어제오늘의 일이 아니랍니다. 금융사 뿐만 아니라 옥션, 네이트, 넥슨 등 업종을 가리지 않고 하루가 멀다고 터져 나오다 보니 소비자들은 기업을 신뢰하지 못하고 이제는 '그냥 그런가 보다'하는 무덤덤한 반응까지 나올 지경이에요.




소중한 고객 정보의 중요성을 교육하는 교보생명 부산FP본부





때문에 최근 금융권에서는 고객 정보 보호에 따른 기업 신뢰도 문제에 직면해있답니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교보생명 부산FP 본부는 현재 각 지점에서 내근 사원들이 하나 되어 매일 자체적으로 고객정보 보안 점검활동을 펼치고 있답니다. 지점을 관리하는 지원단에서는 지점에서 어떤 활동을 하는지를 불시에 점검하는 '상시 감시 체제'를 운영하고 있어요. 각 FP지원단에서 또는 FP 지점에서 활동하는 사례가 조금씩 다르지만, 전시적으로 행하고 있는 '고객정보 Clean Day'에 발맞춰서 각 FP지원단에서 출근 맞이, 안내 교육 등 다양하게 FP님들이 고객 정보보안에 만전을 기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답니다. 

, 고객들의 증권이나 계약 부본에 담긴 정보가 노출되었을 때, 고객에게 치명적이라는 것을 인식하면서 부본은 최대한 빠른 시간에 전달하고 고객 증권은 방문 전달이 어려운 경우에 등기로 발송하고 있답니다.


부산FP본부에서는 그동안 꾸준하게 고객 정보보안을 위한 노력을 기울여왔어요. 각자 자체적인 정보보안 교육에 힘쓰고 있어서 내근 사원과 FP님들의 정보보안에 대안 의식이 높은 수준이랍니다.

이번에 타 금융사에서 고객 정보 유출에 따른 문제가 나오자마자 즉각적으로 이에 대비해 대응하고 전 조직원들이 한마음으로 움직이는 것을 보고 그동안의 준비와 교육이 헛되지 않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교보생명의 부산FP본부에서 진행되는 고객 정보 보안 활동은 무엇이 있을까요?



교보생명에서는 최상의 유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각 FP지원단별로 CS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부산FP본부 산하 CS동아리들은 자체적으로 상시 점검 체계를 구축해 고객정보 보안에 대한 활동을 진행하고 매주 피드백을 주고받기도 한답니다.

그럼 여기서부터는 부산FP본부의 우수사례를 소개해드릴게요!




1. 교보생명 남부산FP지원단의 우수 사례




남부산FP지원단에서는 최근 고객 정보 보안에 대한 안내물과 여러 사례를 공유하는 자료를 매일 아침 나눠드리고 있어요.

고객 정보 보안에 대한 주의를 아침부터 상기시켜 FP님들께서 현장에서 활동하실 때 무엇보다도 먼저 생각하고 떠올려야 하는 중요사항이 정보 보안이라는 것을 강조 또 강조하고 있답니다. 그 때문에 요즘에는 '각인 효과를 높이기 위해 미남 총각으로 이루어진 두 명의 남자 지원담당'들이 FP님들을 맞이하니 효과가 두 배로 올라가고 있다는 말까지 들린답니다.

 단합도 잘되고 미남·미녀에다 성실히 일하는 남부산FP지원단의 노력으로 조만간 부산FP본부의 정보보안 실천력이 급상승되리라고 생각해요~!




2.교보생명 부산중앙FP지원단의 우수 사례


부산중앙FP지원단에서는 사물함마다 번호를 정한 뒤 잠금 키를 설치하고 '열쇠 대장'을 만들어서 누구 열쇠가 몇 번인지를 기록해서 보관하고 있답니다.

사후 관리에 따른 위험을 줄이고 고객의 만족도를 향상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는 것이죠. 하나하나 일일이 관리함으로써 정보유출을 사전에 막으려는 부산중앙FP지원단의 노력은 타 FP지원단에 모범이 되는 사례로 꼽힌답니다. 정보 보안 관리의 첫걸음이 되는 사물함 잠금장치를 개별적으로 관리하는 점에서 앞으로 더욱 뛰어난 방법으로 고객정보 관리가 진행되리라 믿고 있어요.




3.교보생명 동래FP지원단 우수 사례 



동래FP지원단에서는 직접 정보 보안에 대한 만화를 구성해서 안내물을 나눠드리면서 FP님들의 정보보안 의지를 고취 시키고 있답니다. 아무래도 활동 중이신 FP님들께서 연세가 있으신 분도 있고 연령층이 다양하시다 보니 다양한 연령층의 이해를 돕기 위해서 직접 지원담당들이 만화를 만들어서 FP님들의 정보보안 실천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안내하고 있죠.


직접 내근 사원들이 만화를 구성한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지만 CS리더님을 비롯한 동래FP원단 담당자님들이 합심 하에 좋은 결과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답니다. 특히 동래FP지원단 리더님께서는 평소 출근 맞이나 기타 행사에서 언제나 솔선수범하셔서 동아리 원들을 이끌기로 유명하신데요, 이번 출근 맞이도 리더님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어서 진행된 것이라고 해요.


이렇게 작은 노력 하나하나를 모아서 실천하는 동래FP지원단 동아리의 모습은 다른 지원단에서 충분히 본받을 만한 요소라고 생각해요.


이처럼 각 지원단에서 자체적인 노력으로 고객 정보 보안에 힘을 쓰고 있답니다. 따라서 교보생명이 고객정보 유출에 인해 고객의 믿음을 져버리는 불상사는 생기지 않으리라고 확신해요! 작은 방심이 큰 화를 불러일으키듯이 작은 노력이 모여야 큰 노력이 되어 '정보 보안 철통 방어'라는 큰일을 해낼 수 있다고 생각해요.


작은 방심이 큰 화를 불러일으키듯이 작은 노력이 모여야 큰 노력이 되어 '정보 보안 철통 방어'라는 큰일을 해낼 수 있다고 생각해요. '정보=믿음'이라는 슬로건 아래 하나가 되는 부산FP본부의 노력을 앞으로 기대해 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