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이렇게 간단할수가! 초간단 옥수수버터구이 만드는 법

본문

2014. 9. 12. 13:25


 

 

 

톡톡 터지는 알갱이가 씹는 맛을 더해주는 여름철 간식 옥수수! 옥수수 철을 맞아 저는 이번에 찰옥수수를 2마대나 샀답니다. 30여 개를 한꺼번에 사놓고 이걸 어쩌나 싶더라구요. 삶아서 냉동실에 넣고 하나씩 꺼내먹을까 하다가, 아이들이 색다른 옥수수를 먹고 싶다고 해서 이번에는 초 간단 옥수수 버터구이를 만들어 먹었는데요, 지금부터 옥수수 맛있게 삶는 방법과 초 간단 옥수수 버터구이 만드는 법 가꿈사 가족 분들께도 알려드릴게요.


 

여기서 잠깐! 제철에 꼭 먹어야 하는 옥수수의 효능



 

 


톡톡 터지는 알갱이가 씹는 맛을 주는 여름철 간식 옥수수. 옥수수는 단백질, 지질, 당질, 섬유소, 무기질, 비타민 등의 성분을 가지고 있어 피부의 건조와 노화를 예방하며 피부의 저항력을 높이는 데 좋은 식품이에요.

 

옥수수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섬유질은 장을 자극해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준답니다. 때문에 변비 개선에도 효과적이에요. 또, 옥수수 알맹이의 씨눈에는 비타민E 많이 들어있어 신체 노화를 효과적으로 막을 수 있으며, 옥수수 속 필수 지방산인 리놀레산은 혈액 속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고,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능을 보인답니다.

 


알맹이뿐만 아니라 옥수수 수염도 몸에 좋은데요, 옥수수 수염으로 만든 차는 이뇨 작용을 원활하게 해 소변을 시원하게 보지 못하는 분들께 좋으며 부종 제거에도 효과적이랍니다. 이외에도 혈당 수치를 조절해 당뇨병 환자들에게도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어요.

 

옥수수를 고를 때는 껍질이 선명한 녹색을 띠며 알맹이는 고르고 촘촘한 것이 좋아요. 또, 수염의 색이 갈색인 것을 골라주세요. 옥수수를 손질할 때에는 배아 부분에 영양이 집중되어 있으므로 칼을 사용하지 말고 손으로 알맹이를 빼주는 게 좋답니다.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한 팔방미인 옥수수에 대해 알아보았으니, 이제 본론으로 넘어가야겠죠~?


 

옥수수 맛있게 삶는 방법

 


 





맛있는 옥수수를 삶기 위한 첫 단계! 먼저 커다란 냄비를 준비한 다음 깨끗이 씻어낸 옥수수를 차곡차곡 넣어주세요. 이때 물은 옥수수가 잠길 만큼 부어주시면 된답니다.

 

옥수수를 삶을 때는 껍질을 다 벗기는 것보다는 한 겹 정도 남겨두고 삶으면 더 맛있게 삶아진답니다. 아 참, 남는 옥수수 수염은 말렸다가 차를 끓여 드시면 아주 좋답니다. ^^





옥수수 간은 천연소금 1 스푼, 설탕 1스푼으로 맞춰주세요. 뉴슈가를 넣는 분들도 계시지만, 저는 옥수수 자체에 단맛이 있기 때문에 뉴슈가는 넣지 않았답니다.





제가 구입한 괴산대학찰옥수수는 단단한 편이라 오랜 시간 삶았답니다. 물이 끓어 오르기 시작하면 불을 줄이기를 반복하면서 약 50분에서 1시간 정도 삶아주면 돼요. 구입하신 옥수수는 종류에 따라 삶는 시간을 조정하시길 바라요! 삶아진 옥수수는 채반에 두어 물을 조금 빼주면 먹을 때 물이 줄줄 흘러내리지 않아 좋답니다.





이렇게 삶아진 괴산대학찰옥수수! 찰옥수수라 그런지 탱글탱글하고 찰지네요. 아이들이랑 밥 대신 실컷 먹었어요. 남은 옥수수는 지퍼백에 넣어 냉동실에 보관하시면 돼요. 언제든지 꺼내서 전자레인지에 10분 정도 데워먹으면 막 삶은 듯 맛있는 옥수수를 먹을 수 있답니다.

 

초 간단 옥수수버터구이 만들기






그럼 옥수수를 맛있게 삶았으니 맛있게 활용해봐야겠죠?! 색다른 옥수수 요리를 맛보려면 옥수수 알갱이를 떼야 한다고 말하니 아이들이 모두 모여 앉아 옥수수를 한 알 한 알 떼내었답니다. 아이들이 거들어주니 옥수수 손질이 한결 수월한 것은 물론, 아이들도 매우 재미있어했답니다. 여러분도 간단한 요리는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 보시면 더욱 좋을 것 같아요~^^





알이 참 크고 탱글탱글하죠?! 이렇게 떼어낸 옥수수는 그냥 한 줌씩 집어 먹어도 참 맛있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옥수수 버터구이를 만들어봐야 할 텐데요, 옥수수 알갱이에 약간 녹인 버터와 파마산 치즈 가루를 듬뿍 넣어 섞어주세요. 만일 집에 버터가 없다면 포도씨유를 1스푼 정도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아 참, 소금 간은 옥수수 자체에도 짭 쪼름한 맛이 남아 있으므로 따로 안 해도 괜찮아요.





옥수수와 버터, 파마산 치즈 가루를 잘 섞은 다음 오븐 팬에 유산지를 깔아주세요. 그 위에 옥수수 알갱이를 골고루 펴주시면 된답니다. 저는 노릇노릇하게 굽는 것을 좋아해서 200도로 오븐을 예열한 후 15~20분 정도 구웠어요. 옥수수를 굽는 시간은 기호에 따라 시간을 맞춰주시면 될 것 같아요.

 

집에 오븐이 없는 분들은 프라이팬에 유산지를 깔고 은근한 불에서 시간을 들여 구워주세요.





짠~! 완성된 옥수수 버터구이랍니다. 만드는 방법이 참 쉽죠? 파마산 치즈 가루의 향에 옥수수 알갱이의 고소함까지 더해져 참 맛있는데요, 아이들의 간식으로도 좋고 어른들 술안주로 내어놓기도 참 좋답니다.

 

찰옥수수 알갱이로 만드는 옥수수 버터구이는 식으면 딱딱해지니 말랑말랑한 식감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식기 전에 드셔야 해요. 기호에 따라 버터나 파마산 치즈 가루의 양을 원하는대로 조절해 만드셔도 좋아요.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