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로보트 태권브이 박물관 '브이센터'

본문

2016. 2. 12. 10:00

안녕하세요. 프론티어 기자단 7기 송지은, 신혜리입니다. 요즘 복고열풍이 불며 옛 추억을 자극하는 콘텐츠가 큰 인기를 끌고 있어요. 추억을 자극하며 어린 시절로 돌아갈 수 있는 복고물 중에서 저희의 시선을 사로 잡은 한 로보트가 있었는데요. 바로! ‘로보트 태권브이’에요. 정의로 뭉친 주먹 로보트 태권브이를 직접 만날 수 있는 곳을 저희가 다녀왔어요. 태권브이 박물관 ‘브이센터’에서 소년들의 영웅을 만나러 함께 떠나볼까요?



대한민국 토종 로봇 애니메이션, 로보트 태권브이

로보트 태권브이는 1976년 김청기 감독이 대한극장에서 처음 개봉한 애니메이션에요. 한국 로보트 애니메이션 영화의 대표작이죠. 김청기 감독이 애니메이션 제작 일을 하던 1970년대에는 마징가Z와 아톰이 인기였는데 일본만화가 판치는 것이 불쾌해 김청기 감독이 직접 한국 장편 만화 로보트 태권브이를 만들었다고 해요.



로보트 태권브이의 모든 것, 브이센터

작년 10월 서울 고덕동에 문을 연 브이센터는 태권브이의 탄생부터 출격까지 10개 섹션으로 나누어 보여줌으로써 실제 태권브이 기지에 와있는 듯 생동감을 선사하는 체험형 박물관이에요. 브이센터에 도착하면 13m의 웅장한 태권브이를 제일 먼저 만나게 되는데요. 태권도 포즈를 취하고 있는 이 태권브이는 1976년 버전 원조 태권브이라고 해요.



인트로

자 그럼 본격적으로 태권브이를 만나러 가보겠습니다! 브이센터 관람은 가이드와 함께 매시 정각과, 30분에 회차 별로 진행하고 있어요. 보다 즐거운 관람을 위하여 입장 인원은 25명으로 제한한답니다.

브이센터 입구에 들어서면 빔을 쏘고 있는 4종의 태권브이가 반겨주는데요. 본격적인 브이센터 입장 전에 가이드 안내를 기다리는 이 곳에서 태권브이의 탄생부터 1976년, 1984년, 1990년 등 태권브이의 역사를 알아볼 수 있답니다.



미러타워

브이센터 첫 번째 관람 장소는 ‘미러 타워’에요. 대형 거울 속에 숨어 있는 태권브이가 보이고, 1976년 당시 태권브이를 관람할 수 있었던 서울 대한극장을 그대로 재현해 놓았어요. 거울에 반사되어 보여지는 태권브이 구조 때문에 특별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어요.



로봇 팩토리

태권브이의 아버지, 김청기 감독의 꿈이 실현된 바로 그 곳! 김청기 감독 작업실을 그대로 재현한 ‘로봇 팩토리’에요. 김청기 감독이 당시 작업하던 태권브이 스케치도 전시되어 있어요. 태권브이 스토리를 홀로그램을 통해 감상할 수도 있답니다.



사이언스 랩

다음 코스는 ‘사이언스 랩’인데요. 이곳에서는 태권브이를 만들기 위한 주요 기술을 게임을 통해 배울 수 있어요. 프론티어 기자도 직접 체험해 보았는데요 쉽지만은 않더라고요. 미래의 김박사를 꿈꾸는 친구들이라면 한 번 도전해 보세요!



더 라이드 4D

다음은 브이센터의 자랑 ‘더 라이드 4D’에요. 가로 21m, 세로 13m의 아시아 최대 규모의 입체영상을 감상할 수 있어요. 이곳에서 영화 속 주인공 훈이와 영희가 되어 마스터 태권브이의 최초 가동현장을 생생하게 볼 있답니다. 4D 상영 중에는 사진과 동영상 촬영 금지라 아쉽게도 촬영은 하지 못했어요.



태권브이 격납고 V 스테이션

다음 장소는 브이센터의 명물 ‘태권브이 격납고 V 스테이션’ 체험이에요. 어마어마한 13m 크기의 마스터 태권브이 기지인 V스테이션에서는 출동 전 태권브이를 가장 가까이서 볼 수 있어요. 또한 1977년 작 로보트 태권브이와 로보트 태권브이 제3탄에 등장했던 수중모선이 전시되어 있어요. 마치 아이언맨처럼 강력해진 마스터 태권브이도 만날 수 있는 격납고!



브이 아케이드

‘브이 아케이드’에서는 태권브이 관련 퀴즈와 게임을 할 수 있어요. 태권브이에 대한 모든 정보를 총 동원해서 퀴즈에 도전하거나 버튼 하나로 태권브이 조종사가 되어 보세요.



히어로 뮤지엄

한 곳에 모인 영웅들! 히어로 뮤지엄에는 엄청난 개수의 각종 태권브이 피규어를 비롯해 영화 개봉 당시 판매했던 문구완구, 프라모델, LP, 카세트테이프, 만화 등 추억을 자극하는 다양한 제품이 전시 되어 있어요.


나무로 만들어진 태권브이와 깡통로봇 철이도 만날 수 있는데요. 오로지 태권브이만 나무로 조각하는 ‘김석’ 작가의 작품이에요. 김석 작가는 철로 만들어진 로보트의 차가운 이미지 대신 좀 더 부드럽고 따듯한 태권브이를 만들고 싶어 나무로 조각했다고 해요.


복도에도 로보트 태권브이, 슈퍼 태권브이, 1984년도 태권브이, 1990년도 태권브이, 훈이와 영희, 인조인간 메리 등 다양한 조형물들이 있어 태권브이 세상에 온 듯한 착각이 들었어요.


마지막으로 옥상으로 가면 다양한 태권브이와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요. 도심 한 가운데 우뚝 서있는 태권브이를 보니 악으로부터 우리를 지켜줄 것만 같아 마음이 든든해지더라고요!


옥상에서는 입구에서 봤던 13m의 원조 태권브이도 한 눈에 볼 수 있어요. 또 브이센터는 한강 옆에 위치해 있어 옥상에서 한강 경치도 관람하실 수 있답니다.



브이센터 이용 방법

입장권

브이센터 입장권은 성인(만 14세 이상) 25,000원 아동(48개월~13세) 20,000원이고, 유아(48개월 미만)는 무료입장이 가능해요. 경로우대, 장애인, 가족(3인 이상), 국가유공자는 할인 및 무료입장도 가능하니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tkvcenter.com)를 참고해주세요! 개장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에요. 폐장 1시간 전에 입장이 마감되니 주의해주세요~


매주 월요일은 브이센터의 ‘마니아 데이’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로보트 태권브이 1탄을 슈퍼 아이맥스로 상영해요. 성인 12,000원, 아이 10,000원으로 상영하고 있답니다.



브이센터 가는 길

브이센터는 5호선 고덕역에서 접근할 수 있는데요. 고덕역 1번 출구 앞에 브이센터를 오가는 셔틀버스도 운행하고 있으니 셔틀버스 운행시간을 참고해서 이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주소 : 서울시 강동구 아리수로 61길 103 (STAGE 28 부지 내)

개장시간 : 오전 10시 ~ 오후 6시

전화번호 : 070-4278-8470~2

홈페이지 : http://www.tkvcenter.com



지금까지 1976년 태권브이부터 현대판 마스터 태권브이까지 과거와 현재를 어우르는 브이센터를 둘러봤는데 어떠셨나요? 30~50대 어른들에게는 아련한 향수를 자극시키는 공간으로, 히어로물을 좋아하는 어린아이들에게는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공간이라 생각해요.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대표 로보트 태권브이를 만나러 가족과, 연인과 함께 브이센터에 방문해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