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5. 4. 16:00
가정의 달 5월, 나들이 계획 어떻게 세우고 계세요? 놀이동산이나 동물원은 사람이 너무 많을 것 같고, 교외로 여행을 가자니 한 번 나가려면 비용도 많이 들 것 같아 고민이죠. 매년 같은 곳을 가는 것도 식상한데요. 그래서 서울에서 지하철로 갈 수 있고 비용 부담이 크지 않은 곳들을 소개하려고 해요.
지하철 5호선 서대문역 근처에는 농협 쌀 박물관, 경찰박물관, 토이키노, 농업박물관 등 아이들이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많이 있는데요. 5월을 맞이하여 아이들과 함께할 수 있는 서대문 동심 저격 코스를 소개합니다.
엄마, 쌀은 언제부터 먹었어요? ‘농협 쌀 박물관’
1층 전시관
1층에는 쌀의 역사와 효능을 배우고 다양한 가공식품에 대해서 배울 수 있는데요. 아이들과 쌀에 대해 천천히 알아갈 수 있는 공간이랍니다.
전국 팔도의 쌀 문화 이야기를 소개 코너도 있어요. 우리나라 각 지방의 쌀로 만든 음식도 소개하고 있어요. 아이들과 오늘 저녁에 먹을 밥이 어디 쌀인지 대화해보고 기회가 된다면 직접 만들면 더 재미있을 것 같아요.
2층 교육관
2층에는 요리 실습실, 휴식 공간, ‘쌀토리랑’이라는 공간이 있어요. 쌀토리랑에서는 쌀로 만든 다양한 가공식품들과 음식을 팔고 있는데요. 이곳에서 파는 쌀로 만든 소면을 사서 직접 요리해 먹어 봤는데, 일반 밀가루 국수보다 더 쫄깃합니다.
이외에도 쌀 박물관에서는 교육프로그램들을 진행하고 있어요.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회원 가입 후 신청하시면 다양한 쌀 요리를 체험하실 수 있답니다. 아이들과 쌀의 소중함을 알고 느낄 수 있는 공간 쌀 박물관이었습니다.
<쌀박물관>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새문안로16 농협중앙회 별관 쌀박물관
운영시간: 3 ~ 10월- 09:30~18:00 / 11 ~ 2월 - 09:30~17:30
(입장시간은 관람종료 30분 전이며 매주 월요일과 1월 1일, 설날, 추석은 휴관)
입장료 : 무료
아빠, 경찰아저씨가 하는 일이 뭐에요? ‘경찰박물관’
경찰 박물관은 국민들에게 경찰을 알리고, 아이들에게는 경찰에 대한 꿈을 심어주는 박물관인데요. 2005년 개관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경찰이 하는 일과 경찰의 역사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경찰의 역할과 역사를 구체적으로 보여주며 경찰에 대한 꿈과 희망을 심어줄 수 있어요.
즐거운 체험이 가득한 1층과 2층
1층에는 순찰차 탑승체험, 경찰복 입어보기 등 우리가 실생활에서 볼 수 있는 경찰관들의 모습을 느낄 수 있는데요. 특히 경찰청장의 집무실을 체험하고 사진을 찍으면서 아이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시켜줄 수 있어요.
2층에는 12가지의 체험코너를 통해 경찰이 실제로 하는 일들을 해보고 느끼는 공간인데요. 시뮬레이션 사격, 몽타주 만들기, 범인 잡기, 지문 이야기, 거짓말 탐지기 등 아이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체험이 가득해요. 체험을 통해 범죄에 대처하는 방법과 준법정신에 대해 재미있게 배우는 공간이랍니다.
경찰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는 3층과 4층
3층과 4층에는 경찰의 실제 업무 소개와 장비와 실물모형을 전시하고 있어요. 각 특수경찰들을 자세히 소개하고 있는데요. 평소에는 볼 수 없지만 특수경찰이 필요한 상황을 설명하며 관람한다면 더욱 유익한 관람이 되겠죠?
경찰의 역사를 만나는 5층
5층에는 경찰의 역사를 소개하고 있어요. 과거 조선 시대부터 현재 경찰에 이르기까지 변천사를 소개하고 있답니다. 한쪽에는 과거 경찰들을 추모하는 공간도 있었는데요. 국민을 보호하다 돌아가셨을 경찰관분들을 생각하며 추모하는 시간도 가졌답니다. 지금까지 아이들이 경찰을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공간 경찰박물관이었습니다.
<경찰박물관>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새문안로 41 (지상1 ~ 6층)
홈페이지 : http://www.policemuseum.go.kr
운영시간: 09:30~17:30 (매주 월요일과 1월1일, 설날, 추석은 휴관)
입장료 : 무료
엄마도 아빠도 동심의 세계로 빠져드는 순간 토이키노
요즘 ‘키덜트’라는 신조어가 유행인데요. 성인이 되어서 어린 시절 즐겼던 장난감이나 만화 등에 향수를 느끼고 다시 찾아 즐기는 사람들을 키덜트라고 칭하죠. 토이키노에는 과거 어른들이 즐겼을 만한 장난감부터 지금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장난감 그리고 영화에 나오는 주인공들의 장난감과 가면 등이 전시되어 있어요.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토이키노에 대해 알아볼까요?
제1관, 애니메이션과 함께하는 토이키노
1관에는 애니메이션과 관련된 피규어들과 인형들이 전시되어 있어요. 심슨부터 미키마우스, 디즈니 카 등 과거부터 최근까지의 다양한 애니메이션에 등장했던 캐릭터들이 있답니다. 토이키노에서 아이와 함께 자신이 좋아했던 캐릭터를 찾아보세요.
현봉섭 프론티어 기자가 어린 시절 좋아하던 닌자 거북이도 볼 수 있었어요. 실제로 사진 속의 ‘미켈란젤로’라는 닌자거북이 피규어를 가지고 있었다고 해요. 현봉섭 프론티어 기자는 이 피규어를 보고 잠시 말이 없어지기도 했는데요. 작은 피규어 하나가 과거의 추억에 빠지게 할 수 있다는 것이 신기했답니다.
제2관, 영화와 함께하는 토이키노
2관에는 영화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의 피규어들과 가면 등이 전시되어 있는데요. 스타워즈 슈퍼맨, 배트맨, 아이언맨 등 다양한 영화 캐릭터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직접 만지면 안 되고 눈으로만 구경해야 합니다!
2016년 3월에 개봉했던 배트맨, 슈퍼맨도 있어요. 피규어들을 보며 과거에 봤었던 영화들을 떠올리면 더욱더 생생하게 느껴질 수 있답니다.
<토이키노>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정동길 3(정동22) 경향신문사(경향아트힐) 2F
홈페이지 : http://toykino.com/
운영시간 : 10:00~18:00 휴관 없음
입장료 : 대인(만19세 대학생 포함) : 9000원
소인(18세이하) : 8000원
서로 색다른 매력이 있는 농협 쌀 박물관과, 경찰박물관, 토이키노 3곳 어떠셨나요? 5월을 맞이하여 아이들과 함께 가볼 수 있는 곳이에요.놀면서 배우고, 즐기며 추억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그리고 근처에 있는 서울역사박물관에서도 ‘박물관은 놀이터’라는 프로그램을 5월 동안 선보인다고 해요! 함께 나들이 가셔도 좋을 것 같네요!
따뜻한 5월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지금까지 가꿈사 프론티어 8기 정지우, 현봉섭이었습니다.
요즘 어떤 책이 유행이지? 2016 출판 트렌드 7가지 (4) | 2016.05.06 |
---|---|
함양 역사 여행, 당신이 몰랐을 함양 이야기 (4) | 2016.05.06 |
어버이날 돈 꽃바구니 선물 어때요? (5) | 2016.05.04 |
명강의 BIG 10, ‘미움받을 용기’ 기시미 이치로와 고가 후미타케 (2) | 2016.05.03 |
어버이날 선물 추천, 디퓨저 만드는 법 (4) | 2016.05.03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