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뉴스룸

본문 제목

강남 노블리에센터 부동산 세미나, 부동산 트렌드를 읽으면 돈이 보인다

본문

2016. 10. 25. 16:00

교보생명 노블리에센터는 급변하는 금융투자 환경은 물론 세무, 노무, 법률 등의 분야에 이르기까지 전문가들이 고객별 ‘평생’ 맞춤형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 노블리에센터가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세미나가 나날이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데요. 지난 10월 18일 교보생명 강남 노블리에센터에서 열린 부동산 세미나 현장에 직접 다녀왔습니다.



부동산 흐름을 읽는 다양한 눈

교보생명 VIP 고객에게만 주어지는 특별한 혜택, 우수고객 초청 세미나에 참석하기 위해 강남 교보타워 A동 5층 노블리에홀을 찾았습니다. 세미나는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주 2회에 걸쳐 상시 열리고 있어요. 고객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최신 내용과 자산관리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주제로 꾸며진다고 합니다.


노블리에홀 입구에는 고객들이 차를 마시거나 편안하게 쉴 수 있는 널찍한 공간이 마련돼 있어요. 먼저 도착한 참석자분들은 잔잔하면서도 평화로운 느낌의 오페라 동영상을 감상하면서 곧 시작될 강의를 기다리고 있었어요.


세미나는 총 2부로 나뉘어 진행됐는데요. 1부는 ‘재건축 시장과 부동산 시장 전망’, 2부는 ‘저성장 시대를 준비하는 자산관리 비법’을 주제로 각각 구성됐답니다. 이날 강의에는 부동산 전문가와 강남 노블리에센터의 김계완 웰스매니저가 강사로 나섰어요. 김계완 웰스매니저는 CFP(국제공인재무사)이자 경영학 박사과정을 수료한 재무 전문가인데요, 재치 있는 입담으로 강의 내내 즐거운 분위기를 만들어 주셨어요.

첫 강의 주제는 ‘재건축 시장과 부동산 시장 전망’이었어요. 흔히 트렌드를 읽으면 돈이 보인다고 하죠? 부동산 시장도 마찬가지인데요. 부동산 전문가가 꼽은 최근 부동산 시장의 트렌드 키워드는 바로 ‘재건축’이었습니다.

거주형 부동산과 수익형 부동산으로 나눠 이해하기 쉽게 풀어주셨는데요. 먼저 거주형 부동산으로는 개포 주공 2단지 재건축을 사례로 들었습니다. 25평 기준 최초 분양가가 10억 원이었던 개포 주공 2단지는 최근 전매 제한이 풀리자마자 약 1억 원 가량의 웃돈이 붙어 거래되고 있다고 합니다. 한때 ‘개도 포기한 동네’라는 별칭이 붙었던 개포동이 재건축 시장에서 매우 큰 인기를 끌며 중요 투자 대상으로 바뀐 점은 최근의 트렌드가 반영되었기 때문입니다.


특히 거주형 부동산 투자 시 편의시설, 학군, 교통의 3박자가 매우 중요하며 이 세 가지를 갖춘 곳이라면 실패 확률이 적다고 여러 번 강조하셨어요. 저도 향후 아파트를 고를 때 오늘 배운 ‘3박자’를 잊지 않고 챙겨야겠어요.

수익형 부동산의 경우는 금리 변동과 대출 규제를 수시로 확인하면서 투자 대상이 있는 현장에 직접 방문해 주변 시세를 알아보는 등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조언했습니다.

이후 곧바로 두 번째 강의가 진행됐어요. 여러 자산관리 중에서도 임대수익용 부동산 분석을 다뤘는데요. 김계완 웰스매니저는 임대형 부동산의 종류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면서 투자 대상으로 테마형 상가나 오피스텔보다는 상가건물이나 아파트를 권해주셨어요. 테마형 상가와 오피스텔은 쉽게 말해 땅은 없고 건물만 있는 형태이고, 업종전환도 어려워 한번 공실이 생기면 장기화되는 경우가 많다고 지적했습니다.


또한 임대수익용 부동산을 분석할 때는 건물과 토지로 나눠 어떻게 투자해야 할지 안목을 길러야 한다고 강조하셨어요. 토지는 가치 감소분이 크지 않지만 건물은 시간이 지나면서 가치가 점점 줄어든다는 점이 그 이유였죠.

귀에 쏙쏙 들어오는 강의에 몰입하다 보니 어느새 1시간 30분이 훌쩍 지나갔네요. 핵심을 짚은 알찬 강의가 끝나자 박수 소리가 터져 나왔어요. 김계완 웰스매니저는 “고객님들이 오늘 강의에 귀 기울여주시고 만족스러운 눈빛을 보내주셔서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강의를 마련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어요.

교보생명은 강남 노블리에센터 외에도 광화문, 경인, 부산, 대전, 광주 등 각 지역별로 우수고객 초청 세미나를 매달 열고 있답니다. 가꿈사 가족 여러분들도 우수고객 초청 세미나에 참석하고 싶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담당 FP나 노블리에센터에 신청하세요. 오는 11월의 고객 초청 세미나 일정은 아래 표를 확인해주세요. 지금까지 가꿈사 와이프로거 9기 이은주였습니다.


11월 고객 초청 세미나 스케줄

일정 

주제 

강사 

 11/8(화) 10:30~12:10 

 개정세법을 활용한 상속/증여세 절세 및 효율적인 자산관리

 반정태 WM

 11/9(수) 13:30~15:30

 CEO 대상 특별세미나

 1강: CEO가 알아야 할 노무상식

 2강: CEO가 알아야 할 최신 세법

 3강: CEO가 알아야 할 법인자산관리 

 남현우 노무사

 성원기 세무사

 김계완 WM

 11/10(목) 10:30~12:10

 1강: 돈 되는 부동산 경매

 2강: 부자(父子)를 만족시키는 상속/증여세 절세  방안 

 표찬 부동산전문가

 김희곤 WM

 11/15(화) 10:30~12:10 

 강남부자들이 사용하는 절세 사례

 김희곤 WM

 11/16(수) 13:30~15:30

 CEO 대상 특별세미나

 1강: CEO가 알아야 할 노무상식

 2강: CEO가 알아야할 최신 세법

 3강: CEO가 알아야 할 법인자산관리

 남현우 노무사

 오경태 세무사

 반정태 WM


 11/22(화) 10:30~12:10

 재미있고 알기 쉬운 자산승계이야기 

 이종인 WM

 11/23(수) 13:30~15:30

 CEO 대상 특별세미나

 1강: CEO가 알아야 할 노무상식

 2강: CEO가 알아야할 최신 세법

 3강: CEO가 알아야 할 법인자산관리

 남현우 노무사

 성원기 세무사

 이종인 WM

 11/24(목) 10:30~12:10

 1강: 교통사고 합의 요령과 질병 분쟁 사례

 2강: 저성장 시대를 이기는 효율적인 자산운용 

 윤금옥 손해사정사

 김계완 W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