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만 원의 행복! 평택 3대 맛집

본문

2016. 11. 17. 10:00

먹방 여행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여행의 매력 중 하나는 그 지역의 맛집을 찾아 맛있는 음식을 먹는 건데요. 이번에 오로지 맛집을 찾기 위한 평택 맛집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평택 맛집 중에서도 가격도 저렴하면서 오랜 전통을 지닌 3대 맛집을 찾았어요. 



전국 5대 짬뽕으로 손 꼽히는 영빈루

먼저 소개할 맛집은 71년 전통을 뽐내는 짬뽕 명가 ‘영빈루‘입니다. 지하철 1호선 송탄역 3번 출구 근처에 위치한 영빈루는 1945년에 개업했어요. 외관에서부터 맛집 분위기가 물씬 풍기죠?


외관이 약간은 허름해 보이는데요, 내부로 들어가니 중국술이 진열되어 있어 전통 중국음식점의 분위기를 느끼기 충분했습니다.


영빈루는 짬뽕이 가장 유명해요. 짬뽕 가격은 4,000원(곱빼기 5,000원)으로 저렴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요. 주문하고 5분도 채 안 돼 바로 짬뽕이 나왔습니다. 위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재료가 풍성해 비주얼부터 기대가 됐는데요. 직접 짬뽕을 먹어보니 개인에 따라 호불호가 나뉠 것 같은 생각이 들었어요. 영빈루 짬뽕은 돼지고기 육수를 사용해 약간 느끼할 수 있어요. 얼큰한 짬뽕을 원하는 분들은 입맛에 안 맞을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짬뽕 말고도 탕수육도 유명하니 짬뽕과 함께 탕수육을 맛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재미로 주는 별점

총점★★★☆☆

가격★★★★☆

맛★★★☆☆

친절도★★★☆☆


주소: 경기 평택시 탄현로 341

연락처: 031-666-2258

운영시간: 11:00~21:00




평택항에 가면 꼭 들리는 홍두깨식당

두 번째로 소개해 드릴 평택 맛집은 평택항 근처에 위치한 ‘홍두깨식당’입니다. 손칼국수가 전문인 홍두깨식당은 우리 농산물을 100% 사용해 더욱 유명해요. 홍두깨식당의 주메뉴는 얼큰이칼국수와 해물칼국수입니다. 해물칼국수와 얼큰이칼국수는 세트메뉴로도 구성돼 있어 만 원 내외로 칼국수와 만두, 열무비빔밥을 저렴한 가격에 함께 즐길 수 있어요.


이번 방문에서는 얼큰한 국물이 생각나 얼큰이칼국수를 주문했어요. 얼큰이칼국수는 2인분부터 주문이 가능하고, 1인분 가격은 8,000원이에요. 손칼국수의 쫄깃쫄깃한 면발과 수북이 쌓여 나오는 바지락을 보시면 전혀 비싸게 느껴지지 않으실 거예요.


주문한 지 10분이 지나자 주문한 얼큰이칼국수가 나오고, 젓가락질을 할수록 바지락 껍질이 산처럼 쌓여 갔는데요. 아낌없이 넣어주는 바지락과 각종 해물, 그로 인한 진한 국물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찬바람이 불고 날씨가 쌀쌀해져 따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계절, 홍두깨식당의 칼국수 한 그릇 강력 추천합니다!


재미로 주는 별점

총점 ★★★★☆

가격 ★★★★☆

맛 ★★★★★

친절도 ★★★★☆


주소: 경기 평택시 포승읍 연암길 92

연락처: 031-682-5397

운영시간: 10:30~21:00



둘째가라면 서러운 송탄 부대찌개 '최네집'

소시지, 햄, 김치, 치즈 등등 풍부한 재료에 마지막 라면 사리까지 얹어 먹는 재미가 있는 송탄대표 부대찌개 ‘최네집‘입니다. 최네집은 평택 송탄을 본점으로 서울 대학로, 세종시, 부산 센텀점 등 전국 각지에 분점을 내고 있을 정도로 유명한 식당이에요. 1969년 개업해 40년이 넘은 부대찌개 원조집 중 하나입니다.


메뉴는 부대찌개를 비롯해 티본스테이크, 로스 등 다양해요. 이번 방문에는 부대찌개 2인분과 라면사리를 주문했습니다. 부대찌개 1인분에 라면 사리를 추가한 가격은 1만 원이에요. 주문과 동시에 바로 보글보글 끓는 부대찌개가 나왔습니다. 부대찌개가 끓는 중간에 식당 종업원이 와서 간마늘 한 숟가락을 풀어주고 가셨는데, 마을을 처음부터 넣지 않고 중간에 넣는 것은 왠지 비법인 것 같았어요.


소시지뿐만 아니라 고기도 푸짐하게 들어가 맛이 더욱 풍부한 최네집 부대찌개. 흰쌀밥에 얹어 먹으니 그 맛이 일품이더라고요. 라면 사리는 처음부터 넣지 말고 찌개를 중간쯤 먹었을 때 넣어야 제일 맛있다고 해요. 라면 사리를 처음부터 넣으면 부대찌개의 시원한 본연의 맛이 사라진다고 해요. 최네집은 부대찌개는 포장 및 배달도 가능하다니 집에서 부대찌개가 먹고 싶을 때 참고하세요.


재미로 주는 별점

총점 ★★★★★

가격 ★★★★☆

맛 ★★★★★

친절도 ★★★★★


주소: 경기 평택시 경기대로 1401

연락처: 031-664-8922

운영시간: 10:00~23:00


유명한 관광지나 명소가 별로 없는 평택에 나들이 잘 가지 않으실 텐데요. 평택에서만 만날 수 있는 평택 맛집을 만나러 먹방 여행 떠나보세요, 후회하지 않으실 거예요. 특히 찬 바람이 불기 시작한 이 계절은 짬뽕, 얼큰칼국수, 부대찌개의 맛을 제대로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지금까지 가꿈사 사내필진 9기 윤홍식이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