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홍콩 여행 코스 추천, 아이들이 좋아하는 홍콩 핫플레이스 3

본문

2017. 1. 9. 16:00

여름에는 너무 더워 여행하기 힘든 홍콩. 겨울인 지금이 여행 하기 딱 좋은 시기예요. 두 아이와 함께 하는 홍콩 자유 여행인 만큼 아이들이 즐거워할 만한 코스를 중심으로 계획을 짜보았어요. 홍콩의 여러 명소 중에서 디즈니랜드와 과학박물관, 토이저러스 이 세 곳은 아이들과 함께 하기 좋은 홍콩의 핫플레이스로 꼽을 수 있는데요. 저희 가족이 직접 다녀온 아이들과 즐기기 좋은 홍콩 핫플레이스 3곳을 소개합니다.



아이 어른 모두가 신나는 ‘홍콩디즈니랜드’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디즈니 캐릭터에 열광하죠. 그래서 홍콩 여행 3박 4일 일정 중 하루를 과감하게 디즈니랜드에 할애했어요. 홍콩 디즈니랜드는 규모가 큰 편은 아니지만, 쇼나 퍼레이드, 디즈니 숍, 불꽃쇼까지 구경하려면 촉박한 일정보다는 여유 있게 반나절 이상 시간을 비워두는 것이 좋아요. 대부분 테마파크가 그렇듯, 주말보다는 평일이 아무래도 조금 덜 복잡할 거라는 것은 알고 계시죠? 


홍콩 디즈니랜드는 홍콩의 지하철인 MTR을 타고 쉽게 찾아갈 수 있어요. 퉁청 라인 써니베이 역에서 디즈니랜드 리조트 역까지 운행하는 열차를 갈아타면 돼요. 센스만점 귀여운 디즈니랜드 열차를 만나는 순간 ‘꺄악’ 소리가 절로 날 거예요. 


입장하기 전, 무인 발권기를 찾았어요. 미리 예매해서 출력해 간 티켓 바우처로 티켓을 교환한 다음 입장했어요. 홍콩 디즈니랜드 티켓은 한국에서 소셜이나 오픈마켓 등을 통해 미리 예매해 가면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답니다. 공항에서 입국할 때 티켓을 교환하는 경우와 홍콩 디즈니랜드 매표소 근처 무인 발권기에서 교환하는 경우가 있는데, 가급적 후자를 추천해요. 만약 공항에서 티켓 교환하는 걸 깜빡 잊어버리면 다시 공항으로 찾아가야 하니까요.


디즈니랜드에 입장하는 순간, 동화책 속에서 보았던 모습 그대로를 옮겨놓은 듯한 광경이 펼쳐졌어요. 퍼레이드가 곧 시작될 예정이라, 모두가 질서정연하게 퍼레이드를 기다리고 있는 모습입니다. 참, 입장하면 가이드 맵과 퍼레이드 쇼 타임 테이블 챙기는 것 잊지 마세요.


드디어 퍼레이드가 시작~ 디즈니의 사랑스러운 캐릭터들이 총출동했어요. 귀여운 미키와 곰돌이 푸우, 백설공주 등 디즈니 공주들을 만나자 아이들은 손을 흔들기 바빴답니다. 


곳곳에서 디즈니랜드 캐릭터와 사진 찍으려고 서 있는 줄을 보실 수 있을 거예요. 스태프들이 사진을 찍어주는 곳인데, 촬영 후 포토 패스 카드를 나눠줍니다. 홍콩달러로 168불을 지불하면 사진 인화도 할 수 있어요.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추억으로 남기고자 가족 사진 딱 한 장만 인화해 봤어요.


돌아다니다 보니 슬슬 다리가 아파옵니다. 이 때가 바로 자리에 앉아서 ‘Festival of the Lion King’ 뮤지컬 쇼를 관람할 타이밍이에요. 브로드웨이 스타일의 생생하면서도 수준 높은 공연에 누구라도 만족할 만할 거예요. 참, 쇼나 퍼레이드 시간대를 미리 숙지하면서 움직이면 공연을 하나라도 더 볼 수 있답니다. 시작 시간보다 조금 더 일찍 가서 줄을 서면, 앞자리를 차지할 확률이 높아지겠죠.


기념품점도 그냥 지나칠 수 없었어요. 눈으로 구경만 해도 황홀한 디즈니 인형과 열쇠고리를 하나씩 구매해 보았답니다.


매일 밤 잠자는 숲 속의 공주 성을 화려하게 수놓는 불꽃놀이는 단연 이날의 하이라이트였어요. 디즈니랜드 캐릭터와 음악이 함께 어우러져 환상적인 불꽃쇼를 즐길 수 있었어요.


<디즈니랜드 TIP>

가는 길 : MTR 퉁청 라인을 타고 써니베이 역에서 디즈니랜드 리조트 라인으로 환승 후 디즈니랜드 리조트 역 하차. 

주소 : Park Promenade, Lantau, Hong Kong

운영시간 : 10:00~21:00

홈페이지 : park.hongkongdisneyland.com



언어를 초월한 과학체험 ‘홍콩과학박물관’


아이를 동반하는 가족여행이라면 박물관 일정을 끼워 넣어 보세요. 홍콩 침사추이 주변에 위치한 여러 박물관 중 아이들의 관심사에 어울리는 박물관을 골라서 관람하면 됩니다. 홍콩역사박물관, 홍콩과학박물관, 홍콩우주박물관 등이 가족 단위 여행자들이 선호하는 박물관인데요. 저희는 이 중에서도 홍콩과학박물관을 다녀왔는데, 대만족이에요. 시간적인 여유가 된다면 과학박물관 바로 인근에 위치한 홍콩역사박물관을 함께 둘러보세요. 

홍콩과학박물관은 일상생활 속 과학 원리를 이해한다는 내용으로 16개 전시관, 500여 개의 전시물이 있는 과학관입니다. 어린이를 위한 체험관이 많아서 더욱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건물 안으로 들어서면 왼쪽 편에 매표소가 있어요. 입장료는 4살부터는 홍콩달러로 20불씩 내야 하는데, 이날 특별히 아이들은 공짜로 입장할 수 있었어요.


먼저 지하 1층부터 관람하기 시작했어요. 지하 1층은 수학, 생명과학, 생물 다양성 갤러리, 역학, 빛, 거울의 세계 등으로 나뉘어 있었어요. 제일 먼저 놀이 수학을 체험할 수 있는 수학 영역으로 가보았어요. 두 아이는 각종 수학 게임에 심취해 문제를 풀어내느라 시간 가는 줄 몰랐습니다. 


이리 봐도 저리 봐도 신기한 거울의 세계. 어린아이들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있답니다. 


생물의 다양성을 알아보는 영역에서는 잠자리와 나비 날개 모습을 현미경으로 관찰해보기도 했어요. 아이들의 진지한 표정 보이시죠? 


 “아~ 우리 뇌가 이렇게 생겼구나~ 에게게, 돌고래 뇌는 이렇게 작아?” 두뇌 모형 맞춰보기에 열중하며 아이들! 그런데 이 두뇌 모형은 어른인 저도 완성하기 쉽지 않더라고요.


전기와 자석, 소리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있어요. 음극과 양극을 연결하면 무슨 일이 벌어질지, 직접 작동시켜 보면서 전기를 쉽게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전압이 높을수록 전구 빛이 더 선명하고, 회전체도 더 빨리 돌아간다는 것을 알게 되었답니다.


<홍콩과학박물관>

가는 길 : MTR 침사추이 역 B2 출구 도보 10분.

주소 : 2 Science Museum Rd., Tsim Sha Tsui East

운영시간 : 월~수 10:00~19:00, 주말 공휴일 10:00~21:00, 크리스마스 이브 신년전야 10:00~17:00, 매주 목요일과 1월 1~2일 휴관 

홈페이지 : hk.science.museum



아이들이 반하는 장난감 천국 ‘토이저러스’

마지막으로 소개할 아이들을 위한 핫플레이스는 바로 ‘토이저러스’입니다. 유아용 장난감부터 피규어, 레고, 보드게임, 파티용품 등 아이들이 홀딱 반할만한 메가 장난감 숍이에요. 아이들은 홍콩 여행 시작부터 이곳을 가장 많이 기대하고 있었답니다. 


홍콩에 토이저러스는 하버시티, 코즈웨이 베이, 완포아에 3군데에 있는데요. 저희는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하버시티 점으로 갔어요. 하버시티는 스타페리 선착장 바로 옆에 위치한 홍콩에서 가장 큰 쇼핑몰입니다. 여기서 인기 있는 매장 중 하나가 바로 토이저러스예요.


입구에 들어서면, 토이저러스 직원이 하나씩 나눠주는 두툼한 책자입니다. 각종 장난감 목록과 할인정보 등이 수록되어 있어요.


토이저러스 내부 모습입니다. 우리나라 토이저러스와는 조금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어요.


평소 저희 아이들이 열광하는 레고 코너를 가장 먼저 찾았어요. 레고 블록으로 디자인한 ‘I love building HONG KONG’ 문구와 거대한 피규어가 인상적이었어요.


상품 진열대 위에는 홍콩 시내를 방불케 하는 건축물들이 전시되어 있었는데요. 얼마나 정교하던지, 입이 딱 벌어지더라고요.


둘째 아이는 레고 시티 전시물에도 한참 동안 눈을 떼지 못했어요. 홍콩 물가가 낮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큰 폭으로 할인을 하지 않으면 가격적인 메리트는 별로 없답니다. 세일도 안 하는 비싼 레고 장난감을 사달라고 조를까봐 살짝 조마조마했습니다. 



디즈니 캐릭터 토미카를 발견하고는 “아이, 귀여워”를 연발하는 큰 아이를 위해 하나 사주기로 했어요. 겨울왕국 안나와 엘사 중 한참을 고민하더니, 결국 엘사를 골랐어요. 계산대 앞에서 충동 구매한 디즈니 겨울왕국 비스킷은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좋더라고요.


<토이저러스>

가는 길 : MTR 침사추이 역 A1 출구

주소 : 3-27, Canton Rd., Tsim Sha Tsui

홈페이지 : www.toysrus.com.hk


아이들이 좋아하는 홍콩 핫플레이스 3곳을 추천해드렸는데,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재미있게 구경할 수 있는 곳이에요. 아이들과 해외여행을 계획할 때 보통 휴양지로 떠나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에는 아이들과 즐길 거리가 많은 홍콩 여행 어떠세요? 아이들에게도 엄마, 아빠에게도 새로운 경험을 하는 여행이 될 거예요. 지금까지 가꿈사 와이프로거 9기 이은주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