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집에서 만드는 꼬마 마약김밥

본문

2017. 3. 20. 10:00

광장시장에서 유명한 마약김밥을 아시나요? 마약처럼 한 번 먹으면 중독된다고 해서 붙여진 마약김밥의 실체는 바로 꼬마 김밥과 연겨자 소스의 조합이에요. 집에서도 마약만큼 중독성 있는 마약김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재료도 간단하고 아이들에게 채소도 많이 먹일 수 있는 꼬마 마약김밥 만들기를 소개합니다.

 

 

꼬마 마약김밥 만들기

김밥재료 : 김밥용 김 10장, 시금치 1단, 당근 1개, 단무지
연겨자 소스 재료 : 물 1T, 간장 1T, 설탕 1/2T, 식초 1/2T, 연겨자 1/3T


먼저 재료 손질을 해볼까요? 시금치는 끓는 물에 소금을 조금 넣고 데쳐주세요. 데쳐진 시금치를 찬물에 헹군 다음 물기를 꽉 짠 후 소금 1T, 참기름 1T와 마늘 조금을 넣어 조물조물 무쳐주세요.

 

당근은 채 썰어 비닐봉지에 소금 1/2T 넣고 묶어서 5분 정도 방치해주세요. 5분 후에 당근에 생긴 물기를 키친타월로 닦아준 뒤 프라이팬에 볶아주세요.

 

기름을 조금 두르고 소금 1/2T, 설탕 1/2T 넣고 살짝 익을 정도만 볶아주시면 돼요.

 

단무지도 물기를 꽉 짜내고, 길이를 반으로 잘라주세요.

 

밥에는 소금, 식초, 참기름을 조금씩 넣어서 간을 해주고, 김밥용 김은 열십자(十)로 1/4등분 해서 준비하면 김밥 재료 준비 끝!

 

일반 김밥 재료 준비보다 훨씬 간편해요.

 

이제 준비한 재료로 김밥을 말 차례예요. 김발 위에다 김을 놓고 당근, 시금치, 단무지를 올려주세요. 이때 완성된 꼬마 김밥 꼬투리에 재료들이 튀어나와 더 먹음직스럽게 보일 수 있도록 재료들을 김 밖으로 올려 말아주세요. 끝부분이 잘 붙지 않는다면 김 끝에 물을 조금 묻히면 잘 붙어요.

 

꼬마 김밥은 재료가 한쪽으로 치우쳐져 모양이 안 예쁘다든지, 김밥 옆구리가 터질 걱정 없으니 말기가 편하답니다. 거기다 아이들이 한 손에 잡고 먹기 편하니 더 좋고요.

 

완성된 꼬마 김밥에는 먹기 직전 참기름 발라주면 윤기가 나면서 더 맛있어 보인답니다.

 

통깨도 솔솔 뿌려주세요~

 

광장시장에 파는 마약김밥보다 훨씬 채소가 많이 들어가서 맛이 더 좋고 아이들 건강에도 더 좋겠죠? 아이들이 시금치와 당근을 따로 주면 잘 먹지 않는데, 이렇게 꼬마 김밥으로 만들어주면 아주 맛있게 잘 먹는답니다.

 

연겨자 소스를 찍어 먹으면 광장시장에서 파는 마약김밥의 그 맛을 느낄 수 있어요. 연겨자 소스는 물 1T, 간장 1T, 설탕 1/2T, 식초 1/2T, 연겨자 1/3T를 넣고 잘 섞으면 만들 수 있어요. 연겨자가 잘 으깨지지 않으니 꼼꼼하게 풀어주세요.

 

꼬마 김밥을 연겨자 소스에 찍는 순간 마약 김밥이 된답니다. 먹어도 자꾸 먹게 되는 중독성 있는 맛이에요.

 

꼬마 김밥은 재료도 적고, 일반 김밥보다 작아서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도 좋아요. 아이들도 본인이 만든 김밥이라 더 잘 먹는답니다. 김밥 만들기 번거로울 때 아이들과 어른들 모두 중독되게 만드는 꼬마 마약김밥 만들어보세요! 지금까지 가꿈사 전문필진 허수진이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