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윤식당 부럽지 않은 호떡 아이스크림 간단 레시피

본문

2018. 2. 23. 10:00

요즘 금요일 밤마다 온 국민들의 침샘을 자극하는 디저트가 하나 있죠? 바로 윤식당2에 등장하는 호떡 아이스크림입니다. 따끈한 호떡에 달콤한 아이스크림을 곁들였을 뿐인데, 순식간에 고급 레스토랑에 나올법한 근사한 디저트로 변신하더라고요. 윤식당2에 등장하는 외국인 손님들의 입맛도 사로잡은 걸 보면, 호떡 아이스크림은 국적불문, 남녀노소의 취향을 저격하는 디저트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집에서 간단히 해먹을 수 있는 호떡 아이스크림의 레시피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이들과 함께 조물조물 반죽하면 더욱 재미있는 요리 시간이 될 것 같아요. 



재료준비: 호떡믹스 1개, 바나나1개, 아이스크림, 견과류, 초코시럽, 식용유, 호떡 누르개, 기타 과일(체리, 딸기 등)


1. 시중 마트에서 여러 종류의 호떡 믹스를 구입할 수 있는데, 안의 구성물은 대부분 비슷합니다. 반죽을 만들 수 있는 반죽 믹스, 이스트, 반죽 안에 넣는 필링(잼믹스, 꿀믹스)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먼저 미지근한 물에 이스트를 넣고 잘 풀어낸 다음 반죽 믹스 가루를 넣고 잘 섞어줍니다. 5~10여 분간 잘 반죽해준 후 20여 분간 숙성시켜주세요. 제품에 따라 반죽하는 동안 발효가 돼 숙성이 따로 필요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2. 반죽된 호떡믹스를 적당한 크기로 떼어내 동그랗게 만들어줍니다.


3. 호떡 안에 들어갈 믹스 가루와 적당한 크기로 썬 바나나를 준비해주세요. 바나나는 없으면 생략해도 되지만, 들어가면 훨씬 더 맛있답니다. 


4. 호떡반죽을 넓게 편 후 믹스 가루와 자른 바나나 2개 정도를 중앙에 잘 넣어줍니다. 이때 바나나의 위치가 중앙에서 벗어나면 호떡의 옆구리가 터질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5. 내용물이 밖으로 터져 나오지 않도록 동그랗게 다시 잘 오므려주세요. 


6. 예열된 프라이팬에 기름을 충분히 두르고 오므려진 부분이 아래쪽으로 향하게 놓아줍니다. 밑면이 노릇해질 때까지 구운 후, 뒤집어주세요. 


7. 뒤집은 후, 호떡 누르개로 적당한 크기가 될 때까지 눌러줍니다. 호떡 누르개가 없으면 작은 사이즈의 냄비 뚜껑에 식용유를 묻힌 후 눌러주세요. 일반 뒤집개로 누르면 구멍 사이사이로 반죽이 삐져 나올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8. 노릇하게 앞뒤로 잘 구워진 호떡이 완성되었습니다. 바나나가 들어가서 한층 풍미가 업그레이드된 더 맛있는 호떡입니다. 


9. 호떡의 열기가 어느 정도 사라지면 아이스크림을 한 스쿱 떠서 올려주세요. 그리고 딸기, 체리, 블루베리 등 취향에 맞는 과일들을 함께 세팅해주면 더욱 그럴싸해 보이는 디저트가 완성됩니다. 추가로 슈가 파우더나 견과류 분태가 있다면 솔솔 뿌려주세요. 


10. 아이들이 있다면 초코시럽을 뿌려줘도 좋아할 거에요. 저는 초코시럽이 없어서 초콜릿을 녹여서 올려보았어요. 평소에 호떡만 구워주면 잘 먹지 않던 아이들이, 이렇게 아이스크림과 과일을 함께 곁들여주니 너무 예쁘다면서 순식간에 한 그릇을 뚝딱 해치웠습니다. 



간단한 재료로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호떡 아이스크림, 어떠셨나요? 생각보다 훨씬 간단하죠?윤식당 보시는 동안 더 이상 군침만 흘리지 마시고, 직접 한번 만들어보세요. 호떡 아이스크림을 먹는 순간만큼은 스페인 가라치코 부럽지 않은 기분을 느끼실 수 있을 거에요. 이상 가꿈사 전문필진 허수진이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