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3. 20. 16:00
내가 좋아하는 스타를 만나 함께 셀카를 찍는 상상, 다들 한번쯤 해본 적 있으시죠? 이런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주는 곳이 있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세계 각국의 유명 스타들을 밀랍인형으로 만들어 전시해놓은 이색 박물관, 그레뱅뮤지엄입니다.
<그레벵 뮤지엄 동영상>
먼저 그레벵뮤지엄의 전경을 동영상으로 간략히 둘러볼게요.
그레뱅뮤지엄은 세계 각국의 배우, 운동선수, 정치인 등 유명인들의 실물을 본떠 만든 밀랍인형 박물관입니다. 19세기 말, 저널리스트이자 프랑스 일간지 <르 골루아(Le Gaulois)>의 설립자인 아르튀르 메이에르가 조각가인 알프레드 그레뱅과 의기투합해 만든 것이 시초라고 해요. ‘신문 1면을 장식하는 유명 인사들을 입체적인 모형으로 만들어 대중들이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면 어떨까’라는 발상에서 시작됐고, 대중의 반응은 열광적이었습니다. 파리에서 시작된 전시는몬트리올, 프라하를 거쳐 세계 4번째로 서울에 문을 열게 되었죠.
약 4,400㎡, 4층 규모의 공간인 그레뱅뮤지엄 서울에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타뿐만 아니라 한국의 연예인과 스포츠 선수 등 특별 제작한 80여 개의 밀랍인형도 만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함께 월드 셀러브리티 투어를 떠나보실까요?
그레뱅뮤지엄은 4층에서 시작해 아래 층으로 내려오며 관람하게 되어 있어요. 먼저 4층에 도착하면 빨간 레드카펫이 관람객을 반겨줍니다. 유명 배우라면 피할 수 없는 ‘레드카펫’ 존이죠. 이곳에서는 실제 영화제 현장처럼 사실감이 느껴지는 무대를 통해 곳곳에 플래시를 받으며 선 정상급 배우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욘사마 배용준, 유명 한류스타 장동건 등 스타들 옆에 올라서서 다정하게 인증샷을 남겨보세요!
다음으로 펼쳐지는 ‘시네마 천국’ 존에서는 영화 속에서 막 나온 듯한 모습 그대로의 유명 배우를 만날 수 있어요. 누구에게나 인생영화, 추억의 명화가 한 편은 있기 마련인데요, 이곳에서 그 영화의 한 장면을 발견하게 된다면 정말 행복하겠죠? 영화의 명장면 속 주인공이 되는 특별한 기분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다음으로는 오직 서울에서만 만날 수 있는 코너! 바로 ‘한국의 위인’ 존입니다. 세종대왕, 이순신 장군, 신사임당 등 한국을 대표하는 위인의 얼굴과 신체적 특징, 의복 및 소품 모두를 역사적 고증에 따라 제작해놓은 곳이죠. 모든 의상은 한복 디자이너 이영희님의 작품이고, 배경 음악은 황병기 명인의 가야금 연주입니다. 눈과 귀를 모두 열고 집중해보세요.
자, 이제 3층으로 내려가볼까요? 이곳에서는 ‘대통령 전용기’에 탑승해 각국의 리더를 만날 수 있습니다. 세계의 지도자들이 대통령 전용기를 타고 서울로 향하는 설정인데요, 엘리자베스 2세 여왕, 시진핑 주석, 오바마, 트럼프 대통령까지 세계의 지도자들을 한자리에서, 그것도 대통령 전용기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 흔치 않겠죠?
‘위대한 챔피언’ 코너에서는 스포츠 각 분야에서 정상으로 인정받은 선수를 만날 수 있어요. 피겨스케이팅의 여왕 김연아, 한국 최초 메이저리거 박찬호, 영원한 캡틴 박지성, 한국 수영의 역사를 새로 쓴 박태환을 비롯해 농구 황제 마이클 조던, 천재 골퍼 타이거 우즈, 축구 스타 호날두와 메시까지… 글로벌 스타들이 총출동했습니다. 모두 그들의 신체와 같은 크기로 제작된 밀랍인형이기 때문에 생생한 사실감이 느껴진답니다.
‘울랄라 파리’는 개관 1주년을 맞아 새로 공개된 특별관입니다. 멀리 비행기를 타고 가지 않아도 파리에 온 듯한 기분을 낼 수 있어서 특히 인기가 많다고 해요. 낭만의 도시 파리의 에펠탑, 개선문, 몽마르뜨 언덕, 센 강 등이 트릭아트로 재현되어 재미있는 설정샷을 건질 수 있는 곳입니다.
다음에 이어지는 ‘디스커버리 아뜰리에’ 코너는 밀랍인형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단계별로 생생하게 확인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3D 스캐닝으로 자신의 얼굴을 찍은 후 피부 색깔, 헤어 스타일, 옷을 선택해 나만의 밀랍인형을 완성할 수도 있죠. 이렇게 완성된 자신만의 피규어 이미지는 메일로 전송도 가능합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 아인슈타인, 스티브 잡스처럼 시대와 국적을 뛰어넘어 뛰어난 혁신으로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는 ‘세기의 천재들’, 프란치스코 교황, 마하트마 간디, 넬슨 만델라 등 진정한 평화의 의미를 생각해보게 하는 ‘평화의 지도자’ 코너도 눈길을 끕니다. 예술에 관심 있는 분들은 앤디 워홀, 피카소 등 위대한 화가를 만날 수 있는 ‘예술가의 방’도 좋아할 것 같네요.
2층으로 내려오면 월드스타들과의 화려한 파티를 즐길 수 있는 메인 홀이 펼쳐집니다. 최지우, 유재석, 싸이, GD, 마이클 잭슨, 비, 안젤리나 졸리, 톰 크루즈, 마돈나, 믹 재거 등의 스타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이밖에도 여배우의 분장실 콘셉트로 꾸며진 ‘뷰티살롱’에서는 한국의 고소영과, 미국의 오드리 헵번 등 동서양을 아우르는 세기의 미녀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어요. 또 ‘패션 스튜디오’에서는 앙드레김과 같은 패션 디자이너, 나오미 캠벨 등의 유명 모델, 다이애나 왕세자비 같은 패셔니스타와 그들의 아름다운 의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조수미, 존 레논 등 음악가의 녹음실을 재현한 ‘레코딩 스튜디오’, 한류 스타 김수현, 박신혜, 이민호, 장근석, 현빈 등과 함께 촬영하는 기분을 낼 수 있는 ‘한류우드’도 놓치지 마시길! 마지막으로 1층에 내려오면 기념품숍과 카페테리아 등이 있어 지친 발걸음을 쉬어갈 수 있습니다.
관람정보
주소: 서울시 중구 을지로 23 (을지로입구역 1-1출구, 도보 1분거리)
운영시간: (9~12월, 1~6월)
일~목: 09:30 AM ~ 07:00 PM (입장마감 06:15 PM)
금, 토: 09:30 AM ~ 09:00 PM (입장마감 08:15 PM)
* 오픈 시간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방문 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입장료: 대인 18,000원/ 소인, 경로 15,000원/대학생(학생증확인) 15,000원
문의전화: 02-777-4700
홈페이지: www.grevin-seoul.com
지금까지 그레벵뮤지엄을 둘러봤는데요. 그레뱅뮤지엄 홈페이지에는 밀랍인형의 모델이 되는 인물에 관한 짧은 설명글, ‘셀프 도슨트’가 있으니 관람 전에 미리 읽고 가면 인물의 외양뿐 아니라 삶도 자세히 들여다볼 수 있어서 도움이 되실 거에요. 현장에서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도 있으니 천천히 설명을 읽으며 관람해보세요. 현재 내부의 다양한 포토존에서 인생샷을 찍어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카페 그레뱅 식사권 증정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도전해보세요. 유명인을 만나는 신기하고 놀라운 경험, 놓치지 마시길 바라며 이상 가꿈사 와이프로거 12기 박경이었습니다.
가장 맛있는 비행기는? 국내 LCC 항공사 6곳 기내식 비교분석! (52) | 2018.03.21 |
---|---|
송리단길, 경리단길, 망리단길의 대표 딸기 브런치 3인방 (71) | 2018.03.21 |
면봉 하나면 준비 끝! 엄마표 면봉 미술놀이 (1) | 2018.03.20 |
봄맞이 제철 간식으로 딱! 달래두부전 (2) | 2018.03.19 |
내 적성에 맞는 미래 유망직업은? 한국잡월드에서 찾아보자! (5) | 2018.03.19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