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스승의 날, 성년의 날 선물 추천! 센스 지수 높이는 책 선물법

본문

2018. 5. 14. 16:00

슬플 때는 위로가 되어주고 막막할 때는 길을 보여주며, 몰랐던 세계를 경험하게 해주는 책! 책은 아주 고전적이면서도 무난한 선물인데요, 아쉽게도 요즘은 책을 예전만큼 많이 선물하지 않는 것 같아요.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성년의 날, 부부의 날 등 5월은 여러모로 마음을 표현해야 할 기념일이 많은 달이죠? 책을 센스 있고 감동적인 선물로 탈바꿈시킬 몇 가지 방법을 지금부터 소개해드릴게요. 


1. 책 + 세상 하나뿐인 펜

많은 사람들이 책을 읽으며 인상 깊었던 문장이나 다시 보고 싶은 문장에 밑줄을 긋죠. 그 밑줄을 책임질, 받는 사람의 이름이 새겨진 펜을 책과 함께 선물한다면 정성이 더욱 돋보일 것 같지 않나요? 

 

핫트랙스에서는 2만원 이상의 고급필기구에 무료 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2만원 미만은 각인 비용 5,000원). 핫트랙스 홈페이지에서 마음에 드는 필기구를 고르고, ‘각인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영문이나 한글 혹은 한문 각인이 모두 가능하며, 서체를 고르고 각인할 문구를 작성하면 됩니다. 정말 쉽죠? 제품 특성 및 브랜드에 따라 각인이 어려울 수 있고, 각인된 상품은 교환이나 반품이 되지 않으니 주의해야 한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2. 책 + 핸드메이드 책갈피 

(이미지 출처: www.hottracks.co.kr/ht/product/detail?barcode=2310035031046)


책을 읽다 잠시 중단해야 할 때, 책장을 접지 말고 예쁜 책갈피를 꽂아두면 좋겠죠? 책 사이에 슬쩍 책갈피를 끼워서 선물해보는 건 어떨까요? 

 

(이미지 출처: www.hottracks.co.kr/ht/product/detail?barcode=2310035031046)


핫트랙스 홈페이지에서 ‘캘리 책갈피’로 검색하면, 직접 글씨를 써서 만드는 책갈피 키트를 살 수 있는데요. 다양한 질감의 종이, 묶을 수 있는 끈이 넉넉히 들어 있어요. 글자를 예쁘게 쓰는 사람이라면 장점을 살려 선물할 수 있으니 좋고, 서툴더라도 한 글자씩 진심을 적어 내린다면 선물 받는 사람이 그 정성에 감동할 거예요. 전하고 싶은 말이나 좋아하는 문장을 옮겨 적으면 카드가 따로 필요 없겠죠? 


3. 책 + 향기

편지나 책에 향수를 뿌려 선물하면, 그것을 읽어볼 때마다 선물한 사람을 생각하게 된다고 해요. 누군가에게 책을 선물할 계획이라면, 평소 사용하는 향수를 책에 뿌려보는 건 어떠세요?


혹은, 책을 읽을 때 켜놓을 수 있는 향초와 ‘캔들 워머’를 함께 선물해보는 건 어떨까요? 캔들 워머는 전기의 열로 향초를 녹여주는 캔들 용품인데요. 직접 불을 붙이는 것보다 향초를 적게 태우고 오래 사용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핫트랙스 홈페이지에서 향초 관련 제품을 모아서 볼 수 있으니 둘러보고 마음에 드는 제품을 찾아보세요! 


4. 책 + 꽃 한 다발

성년의 날에 꽃이 빠질 수 없죠! 올해 성년의 날을 맞은 자녀나 친구에게 꽃과 책을 함께 선물하는 교보문고 서비스, ‘책 그리고 꽃’을 이용해 선물해보세요. ‘책 그리고 꽃’은 교보문고의 도서와 때때로 꽃집(TETERO BLOOM)이 선정하는 꽃 한 다발을 선물할 수 있는 전국 택배상품입니다. 

 

이 서비스는 교보문고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는데요. 선물할 책을 고르고, 꽃을 추가하는 방식으로 리뉴얼 되어 이용하기가 훨씬 편리해졌답니다. 기간에 따라 꽃다발 디자인이 바뀌는데요. 저는 지난 어버이날에 부모님께서 가볍게 읽으실 수 있는 에세이집과 카네이션 꽃다발을 골라 배송 신청했습니다. 온라인으로 책을 주문하는 방식과 같으니 어려워 말고 도전해보세요! 5월 25일까지 국민관광상품권과 모바일 커피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답니다. 


5. 책 + 만능 상품권

책만 덩그러니 선물하려니 뭔가 부족하다고 느껴진다면, 받는 사람이 원하는 대로 사용할 수 있는 교보문고 상품권 ‘드림카드’를 함께 건네보는 건 어떨까요? 드림카드는 교보문고에서 판매하는 도서뿐 아니라 음반, 기프트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드림카드’는 ‘정액형’과 ‘충전형’ 두 가지가 있는데요. 정액형 드림카드는 1만원, 3만원, 5만원, 10만원, 30만원 단위로 구입 가능하고, 충전형 드림카드는 월별로 충전이 가능한 자동충전 카드와 필요할 때마다 충전해서 사용하는 일반충전 카드로 나누어집니다. 실제 카드 형태의 제품과 더불어 MMS로 발송되는 모바일형 카드도 있으니, 멀리 있는 지인에게 선물하기에도 좋겠죠? 오프라인, 온라인 교보문고에서 모두 구매할 수 있으니 이용해보세요.


지금까지 책 선물을 센스 있고 감동적으로 만들어주는 여러 아이템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다가오는 각종 기념일에는 평소 아끼던 사람에게 선물을 건네며 고마운 마음을 전해보세요. 제가 소개해드린 아이템들로 감동도 배가 되고, 기억에도 오래도록 남는 선물이 될 수 있기를 바랄게요. 지금까지 가꿈사 프론티어 12기 곽효반이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