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부산 사람도 잘 모르는 숨은 명소, 부산의 베네치아 ‘장림포구’

본문

2018. 7. 20. 16:00

(이미지 출처: 네이버 블로그 blog.naver.com/woman_sk)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국내 관광지 중 한 곳, 바로 부산이죠. 부산은 계절에 상관없이 사시사철 다양한 볼거리를 가지고 있는데요. 태종대, 해운대 말고도 부산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명소가 많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최근 인생샷 명소로 뜨고 있는 부산의 베네치아, ‘장림포구’를 소개해드릴게요. 


(이미지 출처: 네이버 블로그 blog.naver.com/woman_sk)

 

부산시 사하구 장림동에 위치한 장림포구는 그 모습이 베네치아와 비슷하다고 하여 부산과 베네치아의 합성어인 ‘부네치아’로 불리는 곳입니다. 수로를 따라 일렬로 늘어선 알록달록한 건물들이 이색적인 곳이죠. 원래 이곳은 어묵공장 밀집단지였는데요. 문화와 예술을 소재로 ‘예술촌 테마거리 조성 사업’이 진행되면서 지금의 모습이 갖추어지게 되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네이버 블로그 blog.naver.com/woman_sk)


위가 실제 베네치아의 사진, 아래가 장림포구의 사진입니다. 어떠신가요? 정말 느낌이 비슷하죠? 

 

현재 이곳에는 선박들을 수리하는 창고와 소규모 공장들이 들어서 있는데요. 테마거리 조성 사업이 진행됨에 따라 포구 양쪽으로 체험촌, 놀이촌, 맛술촌 등의 테마 공간이 마련될 예정입니다. 어촌역사박물관, 선박체험 프로그램 등의 볼거리와 놀거리 등도 준비되고 있고요. 


 (이미지 출처: 네이버 블로그 blog.naver.com/park_mimo/)


알록달록한 건물들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면 정말 예쁘게 나오는데요. SNS에서는 최근 인생샷 스팟으로 유명해지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네이버 블로그 blog.naver.com/woman_sk)


색색의 건물들 뿐 아니라 각종 조형물들을 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주변 경관과 조형물들이 잘 어우러져 마치 야외 미술관에 놀러 온 느낌이었어요. 


2017년에 개관한 해양보호구역홍보관도 있어 부산을 비롯한 여러 바다의 다양한 모습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홍보관 쪽에서 바라보는 포구의 전경이 더 예쁘답니다. 


장림포구는 대중교통으로 이동하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자가용으로 이용한다면 내비게이션에 장림포구 대신 장림철공소, 장림교를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장림포구로 가는 산책로는 데이트하기에 제격이니 산책 삼아 가시는 분들은 자전거를 이용해도 좋을 듯합니다. 


또 현재까지는 주변에 식당이 많이 없답니다. 장림포구에서 장림역으로 가는 길목인 하신중앙로와 장림번영로에 식당가가 들어서 있는데요. 걸어서 약 10분이면 도착할 수 있으니 이곳에서 든든하게 배를 채우고 장림포구를 구경해보세요! 



작지만 매력 있는 장림포구, 어떠셨나요? 아직까지는 부산 사람들도 잘 모르는 명소 중 한 곳인데요. 뻔한 관광지가 아닌 이색적인 관광지를 찾는다면 꼭 들려보세요. 이탈리아 베네치아 부럽지 않은 풍경과 인생샷은 보장해드릴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가꿈사 프론티어 12기 신여진이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