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고령자와 유병자에게도 활짝 열린 건강보험 인기몰이 중!

본문

2018. 11. 26. 16:02

고혈압이나 당뇨 등의 병력이 있는 병자나 고령자도 쉽게 가입할 수 있는 건강보험이 큰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보험이 포화상태라고 보는 관계자들 사이에서 건강보험은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오늘은 틈새시장으로 출발했지만 여러 가지 요인으로 다시 한 번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건강보험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 아래 내용은 보험 관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제작된 포스팅으로, 변경된 내용이 일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입이 쉬워진 건강보험

건강보험이 이렇게 인기를 모으고 있는 것은 우선 가입이 기존 일반보험보다 수월해졌기 때문입니다. 바로 간편심사보험의 등장덕분인데요. 예전 같으면 보험가입을 할 수 있다고 해도 보험 가입 시 한 뭉치의 서류를 내야 했지만, 이제는 가입심사 질문도 3개로 단순해지면서 보험이 필요했던 많은 사람들이 보험의 보장을 받을 수 있게 된 것입니다. 


건강보험을 이렇게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것은 그만큼 보험회사가 많은 데이터와 경험을 통해 상품을 만들 수 있는 역량을 갖추었기 때문입니다. 교보생명의 (무)교보내게맞는건강보험(간편고지/갱신형)도 이러한 배경을 통해 만들어진 건강보험입니다. 보험 가입 시기를 놓쳤다고 생각한 노인 분들도 건강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보험가입 시기 역시 최대 75세까지 확대한 보험이죠. 


점점 진화하는 건강보험

건강보험은 간편심사 상품뿐 아니라 헬스케어 기능으로 더욱 진화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스마트헬스 기기가 인기를 모으면서 일부 건강보험은 웨어러블 전자기기를 통해 측정된 건강정보를 근거로 맞춤형 운동/영양 관리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1990년도 초반만 해도 가장 사망 시 유가족들을 위한 보장에 특화된 종신보험의 인기가 높았습니다. 건강보험은 경제적으로 상황이 나아진 1990년대 말부터 전성기를 맞다가 2000년도 들어 '제2의 국민보험'으로 인기를 모은 실손의료보험의 인기에 밀려 잠시 주춤했었는데요. 고령화로 고혈압이나 당뇨병 등의 만성질환이 가진 유병자가 증가하고 스마트 기기가 발전하면서 건강보험은 계속 진화하는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나와 가족을 위한 건강관리! 건강보험의 문을 똑똑 노크해보세요.


* 본 포스팅은 <교보생명 보험 1번지> 블로그에 2016년 8월 4일 업로드 된 포스팅을 각색한 것으로, 변경된 내용이 일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