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아이와 가볼 만한 곳 Best 3

본문

2019. 1. 3. 14:52

매년 추운 겨울이 되면 따뜻한 나라로 여행하고 싶은 생각이 간절히 드는데요.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가까운 나라로 여행을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오늘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아이들과 함께 가볼 만한 곳을 소개해드릴게요. 


1. 키자니아 (kidzania)

키자니아는 한국에도 있는 직업체험 테마파크이지만 말레이시아 여행지로 추천하는 이유는 프로그램이 영어로 진행되는 것은 물론, 아이들이 현지 친구들과 영어로 이야기를 나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무래도 부모님과 함께 다니다 보면 외국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눌 기회가 잘 없는데요. 키자니아에서는 자연스럽게 현지인들과 영어로 대화할 수 있어 일석이조입니다.


국내보다 더 저렴한 가격에, 오랜 시간 이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많은 체험을 해보려면시간을 넉넉히 잡고 일정을 잡는 것이 좋아요. 몇몇 체험의 경우에는 영어 스크립트를 읽을 수 있어야만 참여 가능한 것들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곳에서 사용하고 남은 키조(키자니아 내에서 사용되는 화폐)는 국내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홈페이지(www.kidzania.com.my)에 들어가면 각종 프로모션도 확인할 수 있고, 할인된 가격으로 미리 예매도 할 수 있으니 방문 전에 둘러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주소: Curve NX 18 Jalan PJU 7/5,Mutiara Damansara,47810 Petaling Jaya,Selangor Darul Ehsan, Malaysia

입장료 : 2~3살 RM31, 4~17살 RM85, 18~59살(성인) RM45 


2. 새공원 (KL Bird Park)

두 번째로 추천드리는 곳은 새공원입니다. 쿠알라룸푸르의 새공원에서는 한국의 동물원과는 다르게 철창 속에 갇힌 새가 아닌,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새를 관찰할 수 있는데요. 직접 먹이도 줄 수 있고, 다양한 쇼도 관람할 수 있어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장소입니다. 매표소에서 프로그램 시간표를 미리 확인한 후 시간에 맞춰 동선을 짜면 더욱 알차게 즐길 수 있습니다. 날이 더우니 물을 꼭 챙겨가세요. 


대지가 넓은 나라인 만큼 새공원의 규모도 넓어서 하루 정도 충분히 시간을 잡고 가시는 게 좋은데요. 빠르게 새만 보고 지나가는 것보다는 군데군데 놓여 있는 휴식 공간에서 자연을 느끼며 여유롭게 쉬어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람들 사이를 오가는 새들에게 먹이도 나눠주시면서 새와 교감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새공원에서는 관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쇼가 열리는데요. 후프를 들고 있으면 새들이 그 안으로 통과하는 체험도 해볼 수 있습니다. 이 때 적극적으로 해보겠다고 손을 들고 일어나야 행운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는 점, 잊지 마세요! 


주소 : KL Bird Park 920, Jalan Cenderawasih 50480 Kuala Lumpur, Malaysia

입장료 : 성인 RM48, 어린이 RM38


3. 몽키힐(Bukit Malawati)

세 번째로 추천드리는 곳은 몽키힐입니다. 정확한 명칭은 부킷 말라와티지만, 몽키힐이라는 별칭으로 더 많이 불리고 있죠. 이곳 역시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야생원숭이를 바로 눈앞에서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직접 먹이를 줄 수 있고, 만져볼 수도 있어 부모도, 아이도 모두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따로 없고, 입구에서 원숭이가 좋아하는 콩과 바나나를 구입할 수 있는데요. 대부분의 원숭이들이 관광객들이 준 먹이로 이미 배가 많이 불러 있는 상태라, 콩보다는 바나나를 구매하시는 것이 인기가 좋습니다.


이곳에서 살고 있는 원숭이 종류 중에서는 성질이 온순하고 사람을 잘 따르는 종이 있는 반면, 성격이 나쁜 종도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손에 먹을 것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면 원숭이들이 다가와서 몸을 타고 오르거나 어깨에 앉기도 하니, 이 때를 놓치지 말고 기념 사진을 남겨보세요. 


주소 : Bukit Malawati, 45000 Kuala Selangor, 세랑고르 말레이시아

입장료 : 무료


지금까지 아이들과 함께 가볼 만한 쿠알라룸푸르 여행지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쿠알라룸푸르는 우리나라와 시차도 많이 나지 않고, 날씨도 따뜻해 겨울방학을 이용해 다녀오기 정말 좋은 곳입니다. 위에 전해드린 세 곳 외에도 재미있는 관광지들이 많이 있으니,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지금까지 가꿈사 와이프로거 13기 이미숙이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