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레몬 하나로 즐기는 상큼한 여름 음료수 3종

본문

2020. 7. 9. 10:06

때 이른 더위에 벌써 여름 한가운데 있는 것 같은 요즘입니다. 올여름은 최고로 덥다는 뉴스가 두렵기만 한데요,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그 어느 여름보다 면역력에 각별하게 신경을 써야겠습니다. 여름철은 음료수를 많이 찾게 되는데요. 더위로 땀을 많이 흘려 수분을 흡수해야 하기도 하고 더워서 목마름이 자주 느껴지기도 하기 때문이죠. 오늘은 레몬을 활용한 시원한 여름 음료수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레몬의 효능

레몬은 항균작용도 하며 비타민C가 많아 음식에 활용이 많이 됩니다. 레몬에 많은 비타민C는 잘 알려진 대로 면역력에 좋으므로 감기 예방에도 좋은데요. 그래서 레몬을 이용해 청을 만들기도 하고 음료수에 넣어 마시기도 합니다. 요즘에는 생수 안에 레몬 조각을 넣어 레몬워터를 만들어 마시기도 하는데요. 레몬워터는 보기에도 좋고 맛도 좋습니다. 올여름을 시원하고 청량하게 즐길 수 있는 레몬을 이용한 여름 음료를 만들어 볼까요?


 

상큼 달콤한 레몬청 만들기

준비 재료: 레몬 13개, 설탕(레몬과 같은 양), 보관할 병, 베이킹소다 

레몬을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레몬청입니다. 차로도 에이드로도 즐길 수 있어 활용도가 좋지요. 레몬청을 담을 빈 병은 물과 함께 끓여서 물기 없이 건조해주세요. 
     

레몬은 꼼꼼하게 닦아줘야 합니다. 먼저 물로 가볍게 씻고 베이킹소다로 문질러 줍니다. 베이킹소다로 1차 세척이 된 레몬은 굵은 소금으로 문지르며 한 번 더 꼼꼼하게 닦아줍니다. 이때 꼭 비닐장갑이나 고무장갑을 착용해야 손에 상처가 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끓는 물에 넣고 약 10초 정도 가볍게 돌려주다 꺼내면 세척이 완료됩니다. 이렇게 꼼꼼히 세척해야 방부제와 농약과 같은 성분이 완벽하게 제거가 된답니다.

 

깨끗하게 세척한 레몬은 얇게 슬라이스로 잘라야 나중에 음료로 활용할 때 먹기 좋습니다. 두꺼운 것보단 얇은 게 먹기도 좋고 보기도 좋지요. 3mm 정도의 일정한 두께로 하나씩 얇게 잘라줍니다. 레몬 씨에서 쓴맛이 나오기 때문에 번거롭더라도 하나도 남김없이 다 빼내 줍니다. 이제 동량의 설탕과 함께 빈 병에 넣어야 하는데요. 이때 커다란 샐러드 볼에 설탕과 레몬을 넣어 잘 섞은 후 병에 넣으면 됩니다. 병의 맨 위에 설탕을 더 넣어 레몬이 공기 중에 나오지 않도록 이불처럼 덮어줍니다.
 

샐러드 볼에 있는 레몬과 설탕 버무린 것을 병에 소분해 넣어주면 완성인데요. 뜨거운 물에 넣으면 레몬티를 만들 수 있고 얼음과 함께 탄산수를 넣어 마시면 시원한 레모네이드가 완성됩니다. 

 


레몬을 활용한 여름 음료수 만들기

 

레모네이드

레몬청으로 만들 수 있는 대표 음료인 레모네이드는 탄산수에 적당량의 레몬청을 넣으면 맛있게 만들어집니다. 취향에 따라 단맛을 조절할 수 있고, 시원하게 얼음을 넣어 마시면 더욱 좋습니다. 


레몬과일탄산수

레모네이드에 과일을 넣으면 색다른 음료가 탄생합니다. 레몬과일탄산수는 포도, 블루베리, 자두, 사과, 수박과 같은 제철 과일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 레몬청 약간과 함께 탄산수를 넣어 만들 수 있습니다. 과일의 씹는 맛과 톡 쏘는 탄산수에 새콤달콤한 레몬청의 맛이 더해져 풍성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레몬청 화채

여름이면 생각나는 과일 화채도 레몬청을 만나면 특별해집니다. 레몬청 약간에 수박, 포도 등 여러 과일을 한입 크기로 넣어 화채를 만들 수 있는데요. 이때는 탄산수 대신 달콤한 사이다를 넣어 만들면 좋습니다. 과일 통조림을 이용해도 맛있습니다.


과일청 혼합음료

레몬청과 다른 종류의 과일청을 혼합해서 음료로 만들 수도 있는데요, 집에 있는 해당화청 1T에 탄산수와 레몬청 2T을 넣고 여러 과일을 혼합한 음료를 만들어 봤습니다. 다양한 맛이 조화를 이루며 시원한 음료수로 완성이 되었습니다.

 

여름에는 더워서 입맛을 잃을 수도 있고 땀을 많이 흘려 지치기 쉬운 계절인데요. 이럴수록 더욱 건강하고 몸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해 부족한 수분과 영양을 채워나가야 합니다. 지금까지 레몬을 이용해 레몬청과 여러 음료를 만들어 보았는데요.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보기에도 예쁘고 맛도 좋은 홈메이드 여름음료로 건강하게 여름을 즐겨보면 어떨까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