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눈까지 즐거운 '여름 제철 과일 플레이팅' 쉽게 따라하기!

본문

2020. 8. 18. 10:00

덥고 긴 여름을 버티게 해주는 건 달콤상큼하고 시원한 여름 과일 덕분이 아닐까 싶은데요. 수박, 참외, 체리, 복숭아, 토마토, 멜론 등 자주 먹는 여름 과일을 색다르게 잘라 보면 어떨까요? 같은 과일이라도 예쁘게 접시에 담아 식탁에 올려놓으면 더 기분 좋게 맛볼 수 있답니다. 바깥 외출을 자제하고 집콕하는 이 시기에 집에서 즐기는 나만의 근사한 과일 디저트 시간! 저와 함께 여름 과일 예쁘게 자르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동글동글 수박알 만들기

여름철 대표 과일인 수박! 시원하고 달콤한 수박은 지치기 쉬운 여름철에 수분을 충전시켜주며 달콤한 시원함을 느끼게 해 줍니다. 수박은 항상 깍둑썰기나 길게 잘라먹곤 했는데요. 이번엔 수박을 동그란 모양으로 귀엽게 잘라보려고 합니다.
  

1. 수박을 반으로 자른 후, 3cm~4cm 두께로 잘라 주세요.
2. 수박을 비슷한 크기의 접시 위에 올리고 먹기 좋은 사이즈로 한 번 더 잘라줍니다. 

 

3. 나머지 수박은 화채 커터나 아이스크림 스쿱을 이용해 동그랗게 파내줍니다. 스쿱을 깊숙이 넣으면 동그란 모양이 되고, 반만 넣으면 반원 모양이 된답니다.  

 

4. 동그랗게 파낸 수박을 접시 위에 올려진 수박 위에 올려 장식합니다. 이때 블루베리, 포도, 체리 같은 과일도 함께 올려주세요. 멜론도 수박과 똑같이 잘라 올려주면 더 근사한 플레이팅이 완성됩니다!

 

위에 올려진 동그란 과일을 먼저 먹고 밑에 있는 길쭉한 수박을 먹어보세요. 다양한 모양의 과일들로 더 즐거운 간식 시간이 될 거예요. 

 

어린 자녀들의 간식으로 수박을 줄 때는 앞서 동그랗게 파낸 수박(3번 과정)을 접시에 올려줘도 좋습니다. 한입에 들어가는 크기라 먹기에도 편하고 과즙도 흐르지 않아 깔끔하게 먹을 수 있어요. 보기에도 예쁘고 먹기에도 편한 동그란 수박 괜찮지 않나요?

 


토끼모양으로 참외 썰기 

수박만큼 많이 먹는 여름 과일의 대표주자 참외! 높은 당도의 참외는 아삭아삭한 과육이 신선하게 느껴져 더욱더 맛있습니다. 참외 역시 노란 껍질을 벗겨 길게 잘라먹거나 동그랗게 잘라서 많이 먹는데요. 오늘은 특별하게 토끼 모양으로 잘라보려고 합니다. 

 

1. 참외를 깨끗하게 씻어 세로로 반을 나눈 뒤 2cm 간격으로 잘라줍니다.    
2. 껍질 윗부분에 V자로 칼집을 내주고 나머지는 깎아 토끼 귀를 만들어주세요. 

 

3. 나머지 참외는 속을 제거한 후 껍질을 깎아 옆에 세워줍니다.

참외와 함께 체리, 방울토마토를 예쁘게 놓아주면 색감도 모양도 예쁜 참외 플레이팅 완성!

 


아삭아삭 복숭아 먹기 좋게 자르기

여름철 대표 과일인 복숭아는 새콤달콤한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과일입니다. 아삭아삭한 식감부터 부드러운 식감까지 종류별로 즐길 수 있는데요. 여름에만 먹을 수 있는 과일이라 더 자주 챙겨 먹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럼 복숭아 예쁘게 플레이팅 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1. 깨끗이 씻은 복숭아는 껍질을 벗겨준 후 씨 부분까지 깊숙하게 칼집을 넣어주면 깔끔하게 자를 수 있어요. 

 

2. 적당한 크기로 자른 복숭아는 기다란 접시에 가지런히 놓고 민트 잎을 하나씩 올려 포인트를 줍니다. 복숭아의 노란 속살과 초록 민트 잎의 조화! 여기에 알록달록 예쁜 꼬치들을 꽂아주면 더 예쁘겠죠? 

 

3. 혹시 복숭아가 달지 않아 먹기 힘들다면 후르츠 칵테일을 이용해 보세요. 복숭아를 깍둑 썰기한 후 후르츠 칵테일을 곁들여 주면 달지 않은 복숭아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동그란 과일들은 그릇으로 멋 내기

체리나 방울토마토, 블루베리처럼 작고 동그란 과일은 모양을 내기가 쉽지 않은데요. 이럴 때는 그릇의 모양으로 변화를 주면 좋습니다. 길쭉하거나 정사각형의 납작한 접시에 가지런히 과일을 담아보세요. 그릇 자체가 포인트가 되어 특별한 모양 없이도 근사하게 플레이팅 할 수 있어요. 

지금까지 여러 종류의 여름 과일을 예쁘게 썰고 접시에 담아보았는데요. 더운 여름철에는 보양식을 챙겨 먹는 것처럼 제철 과일도 잘 챙겨 먹는 게 좋습니다. 이왕 먹는 거 모양도 예쁘게 먹으면 더 좋겠죠? 맛있는 제철 과일로 올여름도 즐겁고 건강하게 보내봐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