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요, 가족/여행+
수도권 당일 여행, 핑크뮬리와 주홍 코스모스의 향연 ‘안성팜랜드’ 2020. 10. 29. 10:15

‘가을’하면 어떤 꽃과 식물이 먼저 생각나세요? 예전엔 붉은 단풍이나 낙엽을 먼저 떠올리셨을 것이지만, 요즘은 분홍색 구름 같은 핑크뮬리가 대세라고 하죠. 핑크뮬리가 인기를 끌면서 전국 곳곳에 단지가 많이 조성됐는데, 서울 인근 안성에도 아주 멋지고 규모가 큰 핑크뮬리 단지가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핑크뮬리 외 주홍빛으로 가을 느낌 물씬 풍기는 황화 코스모스도 즐길 수 있습니다.

 

 

가을 안성팜랜드는 핑크빛 동산

소개해드릴 이색 가을 나들이 장소는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에 있는 ‘안성팜랜드’입니다. 농촌체험 농장으로 39만 평(1,289,256㎡)의 거대한 부지에 목장과 놀이동산, 승마센터, 초원까지 갖춘 농촌형 테마파크입니다.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서 가족 나들이 장소로 각광받는 장소이자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꽃을 볼 수 있어서 인생 사진 촬영 명소로도 유명합니다.

 

핑크뮬리는 9월부터 11월까지 개화하는 벼과 식물로, 몽글몽글 구름이나 솜사탕 같은 사랑스러운 모습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지금 안성팜랜드는 핑크뮬리가 절정입니다. 안성 팜랜드 홈페이지에 가시면 매일 꽃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니 방문 전에 꼭 찾아보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푸른 하늘 아래 가득 피어난 핑크뮬리를 직접 보니, 왜 가을을 대표하는 대세 식물이 된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 바람에 살랑살랑 흔들리는 핑크뮬리를 보고 있으면 저절로 마음이 몽글몽글해지고 아름다운 동화 속에 들어온 기분이 듭니다.

 

안성팜랜드 핑크뮬리 단지는 워낙 규모가 커서 사진 찍기에 좋습니다. 워낙 넓어서 사람들을 마주치지 않거든요. 덕분에 촬영은 물론 호젓하게 산책도 가능합니다. 바람에 살랑이는 갈대밭에 서 있는 느낌과 비슷합니다. 사각사각하는 소리가 맑은 하늘과 어울려 운치를 느끼게 해 줍니다.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곳은 피하게 되는 요즘에 제격인 나들이 장소인 셈이죠.

 

핑크뮬리 동산 옆에는 가을의 상징 코스모스 밭이 있습니다. 여름부터 피기 시작해 절정을 향하고 있는 흰색과 분홍색의 코스모스 밭도 지나칠 수 없는 포토존입니다. 

 

 

주홍빛 물결, 황화 코스모스

이미지 출처: 안성 팜랜드 홈페이지

핑크뮬리 외 안성팜랜드의 가을 주인공이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노을빛 황화 코스모스입니다. 황화 코스모스 역시 최근 인기를 끌면서 경관농업의 중요한 원예작물로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노란 코스모스, 황금 코스모스라고 불리는 황화 코스모스는 멕시코가 고향인 국화과 식물로, 여름에 피는 노란 금계국과는 다른 꽃이랍니다.

 

지평선까지 가득 핀 황화 코스모스 풍경은 감탄이 절로 나옵니다! 핑크뮬리의 몽환적인 느낌과는 많이 다릅니다. 포근하고 편안한 느낌을 주는 황화 코스모스는 가을의 매력을 한 가득 보여줍니다.

 

 

팜랜드 동물 친구들 만나러 고고~

가을꽃을 마음껏 즐기셨으면, 다음으로 팜랜드 동물들을 만나러 가볼까요? 안성팜랜드에는 다양한 종류의 동물로 가득한 넓은 농장이 있습니다. 눈길을 끄는 동물은 다람쥐로, 나무 사이에 다람쥐가 건너갈 수 있는 전용통로를 만들어 귀여운 다람쥐가 이동하는 모습을 관찰할 수 있어요. 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그 모습이 신기해서 한참을 바라봅니다.

 

그 밖에도 거위, 양, 염소, 타조 등 농장에서 자라는 여러 종류의 동물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직접 먹이를 줄 수도 있고, 만져볼 수도 있어,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입니다. 자녀가 있는 가족이라면 동물 농장을 둘러보는 것, 잊지 마세요! 가을이 되면 여름의 더위를 위로해 주는 듯한 서늘한 바람에 단풍 구경이나 꽃구경을 자주 떠나곤 하는데요. 이번 가을엔 안성팜랜드에서 이색 가을꽃도 만나보고 재미있는 동물들과 교감하는 건 어떨까요?

[안성팜랜드]
홈페이지 :  www.nhasfarmland.com
주소: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대신두길 28
운영시간 2월~11월 10:00~18:00 (매표마감 17:00) / 12월~1월 10:00~17:00 (매표마감 16:00) *매표마감 후 입장 불가
입장료: 성인 1만 2,000원 / 소인 1만원 (인터넷 예매 시 할인)

 

http://www.nhasfarmland.com/

 

www.nhasfarmland.com

www.nhasfarmlan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