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창문에 초록이 한가득! 숲뷰 감성 숙소 추천

물멍, 불멍에 이어 이제는 숲멍이다! 초록 기운 가득한 숲을 바라보며 마음을 충전해보자. 숲뷰를 보며 힐링할 수 있는 감성 숙소 추천!


인스타그래머들이 노리는 제주 감성 숙소 
폴개우영

유독 감성 숙소가 많은 제주도에는 바다뷰, 돌담뷰, 감귤뷰 등 제주의 멋을 담은 숙소들이 즐비하다. 제주도 감성 숙소 중에서도 폴개우영은 많은 인스타그래머들에게 소문이 자자해 몇 개월씩 예약이 꽉 차 있는 인기 숙소다. 
제주도 서귀포시 남원읍 태흥리에 위치한 폴개우영은 태흥의 옛말인 '폴개'와 제주도 방언으로 정원을 뜻하는 '우영'을 함께 썼다. 폴개우영이 인기 많은 이유는 조용한 독채 펜션에다 감성 인테리어, 힐링 뷰까지 삼박자를 갖췄기 때문! 안거리와 밖거리로 나뉘어진 두 공간에 고즈넉하고 감성적인 인테리어만으로도 편안함을 주는 공간에 큰 창으로 제주 돌담과 귤나무가 그림처럼 걸려 있다. 폴개우영에 머무는 것만으로도 힐링 그 자체. 광클 없이는 숙소 예약이 힘들다는 게 단점이지만 그만큼 투자할 가치가 있는 힐링 숙소다.
주소 제주도 서귀포시 남원읍 태위로 894번길 13
문의 0507-1318-2986
인스타그램 @polgae.oo


시골 감성 숙소
용인 방아리코테지

조용한 시골 풍경을 보며 한적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용인 방아리코테지를 권한다. 용인 방아리라는 작은 시골 마을에 위치한 방아리코테지는 외관은 빨간 벽돌집에 빨간 지붕이 얹혀 있어 마치 시골 할머니 댁에 온 것 같은 기분이 든다. 실제로 과거 할아버지가 살았던 집을 숙소로 개조한 거라 집안의 구조와 외형은 옛감성이 고스란히 묻어 있다. 손때 묻은 가구나 버려진 문짝을 리폼한 소품을 활용한 빈티지한 인테리어도 이 숙소만의 매력! 창밖으로는 한적한 시골 오솔길과 푸른 논뷰가 펼쳐져 여백의 미가 있는 한적한 시골 풍경을 보며 생각을 정리할 수 있다. 숙소 안에는 TV도 없어 시골 정취를 고스란히 느끼며 쉼표를 찍기에 좋다.
주소 경기 용인시 처인구 남사면 방아리
인스타그램 @bangari_cottage


비워서 채우는 감성 숙소
서산 제로플레이스

모든 것을 내려놓고 다시 0으로 돌아가는 서산 제로플레이스. 25년 동안 가족이 함께 머무르던 공간을 개조해 5개의 객실을 가진 펜션으로 만들었다. 제로 플레이스의 모토는 '완벽한 쉼'. 이것을 가능하게 해주는 것은 제로 플레이스 앞마당에서 만끽할 수 있는 황락 저수지와 가야산 능선이다. 그저 바라보기만 해도 평화로운 풍경을 침대 위에서 하루종일 감상할 수 있다. 맑은 날은 호수에 비친 햇빛이 예쁘고, 흐린 날에는 낮고 편안한 숲 소리가 마음을 차분하게 만들어준다. 
제로 플레이스는 편의점도 차로 20~30분 나가야 하는 깊숙한 산골에 있어 속세의 복잡함을 버리고 비움의 미학을 실천하기 좋다. 주인이 머물던 공간이다 보니 20년간 가꾼 정원도 수준급. 정원을 거닐며 새소리와 풀벌레 소리를 들으며 산책도 하고 물멍, 숲멍 때리면서 진짜 힐링을 맛보시길! 
주소 충남 서산시 해미면 일락골길 367-19
문의 0504-0904-2004
홈페이지 @zeroplace


지리산 품은 감성 숙소 
구례 노고마주

지리산의 노고단을 마주하고 있다는 뜻의 '노고마주'는 지리산 끝자락 전남 구례에 있는 감성 숙소다. 파노라마처럼 펼쳐진 지리산이 한눈에 들어오는 위치라 해외 못지않은 멋진 풍경을 만날 수 있다. 숙소 안은 ㄱ자로 통창을 내 멋진 지리산을 고스란히 담았다. 바로 창 아래 침대가 노고마주의 공식 포토스팟! 침대에 누워 지리산 풍경이 다 나오게 인증샷을 찍거나 정원에 있는 통나무에 앉아 인생샷을 남겨보자. 정원에는 정자도 있어 지리산의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몸과 마음을 쉬어갈 수 있다. 
노고마주는 독채형 펜션이라 조용히 일행끼리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것도 장점. 수영장, 바비큐장도 준비되어 있어 다양하게 숙소를 즐길 수 있다.
주소 전남 구례군 용방면 죽정길 57-58
문의 010-5634-6656
인스타그램 @nogomaju

사진 제공 소치미의 일상 블로그 (so_hee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