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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분컷! 요리초보도 쉽게 만드는 저탄고지 키토김밥 (레시피)

이미지 출처  - MBC  나 혼자 산다

절대 끝나지 않는 인생의 숙제, ...... 친구들은 혹시 다이어트를 성공해 본 적 있어? 교봉이는 유명한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법을 따라 하고는 있는데 큰 성과를 얻진 못했어😭 그런데! 요즘 프로 다이어터 교봉이의 레이더망에 딱 걸린 식단법이 있어! 바로 저탄고지🥩 다이어트 식단인키토제닉이야. 배우 엄정화와 엑소 카이도 키토제닉 식단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어 더욱 유명해졌대! 과연 어떤 음식을 어떻게 먹어야 하는 건지 교봉이와 함께 알아보고 다이어트 성공하자!

 

 

바쁜 당신을 위한 핵심 체크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이요법, <키토제닉이란?>

음식 선택의 폭이 넓어지는 <키토제닉 식단의 다양함>

30분 컷! 간단히 쌀 수 있는 <키토 김밥 레시피>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이요법, <키토제닉이란?>

저탄고지 다이어트는 몇 년간 다이어터들 사이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식이요법으로, 탄수화물을 20% 이하로 제한하는 저탄수화물 고지방식 식단이야.🧐 저탄고지와 같은 의미의키토제닉은 체내에서 포도당 대신 에너지원으로 이용되는 Ketone을 영양분으로 사용하기 위해 탄수화물의 섭취를 최소화하는 원리를 말하는데, 쉽게 말하자면 우리 몸이 탄수화물 섭취를 제한하면 그 에너지원으로 지방을 대신해서 사용한다는 뜻이야. 하지만 단순히 지방을 많이 먹는 것이 아니고, 하루 권장 칼로리는 유지하면서 음식을 섭취하는 비중 가운데🍽 탄수화물이 들어간 음식은 줄이고 지방이 들어간 음식의 비중을 늘리는 방법이 바로 저탄고지 키토제닉 식단이야!

 

 

음식 선택의 폭이 넓어지는 <저탄고지 식단의 다양함>

이미지 출처  -  유튜브 채널  Umaizing  엄정화 TV

이런 저탄고지 키토제닉 식단이 다이어트에 좋은 가장 큰 이유는 바로 포만감을 충분히 느낄 수 있다는 점이야. 보통 다이어트 식단을 시작하면 식사량이 너무 제한적이면서 맛도 없고🤮, 포만감도 느낄 수 없어서 많은 사람들이 포기하기 쉬운데 키토제닉 식단은 지방의 맛과 포만감을 모두 느낄 수 있어서 꾸준히 유지할 수 있는 거지!👍

게다가 저탄고지 식단은 지방이 허용되기 때문에 음식을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어진다는 장점이 있어. 보통 다이어트를 할 때 닭가슴살, 고구마, 계란 흰자 등이 주식이 되는데 솔직히 꾸준히 먹기엔 물리는 음식들이잖아😅 그런데 지방을 먹을 수 있게 되면 빵🍞, 파스타🍜, 씨리얼🥣 등의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가능해지고 소금, 버터 등과 같이 맛을 한층 돋구어주는 조미료도 첨가할 수 있어서 입이 즐거운 다이어트를 할 수 있게 돼!😍

 

 

5분 컷! 간단히 쌀 수 있는 <키토 김밥 레시피>

이미지 출처  -  유튜브  ‘매일맛나  delicious day’

그럼 이제 키토제닉 식단 중 초보자도 30분 만에 쌀 수 있는 키토 김밥🍙 레시피를 알려줄게! 가장 먼저 계란🍳을 풀어서 지단을 만들어주고, 돌돌 말아서 얇게 썰어줘! 어차피 다 말아서 먹을 거니까 너무 예쁘지 않아도 돼~ 지단을 썰었으면 함께 들어갈 오이🥒와 파프리카, 당근🥕도 얇게 채 썰어줘. 마지막으로 크래미와 닭가슴살을 손가락 하나 크기로 잘라주면 재료 준비 끝!

 

이미지 출처  -  유튜브  ‘매일맛나  delicious day’

이제 본격적으로 김밥을 말아볼까~? 김밥용 김 위에 계란을 넓게 펴고 치즈를 반으로 갈라서 위에 올려줘. 치즈는 영양을 위해서 넣는 것도 있지만, 사실 나중에 김밥을 말 때 접착력에 엄청 도움이 된다는 꿀팁~!🤗 다음으로 계란 지단 위에 상추를 올리고 당근, 파프리카, 오이, 닭가슴살을 예쁘게 올려줘. 닭가슴살은 후추🧂를 살짝 뿌려줘도 좋아! 마지막으로 크래미를 올려주고 재료들을 감싸면서 잘 말아줘. 꿀꿀 눌러주면서 말면 안 터지고 밥 없는 예쁜 키토 김밥 완성! 정말 쉽고 간단하지~? 탄수화물인 밥이 안 들어갔는데 포만감도 좋고, 맛은 놀라울 정도로 더 좋으니 꼭 도전해 봐!

 

 

실제로 오늘 교봉이가 소개한 저탄고지 키토제닉은 환자식으로 개발된 식단으로, 건강 측면에서도 이점이 많아!👍 탄수화물을 과도하게 먹을 경우 섭취한 지방 모두가 체지방이 되어버릴 수 있는데, 저탄고지를 지키면 이런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지. 맛도 좋고 포만감도 풍부하고 건강에도 좋은 저탄고지 키토제닉 식단으로 교봉이와 함께 친구들 모두 더 건강한 몸을 만들어보자! 이 세상 모든 다이어터들 파이팅💪을 외치며 그럼 교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