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코로나 백신과 동시 접종 가능할까? 2022 독감 예방접종 가이드

본문

2022. 10. 28. 10:00

-! 날씨가 꽤 추워졌는데 다들 독감 주사는 잘 챙겨 맞았어~? 해마다 겨울철이 다가오는 이맘때쯤부터 이듬해 봄까지 독감이 유행하는데,😷 지금이 딱 그 예방접종 시기지! 독감 예방접종에도 무료로 맞을 수 있는 대상자가 있다는데, 교봉이가 올해 독감 예방접종에 대해 자세히 알려줄게~!💜

 

바쁜 당신을 위한 핵심 체크

✅ '트윈데믹' 피하기 위해 필수적인 독감 예방접종

영유아와 어린이, 고령층 대상 <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 지원사업>

효과적인 독감 예방접종 시기는 10 ~11

 

'트윈데믹'을 피하기 위해 필수적인 독감 예방접종

독감 예방접종은 항상 중요한 이슈였지만 올해는 특히 신경 써야 한다는 얘기들이 있어. 아직 코로나19🦠가 현재진행형이다 보니 독감과 맞물려서트윈데믹이 올 수도 있다는 우려 때문에 다들 걱정하는 중이지독감이 무서운 다른 이유는 강한 전염성 때문이야. 노인👵이나 유아👶, 기저질환 보유자는 독감에 걸리면 합병증까지 앓기 쉬워서 미리 주사를 맞고 항체를 만들어 두는 것이 중요해!

 

영유아와 어린이, 고령층 대상 <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 지원사업>

이미지 출처&nbsp; :&nbsp; 질병관리청 페이스북

정부는 앞서 말한 트윈데믹과 취약계층의 건강 악화를 막기 위해 올해 독감 예방접종 대상에 13~18 청소년과 62~64 어르신을 추가했어. 그래서 올해 무료 독감 예방접종 대상자는 생후 6개월~ 13세 어린이와 임산부, 65세 이상 어르신이야. 65세 이상은 2022 12 31일까지고 나머지 대상자는 2023 4 30일까지 무료 접종이 가능해. 무료접종이 가능한 지정의료기관은 예방접종 도우미 홈페이지 (https://nip.kdca.go.kr)에서 확인할 수 있고, 사전에 병원 또는 의원을 예약해야 하니 참고해 줘!

 

효과적인 독감 예방접종 시기는 10월 말~11월 초

정부 지원 대상이 아닌 만 14~64세 친구들도 동네 병원에서 유료💲로 접종을 할 수 있어! 한 번 독감 예방접종을 하고 나면 항체 형성까지 약 2주가 걸리고🤒 6개월 정도 면역 효과가 유지되기 때문에, 10월 말~ 11월 초에 맞으면 내년 봄까지 효과 있다고 생각하면 돼! 그리고 다들 코로나19 백신과 독감을 동시에 맞아도 되나 궁금해할 것 같은데, 가능해! 왼팔에 코로나19 백신을 맞았다면 독감 백신은 오른팔에 맞으면 돼. 다만 두 백신을 동시에 맞으면 면역반응이 강하게 나타날 수 있으니까 병원🏥에서 의사 선생님👩‍⚕️과 상의해보는 게 좋겠지~?

 

요즘 점점 여러 국가의 입국 규제가 완화돼서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친구들도 많아졌지? 코로나 백신과 함께 독감 백신도 접종해서 완벽한 컨디션으로 준비하면 좋겠다!👍 그럼 교봉이도 독감 예방 접종하러 가볼게~ 우리 올겨울도 건강하게 지내자.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