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내년은 더 행복하게 해주세요! 새해 소망 빌기 좋은 해돋이 명소

본문

2022. 12. 20. 10:00

-! 벌써 2023년이 2주도 안 남았어. 🌞 교봉이는 새해에 해돋이를 보러 가려고 해! 힘차게 솟는 둥근 해를 보며 소원도 빌고, 에너지도 잔뜩 받으며 활기차게 새해를 맞으려고. 교봉이처럼 둥글게 떠오르는 를 보러 가고 싶은데 유명한 곳들은 사람이 너무 많아서 부담스러운 친구들 많지? 💜 오늘은 좀 더 한적하게 즐기는 꿀 스팟을 소개할게-!

 

바쁜 당신을 위한 핵심 체크

정동진보다 조금더 한적한 해돋이 포인트 <강릉 헌화로>

강릉이 내려다 보이는 위에서 맞는 새해 <강릉 모산봉>

날카로운 바위 위의 용왕각 <부산 오랑대>

 

정동진보다 조금더 한적한 해돋이 포인트 <강릉 헌화로>

출처 &nbsp;:&nbsp; 강릉시

강릉 정동진은 해돋이의 대명사와 같은 곳이지? 그만큼 사람이 많은 편이라 북적북적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데, 조금 더 한적한 곳을 해돋이를 원한다면 정동진에서 조금 떨어진 ‘헌화로’를 추천해. 헌화로는 금진해변부터 전동진항까지를 잇는 길이야. 헌화로의 한쪽에는 깎아지른 절벽, 한쪽에는 바다가 있어서 산책을 하기에도 드라이브를 하기에도 좋아! 👍 바다 위로 솟은 60m 가량의 해안단구들은 마치 외국에 온 듯한 느낌을 선사하지! 💥 헌화로는 원래 드라이브 코스 유명한 곳이야! 뚫린 해안도로를 달리며 해돋이 봐도 좋고, 💨 심곡항이나 바다부채길에 주차를 안에서 프라이빗하게 시간을 보내도 좋아! 한겨울의 바닷바람은 엄청 추우니까 🥶 산책을 하고 싶다면 옷을 두껍게 입자!

 

강릉이 내려다 보이는 위에서 맞는 새해 <강릉 모산봉>

출처 &nbsp;:&nbsp; 강릉도민일보

다음으로 추천할 곳은 ‘모산봉’이야. 💗 모산봉은 해발 105m 낮은 산인데 강릉을 떠받치고 있는 4개의 주산 하나라고 . 엎어진 밥그릇을 닮았다고 밥봉이라고 불리기도 하고, 쌓인 볏집에 비유해 노적봉이라고도 불리는 재밌는 별명들을 가진 산이지!🌄 모산봉은 자연환경이 수려해 보존 가치가 높고, 동서남북 어디에서나 산을 오를 있어! 🥾 가벼운 산행을 하기에 좋아서 오래전부터 지역 주민들이 일출 감상 명소였다고 . 모산봉에 오르면 강릉 시내가 한눈에 들어오거든. 원래 현지인들이 자주 찾는 곳이 정말 좋은 곳인 , 다들 알지? 1 1일에는 해돋이 행사 한다니까, 강릉 방문 예정이라면 가볍게 올라보는 어때? 🤗

 

날카로운 바위 위의 용왕각 <부산 오랑대>

부산 ‘오랑대’는 속이 확 트이는 동해바다와 함께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 장소야! 기암괴석과 어우러지는 파도가 아름다운 덕에 전국 곳곳에서 사진 작가들이 모여드는 곳이지. 📷 오랑대공원에 주차를 하고, 산책로를 거닐며 해가 떠오르는 타이밍을 기다려 보자! 오랑대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해광사의 용왕단인데, 커다란 바위 위 절묘한 위치라 신비로운 느낌이 들어.용왕단 내부로 들어가면 근엄하게 앉아 있는 용왕님의 모습을 볼 수 있다고 해. 😲 우리나라 민속 신앙을 한껏 느낄 있는 곳이지. 다가오는 2023 무탈하고 건강하게 지낼 있게 해달라고 용왕님께 한번 빌어보는 어때? 용왕단까지 갈 수도 있지만 바위가 날카로우니 주의하기!

 

올 한 해가 어느새 저물고 있어. 내년에는 교봉이에게도 친구들에게도 올해보다 더 좋은 일만 생겼으면 좋겠다. 교봉이가 소개한 해돋이 명소에서 내년 한해 행복하기를 빌어보자! 그럼 연말 잘 마무리하면서, 다음에 또 봐-!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