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가요, 꿈
사랑하는 아이를 위한 새로운 사랑의 표현 2012. 5. 10. 18:45

 

|상품소개| 

 

요즘 자녀를 두고 있는 부모들에게 가장 큰 관심사항은 자녀의 교육 문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좋은 교육을 통해 아이의 미래가 좋아지기를 바라는 부모의 마음은 모두 같습니다. 따라서 부모가 어떻게 준비 하냐에 따라 아이의 미래는 얼마든지 달라 질 수 있습니다.그러나 언제나 가계부 1등을 차지하는 아이들의 교육비를 보면 결심을 실행하기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니죠.

 

 

 

아이들의 교육비는 비단 어제오늘만의 문제는 아닙니다. 오죽하면 대학을 우골탑이라 표현하겠나요?그만큼 대학 등록금이 비쌌던 것을 두고 하는 말이겠죠. 그러나 이는 우리나라만의 문제는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미국 잡지에 실린 유머 한 토막을 소개하면,

"미국은 주유소가 몰려 있어 주유소마다 손님을 끌기 위한 기발한 광고문을 걸어 놓는다. 대략 `이 거리 에서 제일 싼 곳’, `휘발유의 질이 좋은 곳’ 등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그런데 유독 한 주유소에만 줄을 서서 기름을 넣을 정도로 손님이 몰렸다고 한다. 그 주유소의 광고판에는 이렇게 쓰여 있었다. `아이 둘을 대학에 보내고 있습니다!’. 그 광고판의 글귀를 본 손님들은 `저 주유소 사장이 얼마나 힘들까’ 하는 동정심이 발동되어 다른 주유소에는 손님이 없어 대기할 필요가 없는데도 줄을 서서 기다리면서까지 기름을 넣으려 했다는 것"

대학에 자녀 둘을 보내는 것이 우리나라뿐 아니라 미국에서도 힘든 일이라는 것을 느끼게 하는 유머입니다.

 

 

 

 

그래서 미국에서는 오래전부터 `칼리지펀드’라는 자녀의 대학 자금을 준비하기 위한 재테크 방법이 일반화되어 있는데요. 그렇다면 우리나라의 대학 등록금 실정은 어떨까요?

한국대학교육연구소의 2011년 조사에 의하면 2001년 476만 원이었던 4년제 대학교 학생 1인당 평균 등록금이 2011년에는 754만 원으로 무려 10년간 67%나 상승했습니다.

사정이 이렇다 보니 비싼 대학 등록금을 준비하기 위해 부모의 어깨는 무겁고, 자녀 또한 입학 후 아르바이트를 해서 등록금을 준비하다 보니 공부할 시간이 부족한 것이 사실입니다. 결국 대출을 받아 등록금을 준비했다가 졸업 후 제때 취직을 못해 신용불량자가 되었다는 뉴스가 종종 등장하곤 하는데요. 그래서 작년 한 해 반값 등록금을 주장하는 학생과 학부모들이 사회적 이슈가 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대학 등록금보다 더 문제가 되고 있는 게 사교육비 입니다. 대학을 가서도 문제지만 대학을 보내기 위해 지출하는 사교육비는 정말 엄청난 규모인데요. 1명의 자녀를 키우는 데 들어가는 교육비가 2억 원 정도 라는 통계가 나올 정도 입니다. 이렇게 자녀 양육에 많은 부담을 느끼게 되니 요즘 결혼을 하는 젊은 세대는 아이를 낳는 것을 부담스러워하고 결국 출산율이 점점 떨어지는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출산율의 하락은 인구 구조를 왜곡시켜 향후 기성세대가 노후 생활을 보내는 데도 지장을 주게 되죠.

부모는 아이의 꿈이 꺾이지 않도록 도와줘야 합니다. 아이의 행복을 위한 긴 투자 방법으로 변액보험이 있습니다.

 

 

 

자, 그렇다면 교육을 잘 시켜 졸업 후 취직을 하면 부모의 부담은 줄어들까요? 우리나라는 여전히 자녀의 결혼이 부모의 부담으로 남아 있습니다. 여성가족부의 2011년 조사에 의하면 1인당 평균 결혼 비용이 남자는 8,078만 원, 여자는 2,936만 원이라고 합니다. 부모가 은퇴를 위해 목돈을 준비해 놨어도 은퇴 시점에 자녀가 결혼하는데 별도의 결혼 자금을 준비해 놓지 않았다면 노후 준비에 빨간 불이 들어 올 수도 있습니다. 자녀 또한 졸업을 하고 취직을 해 결혼을 한다 해도 힘든 난관은 마찬가지입니다.

2011년 취업 포털 커리어 설문조사 결과 직장인 1인당 내 집 마련을 위한 대출금으로 평균 5,800만 원의 빚을 지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이렇게 힘든 과정에 놓여 있더라도 자녀를 얻었을 때 그 기쁨의 순간을 기억해 본다면 이런 과정이 힘들다고 투정만 할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부모는 아이의 꿈이 꺾이지 않도록 도와줘야 합니다. 아이의 행복을 위한 긴 투자 방법으로 변액보험이 있습니다.

변액보험의 장점으로는 첫째, 단기적인 증시 변동에 일희일비하지 않고, 장기적으로 상승 곡선을 그리는 주가 지수를 따라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며 멀리 보고 투자하는 장기 투자를 하게 됩니다.

둘째로 낮은 가격으로 사기 위해 타이밍을 조절할 필요가 없고, 일정 금액을 꾸준하게 투자하여 평균 매입 단가를 낮추는 효과를 얻는 적립식 투자라는 점.

셋째, 전문 지식과 다양한 정보를 갖춘 전문가가 자산운용을 하고 소액으로도 우량 자산에 투자가 가능한 전문가에게 맡기는 간접 투자 상품이 있습니다. 끝으로 개별 종목 투자에 따른 리스크를 줄이는 효과가 있도록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분산 투자도 가능 합니다.

이러한 장점을 담고 있는 것이 바로 (무)교보우리아이변액연금보험 입니다.

 

그렇다면 교보생명 변액보험이 좋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첫째, 교보생명은 변액보험 펀드를 계약자 이익 보호에 최우선을 두고, 적절한 위험 관리를 통해 `꾸준한 수익 창출’을 추구하면서 수익성, 안정성, 유동성 등 자산운용의 원칙에 따라 균형 있게 운용합니다.

둘째, 교보생명은 변액보험 펀드 내의 자산을 채권과 주식 등 자산별로 성과가 우수하고 경쟁력 있는 운용사를 복수로 선정하여 위탁 운용합니다. 장기적 관점에서 운용사의 펀드 운용 실적에 따라 운용 금액의 비율을 탄력적으로 조정하여 관리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셋째, 이러한 부분을 바탕으로 복수 운용사 체제를 구축하여 펀드 운용 회사의 경쟁력을 높이고 50년간 축적된 자산운용의 노하우, 10년 이상 펀드운용 경험을 가진 전문 인력의 관리, 경험이 풍부한 30여 명의 심사역들이 각 자산의 신용 위험을 체크 하는 등 교보생명만의 특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한편 위에서 추천한 (무)교보우리아이변액연금의 특징으로는

첫째, 아이의 목적 자금 및 연금 재원 마련을 위한 어린이 전용 변액연금보험 입니다. 장기간 투자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며 투자 실적에 따라 계약자 적립금이 늘어나게 됩니다.

둘째, 투자 수익률 변동에 따른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한 보증 제도 운영으로 안정적인 자금 마련에 효과적 입니다. 연금 개시 시점까지 유지 시에는 투자 실적이 좋지 않아도 이미 납입한 보험료를 최저 보증해 드립니다.

 

 

 

셋째, 다양한 펀드를 운용합니다. 코리아인텍스혼합형, 채권형 등 7개의 다양한 펀드 운용으로 투자 성향에 따른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넷째, 여유 자금은 추가 납입, 필요 자금은 중도 인출을 통해 다양한 목적으로 보다 편리하게 자금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섯째, 월납보험료 30만 원을 초과하여 가입 시에는 고액 계약 할인, 자녀가 두 명 이상인 경우에는 다자녀 할인으로 보험료를 할인해 드립니다.

여섯째, 10년 이상 유지 시에는 보험 차익에 대해 전액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아이변액연금보험은 이와 같이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어 아이의 미래를 위한 준비에 최적의 요건을 갖춘 보험입니다. 일찍 가입하기 때문에 부담 없이 큰 금액을 준비할 수 있고, 중간에 학자금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 입니다.

한편 우리아이변액연금보험은 0세(태아 가입 제외)부터 15세까지 가입할 수 있습니다. 납입 기간은 3년, 5년, 7년, 10년, 15년, 20년, 일시납 등을 선택할 수 있고, 연금 개시 나이는 45~80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최저가입 보험료는 월납은 10만 원, 일시납은 1,000만 원이며, 월납 보험료 30만 원부터는 고액 계약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고, 가족 친화 기업으로서 교보생명이 정부의 출산 장려 정책에 기여하고자 형제자매가 2명 이상인 경우 보험료의 0.5%를 할인해 주는 다자녀 할인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아이변액연금보험에 가입할 경우 교보생명이 교보문고와 제휴하여 자녀가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전인 교육을 지원하는 우대 서비스인 교보에듀케어서비스가 제공됩니다.

교보에듀케어서비스는 발달 양육을 목적으로 하는 발달 진단 서비스, 양육 상담 서비스, 성장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독서 향상을 위한 서비스, 체험 교육 서비스, 영어학습/한자학습 등을 제공하는 학습 교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양한 혜택과 장점을 갖춘 우리아이변액연금보험은 사랑하는 자녀를 위해 꼭 준비해야 할 필수 보험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의 밝은 미래를 위해 교보생명 컨설턴트와 상의해 보시길 바랍니다.

 

글 | 유홍 교보생명 상품지원팀 부장

(ONE HUNDRED 2012 SPRING 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