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가요, 꿈
광화문교보빌딩 안에 숨어있는 장소를 함께 알아보아요. 2013. 6. 3. 10:31

|교보빌딩

 

교보생명 와이프로거 가.꿈.사 2기로 활동중인 오후햇살 입니다. 한 달에 한번 와이프로거 분들과 담당자 분들과의 만남이 있어서 5호선 광화문역 교보생명 빌딩에 방문하게 되는데요. 이번에 광화문문화지도 에서 교보생명 빌딩에 대한 컬럼을 맡게 되어서 여러 곳을 방문하는 기회를 가졌어요!  

 

 

일반적으로 생각하기에 교보생명 빌딩에 특별한 것이 있겠어?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교보생명 빌딩은 하나부터 열까지 모두 고객사랑이 눈에 보이더라고요.

 


 

 외부에서 바라본 광화문 교보생명 빌딩

 

 

교보생명 빌딩은 광화문 역 3번출구와 4번출구의 가운데 있답니다. 대중교통으로도 방문하기 편한 교보생명 빌딩은 외부의 광화문글판으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건물이랍니다.

 

 

교보생명 광화문글판은 이미 많은 분들이 아시고, 광화문글판 공모 이벤트에도 많은 분들이 참여를 하고 있답니다. 5월의 광화문글판은

가장 낮은 곳에서
 그래도라는 섬이 있다.
 그래도 사랑의 불을 꺼뜨리지 않는 사람들

글귀 하나만으로 사람의 마음을 울리는 광화문글판! 매번 볼 때 마다 너무 감성적이라서 가만히 서서 읽곤 한답니다. 
  

 

교보생명 광화문글판을 잘~~ 보고 싶으시다면, 교보생명빌딩 맞은편으로 가시면 잘 보실 수 있답니다. 광화문 스타벅스 3층 등은 일명 명당으로 손꼽히지요^^
 
자~그럼, 광화문역 교보생명빌딩에 한번 들어가볼까요? 교보생명 빌딩이라고 하면, 보험가입, 보험금청구 만을 생각하시는 분들 많이 있으시죠? 저 역시도 그랬답니다. 하지만, 광화문역 교보생명 빌딩은 다르답니다.

 

 교보생명 1층 로비

 

 

1층 로비부터 남다른 교보생명 빌딩! 1층 로비의 그린하우스의 모습을 보고서 항상 생각하는 것이 참 아름답고 예쁘게 잘 가꾸어 지고 있구나 라는 생각을 하였답니다.

교보생명 빌딩의 그린하우스에는 많은 뜻이 담겨 있다고 해요. 빌딩 안의 숲!

 

 

교보생명 빌딩의 1층 로비 그린하우스에는 왕대나무, 녹나무, 화랑가시나무 등 다양한 남부지역의 나무들이 가득 들어가 있어서 실제로 마치 숲에 들어온 듯한 느낌을 준답니다. 일반적으로 건물의 공기는 탁한 곳이 많지만, 교보생명 빌딩 건물은 그린하우스로 상쾌하고, 깨끗한 분위기와 공기가 너무 좋답니다.

총 502m² 면적에 20수종 205그루의 나무가 심겨져 있는 그린하우스는 1980년 광화문 본사가 준공되자마자 서울의 명물이 되어 건축을 배우는 학생들의 필수 견학코스가 되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그린하우스에서 유독 눈길을 끄는 것은 20m 높이의 왕대나무랍니다. 현지에서도 보기 힘든 이 대나무들은 고객을 향한 곧은 절개와 신뢰를 표현하고자 순천, 영암 등 전국에서 찾아왔다고 해요. 대나무가 상하지 않도록 초대형 트럭으로 12시간 가량 수고해서 모셔온 귀한 왕대나무라네요.
 
호호. 저도 건물 안의 왕대나무를 볼 때 마다 정말 신기하고, 그런 생각을 하신 분들이 너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푸른 숲과 아름다운 꽃 내음으로 고객과 교보생명이 하나가 되는 그린하우스~ 교보생명 빌딩으로 들어오시는 모든 분들게 그린하우스의 맑은 공기가 행복을 전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교보생명 건물 안으로 들어가면 만날 수 있는 귀여운 새 한 쌍~ 교보생명 빌딩의 귀염둥이! 점심시간에는 이렇게 잠을 청한다고 하네요. 너무 귀여워요.

 

 광화문 역 교보생명 빌딩 광화문 고객 PLAZA 1층

 

 

교보생명 광화문고객PLAZA 는요. 고객서비스 업무를 원스톱으로 정리하는 종합서비스 창구랍니다.

 

 

딱 트이고 깔끔한 인테리어로 업무를 볼 때 여유로움도 가져 볼 수 있을 것 같답니다.
 

 

상담신청을 하고 대기하는 공간도 그린 색의 인테리어로 마음의 안정감을 주는 듯 하답니다.

 

 

교보생명 빌딩 안의 곳곳을 보면 녹색의 푸른 나무들이 빠지는 곳이 없네요.

 

 

교보생명 광화문고객PLAZA에서 너무 마음에 드는 부분은 상담실이랍니다.

 

  

각각의 개인실로 옆 창구에서 상담하시는 분과의 마주침이 없어서 너무 좋은 것 같답니다. 1:1 고객상담! 바로 이런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고객 분들께서 자신의 차례를 기다리면서 시간을 보내는 여유로움을 누릴 수 있는 간단한 시설도 함께 배치되어 있답니다.

 

 

1:1이 아닌 여러명이 함께 상담을 할 수 있는 곳도 마련되어 있답니다. ^^

 

 

보험상담실은 교보생명 보험에 대해 상담 받고 가입 할 수 있는 곳이에요.

편안하고 여유로운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교보생명 광화문고객PLAZA! 왠지 교보생명 고객이면 으쓱해질 것 같답니다.

 

광화문 역 교보생명 빌딩 광화문헬스케어의원 2층

 

 

광화문 역 교보생명 빌딩 2층에 위치하고 있는 광화문 헬스케어의원 입니다.

 

 

광화문 헬스케어의원은요. 교보생명 협력 검진기관 이랍니다. 안에 들어가보았는데요. 종합병원의 검진실 같더라고요!

 

 

광화문 교보생명 빌딩 광화문 헬스케어의원은요.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최신 의료기기와 가정의학 전문의, 방사선 전문의 등을 배치하여 고객 분들의 건강상담 및 관리를 지원해주는 곳이랍니다.

 

 

정말 우수고객을 위한 특별한 혜택이지요. 저도 이번에 처음 알게 된 교보헬스케어 서비스랍니다.

 

 

광화문 헬스케어 의원에 들어서면 이렇게 쭉~검진실이 각각 나뉘어져 있답니다.

  

 

이 안에는 문진/신체계측실, 심전도검사실, 폐기능검사실, 청력검사실, 위장조영검사실, 초음파실,안과검사실, 실버케어실 등 정말 종합검진을 받을 수 있을 만큼의 시설이 갖춰져 있었답니다.

 

 

그리고 실버케어는 나이가 많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건강상담을 해주는 곳이랍니다. 정말 제대로 알차게 갖춰진 광화문 헬스케어 의원의 서비스! 저도 너무 탐나더라고요.

 

 

언제나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의 건강을 생각하는 교보생명 헬스케어 서비스~ 저도 교보생명 우수회원이 되어서 이런 우수 서비스 받고 싶더라고요^^

 

광화문 역 교보생명 빌딩 노블리에센터 18층

 

 

교보생명 노블리에 센터는 제가 1기때 자세한 칼럼을 작성해드린 적 있답니다. 교보생명 평생 자산관리 서비스 Nobiliaire 노블리에센터! (http://www.kyobolifeblog.co.kr/143)

 

 

교보생명 빌딩 노블리에센터는요. CFP자격을 갖춘 웰스 매니저가 변호사, 세무사, 회계사, 부동산 등 각 분야의 전문가로 이루어진 자문단과 함께 자산운용, 상속, 증여 및 절세에서 법률상담까지 평생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랍니다.

 

 

현재 전국 7개 지역에 거점이 마련되어 있다고 합니다. 광화문 역 교보생명 노블리에센터는 18층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교보생명 노블리에센터는 국내 최초 아시아 PB 대상 4년(2008년~2011년) 연속 최우수상을 시상하였으며, 업계 최고 수준의 웰스 매니저(Wealth Manager)와 고객만족도를 높이 평가 받고, 타 금융권과 차별화된 평생 자산관리를 통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노블리에 Nobiliaire(노블리에)는 프랑스어로 '귀족', '귀족명부'를 뜻하는 말로써 귀족의 품격에 어울리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교보생명 노블리에센터의 약속이랍니다.

교보생명 웰스매니저와 각 분야의 여러 전문가들이 함께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종합 자산관리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한 분 한 분의 고객 분들의 과정이 다르면 결과도 달라집니다.

고객님의 신청과 동시에 지점장님의 추천과 상담접수의 시작으로 교보생명 노블리에센터의 웰스매니저의 1:1 맞춤 상담 서비스가 시작 되는 것이랍니다. 이렇게 맞춤 상담 서비스이기에 상담을 받는 곳의 룸부터 다른 곳이 바로 노블리에센터랍니다. 노블리에센터의 각 룸은 주제별로 인테리어가 모두 다르답니다.

 

 가장 첫 번째 룸은 폴라리스 룸입니다.

 

가장 교보생명 노블리에센터 폴라리스 룸은 부모님과 함께 상담을 받으시는 고객 분들이나 자수성가하신 고객 분의 재산과 꿈이 후손의 자식들에게 잘 물려지길 바라는 바램과 꿈이 잘 표현될 수 있는 가족적인 분위기로 나타내고 있답니다. 편안한 이미지와 가족적인 분위기로 소파나 벽난로까지 세심한 준비를 하신 것이 많이 느껴졌어요.

 

 

두 번째로 교보생명 노블리에센터 플래티늄 룸 입니다.

 

 

교보생명 노블리에센터 플래티늄 룸은 그 전의 폴라리스 룸의 느낌과는 또 다른 느낌입니다. 어느 정도 무게감도 갖고 있으며, 기업의 사무실 분위기를 나타내고 있으며 중소기업 CEO분들이 오셔서 편안함 속에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분위기로 준비된 룸이라고 합니다.

어떻게 보면 다소 딱딱한 분위기 속에 상담이 이뤄질 것 같지만, 한 쪽 벽면의 화단으로 다소 무겁게 느껴질 수 있는 사무적인 분위기를 조금 더 경쾌하게 만들어주시는 작은 배려와 관심으로 편안함을 더해주는 곳이 아닌가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교보생명 노블리에센터 다이아몬드 룸입니다.

 

 

다이아몬드 룸은 전체적인 느낌에서도 느껴지듯이 바로 여성들을 위한 룸이라고 합니다. 다이아몬드 룸은 여성의 우아함과 화려함, 그리고 편안함이 함께 이루어진 룸이라고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교보생명 노블리에센터를 이용하시는 고객 분들 중에 35%가 여성고객 분이라고 하시니, 대부분의 분들이 화려하고 멋진 다이아몬드 룸을 가장 좋아하지 않을 까 생각합니다.

 

 광화문 역 교보생명 빌딩 교보컨벤션홀 23층

 

교보생명 교보컨벤션홀 은요. 교보생명 주요 행사 및 음악회, 강연회 등 다양한 공연을 볼 수 있는 곳으로 350명 동시 수용 가능한 곳이랍니다.

 

 

교보생명 컨벤션홀 에 들어가보니.. 웅장함이 느껴지더라고요.

 

 

교보생명 FP합장단 공연이 열리는 곳도 바로 이곳  교보생명 컨벤션홀이랍니다.

 

 

단상 바로 뒷면의 유리벽! 벽으로 보이는 나무들~ 역시 교보생명은 곳곳에 푸른 나무들이 없는 곳이 없네요.

 

 

그냥 교보생명 컨벤션 홀에 앉아서 나무만 보고 있어서 힐링이 될 것 같은 느낌 이랍니다.

 

광화문 역 교보생명 빌딩 교보문고 B1층

 

 

광화문 역 출구와 연결되어 있는 교보문고는 저희 큰아이와도 자주 들르는 곳이기도 하답니다.


 

 

서적뿐만 아니라, 소품, 팬시, 음반, 악기 등등 다양한 것들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곳이기에 갈 때마다 볼거리 살 거리가 많은 곳이랍니다. 저희 아이와 함께 가다 보니 저는 아동서적을 많이 구입하게 되는데요. 갈 때마다 구입하는 서적을 찾느라 힘들어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이렇게 도서의 제목만 치면 위치를 출력해서 보면서 찾아 갈 수가 있기 때문이랍니다. 이렇게 출력을 해서 아이가 스스로 찾아 갈 수 있도록 해주는 것도 좋은 경험이더라고요.

 

 

아동서적, 유아 서적 등이 많은 곳에 오면, 책에 관한 추천도서나 행사가 많이 이뤄지고 있답니다.

 

 

5월은 가정의 달이지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특별모음전이 열리고 있었답니다. 추천 도서이니 한번쯤 보게 되더라고요.

 

 

그리고 교보문고는 넓은 공간의 여유로운 시간이 있기 때문에, 아이와 함께 즐거운 독서시간과 대화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공간으로도 너무 좋답니다.

 

 

그리고 저도 이번에 알게 된 서비스인데요. 꿈 키움 서비스 라고 해서 우리 아이 맞춤 도서 서비스로 좋은 책 고르는 방법을 상담해주시는 서비스더라고요. 이런 서비스는 너무 좋은 아이템 같답니다.

 

 

교보문고에 오면 서적만 보는 것이 아니라, 장난감, 교구들도 함께 보게 되는데요. 정말 다양한 장난감과 교구들이 있어서 저도 함께 재미있게 보고 오곤 한답니다.

 

 

교보문고 에서 빠질 수 없는 곳이 바로 '구서재' 라는 곳이랍니다.

 

 

구서재는요 조선시대 백탑파 실학자 이덕무의 서재에서 이름을 빌려온 것인데요.

 

 

구서재란 책을 읽고, 보고, 간직하고, 내용을 뽑아 쓰고, 바로잡아 고치고, 비평하고, 저술하고, 빌리고, 볕에 쬐고 바람에 쐬는 9가지의 일을 말한다고 해요. 여기 구서재라는 곳은 시즌마다 전시 되어지는 책들이 틀려진답니다. 주제에 맞춰서 보여주는 소중한 책들을 고객 분들에게 소개하는 곳 인 것이지요.

 

 

저희 아이가 너무 갖고 싶어하던 지구본! 집에 어느새 하나 들여놓고 있는 지구본이랍니다.

 

 

교보문고에 가면 저는 이 곳을 항상 들르는데요.

 

 

 대중가요부터 클래식까지 정말 다양한 음반을 보고 들을 수 있는 곳이지요.

 

 

클래식은 이렇게 따로 마련되어 있는 공간이 있답니다.

 

 

클래식음악을 조용히 들어볼 수도 있고

 

원하는 음반을 천천히 찾아 볼 수도 있는 여유로운 곳이지요. 이래서 교보문고에만 가면 시간이 가는 줄 모르는 것 같답니다.

 

 

햇살 좋은 날에는 여기 앉아서 책을 보는 분들도 많이 있으시다고 해요. 저도 다음에는 구입한 책을 들고, 아이와 함께 책도 읽어보고 이야기해보는 시간도 가져볼까 한답니다.

저와 함께 둘러본 광화문역 교보생명빌딩 어떠셨나요? 아이와 함께, 연인과 함께,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그런 곳이 바로 교보생명이고, 고객을 위해서 점점 더 좋은 혜택과 서비스를 보여주시는 곳이 바로 교보생명인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교보생명 가.꿈.사 와이프로거 오후햇살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