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꿈사랑

잠실야구장 먹거리부터 좌석배치도까지 쏠쏠히 파헤쳐보기~!

|잠실야구장|


안녕하세요, 가꿈사 가족 여러분! 프론티어 기자단 전정민입니다. 여러분은 야구장에 가본 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LG트윈스의 팬으로 해마다 10경기 정도를 야구장에 직접 가서 관람하고 응원해요. 선선한 날씨를 즐기며 사랑하는 사람들과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신나게 응원하는 기분은 정말 최고랍니다. 



가꿈사 가족분들 중에서도 야구 경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야구장을 많이 가보시지 않은 분이나 처음 가기로 마음먹으신 분도 계시겠죠? 그런 경우에는 야구장에 어떤 즐길 거리가 있고 얼마나 많은 매력이 있는지 잘 모르실 것 같아요.

그래서 프론티어 기자단이 준비했답니다. 서울을 연고지로 하는 LG트윈스와 두산베어스 그리고 넥센히어로즈의 홈 구장을 파헤치고 제대로 즐기는 방법! 야구경기 예매부터 구장으로 찾아가는 방법, 야구장 먹거리와 볼거리까지 야구경기와 야구장에 대한 모든 것을 저와 함께 보러가실까요?




 잠깐! 여기를 먼저 주목해주세요~


야구장 관련 즐길 거리를 살펴보시기 전에 프론티어 기자단의 기사를 먼저 읽어보신다면 더 2013 프로야구를 더 재미있게 알아가실 수 있답니다. 2013프로야구에 출전하는 각 팀 소개와 이번 시즌 새롭게 바뀐 사항을 살펴볼 수 있기 때문이죠.


[2013프로야구] 프론티어 기자단이 알려주는 2013프로야구! << 모두 클릭해주세요~


 잠실 야구장


01


잠실야구장

주소 :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동 10

전화번호 : 1644-0211

홈 구단 : 두산 베어스, LG 트윈스


교통편

지하철 : 서울 지하철 2호선, 9호선 종합운동장역 5, 6번 출구


서울특별시 순환버스 : 41번

서울특별시 지선버스 : 2415번, 3217번, 3411번, 3412번, 3414번, 

                           3417번, 3418번, 3422번,   4318번, 4319번

서울특별시 간선버스 : 301번, 333번, 341번, 342번, 350번, 360번, 362번

서울특별시 공항버스 : 6000번, 6006번

경기도 도시형버스 : 11-3번, 917번

경기도 직행좌석버스 : 1100번, 1700번, 2000번, 6900번, 7007번, 8001번


먼저 소개해 드릴 야구장은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동 잠실종합운동장 내에 있는 잠실야구장이에요. 잠실야구장은 2호선 종합운동장역에 있는데요, 5번과 6번 출구로 나오시면 돼요. 

잠실야구장의 총 수용인원은 30,500명이며 홈에서 센터까지의 거리 125m, 좌우 측 펜스까지의 거리 100m로 국내 야구장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답니다.

‘한 지붕 두 가족’이라는 말처럼 LG트윈스와 두산베어스 야구팀이 함께 홈 구장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1982년 프로야구 개막과 함께 MBC 청룡(현 LG트윈스)가 홈구장으로 사용하였으며 1986년 OB 베어스(현 두산베어스)가 이전하여 지금까지 경기를 치르고 있어요.



(이미지 출처 : 두산베어스 홈페이지)



사진과 같이 올 시즌 잠실야구장은 VIP석, 테이블석, 블루지정석, 레드지정석, 옐로우지정석, 외야석(자유석)으로 나누어 티켓을 판매하고 있어요. 좌석별로 가격이 다르게 책정이 되어있는데요. LG트윈스와 두산베어스의 티켓가격의 차이가 있을 뿐 아니라, 주중(화, 수, 목) 경기와 주말(금, 토, 일, 공휴일)경기의 가격 또한 다르게 책정되어 있기 때문에 해당 팀의 입장권 정보를 알고 가는 것이 좋답니다.



(이미지 출처 : LG트윈스 홈페이지)

LG트윈스의 홈경기 입장권 안내입니다.

LG트윈스 - http://www.lgtwins.com (홈페이지에서 더 자세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답니다.)



(이미지 출처 : 두산베어스 홈페이지)

두산베어스의 홈경기 입장권 안내입니다.

두산베어스 - http://www.doosanbears.com (홈페이지에서 더 자세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답니다.)




그럼 잠실야구장을 방문해 봐야겠죠? 종합운동장 6번 출구를 통해 야구장으로 나오시면 스포츠 용품점의 모습을 보실 수 있어요. 야구경기를 관람한 적이 있으시다면 좋아하는 팀의 유니폼을 입고 열심히 응원하는 팬들의 모습을 보신 적이 있으실 텐데요. 유니폼은 이런 야구 용품점이나 온라인 매장에서 구입하시면 된답니다. 유니폼 이외에도 티셔츠나 사인볼, 글러브, 야구 배트 등을 판매하고 있죠.


01


용품점을 바라보며 왼쪽으로 걸어가면 김밥과 맥주 등을 판매하는 상인들을 볼 수 있고, 이어서 중앙매표소가 보인답니다. 매표소는 중앙매표소뿐 아니라 야구장을 둘러싸고 한두 곳의 매표소가 더 있어요. 티켓을 구매하고 경기장에 들어가기 전, 야구장을 한 바퀴 돌아보았어요.


0123


경기장 외부에 LG트윈스와 두산베어스 공식지정매장이 보이네요. 모든 구단의 야구용품을 판매하는 용품점과는 달리 해당 구단의 용품만을 판매하는 곳이랍니다. 제가 간 날은 두산베어스의 홈 경기였기 때문에 두산베어스 매장만 열려 있었어요. 실내에 들어가 보니 갖가지 색의 모자와 유니폼, 후드, 점퍼까지 많은 상품이 진열되어 있었답니다. 팀마다 차이가 있지만, 두산베어스의 경우 유니폼이 선수용과 보급형으로 나뉘며 가격은 65,000원과 48,000원이었어요. 모자는 30,000원 이내의 가격이었고요. 유니폼의 경우 12,000원을 더 내시면 원하는 선수의 이름과 등 번호를 새길 수 있답니다.


012


매장 구경을 마치니 슬슬 배가 고파졌어요. 잠실야구장엔 먹거리가 굉장히 많은데요. 야구장 안팎에서 맛있는 음식들을 구입해 경기장에서 드실 수 있답니다.

야구장 안에는 패스트푸드점도 있는데요, 보통 매장과 조금 차이가 있다면 세트메뉴 외에 2인, 3인이 함께 먹을 수 있는 치킨, 햄버거 패키지상품을 판매하고 있다는 것이에요. 저도 야구장에 가면 가끔 사 먹곤 하는데요, 그러나 광고에서 볼 수 있는 것과는 달리, 실상은 양이 적어 실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에요. 그래서 저는 삼성역이나 잠실역에 들러 세트메뉴로 포장해 가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시간적 여유가 없어 포장을 해오실 수 없는 분들이라면 패스트푸드점 외에도 스무디, 도넛, 파닭과 닭강정, 피자, 소시지와 핫도그 등을 판매하고 있으니 다른 먹거리를 사서 들어가시면 된답니다. 


01


주차장에 원정팀인 NC다이노스의 버스가 보이네요. 그리고 SBS중계차량도 볼 수 있었어요.


012


야구장은 좌석별 가격이 다르기 때문에 입구도 나누어져 있는데요. VIP와 테이블석의 경우 야구장 중앙 문을 통해 입장 가능하답니다. 중앙 문은 선수들이 드나드는 출입구이기도 해요. 블루 지정석과 레드 지정석 그리고 옐로우 지정석은 1, 3루 내야출입구를 통해 입장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외야는 외야출입구를 통해 입장하실 수 있어요. 1루 응원석은 홈팀의 자리이며 3루 응원석은 원정팀의 자리에요. 내야출입구의 경우 엘리베이터가 있어 몸이 불편하신 분들도 어려움 없이 입장이 가능하답니다.


01234


티켓검사를 하고 경기장 내로 입장하셔도 다양한 먹거리를 즐기실 수 있는데요, 주먹밥과 족발을 파는 모습도 보이네요. 경기장 내에는 GS25편의점도 있어 음료와 과자류도 사실 수 있고 두산베어스의 홈경기에는 두산 구단의 용품을 살 수도 있어요.


01


저는 3루 레드석을 예매하고 경기장에 들어왔답니다. 넓은 경기장을 바라보면 볼 때마다 마음이 뻥 뚫리는 기분이에요. 야구장 저 멀리 무역센터도 보이네요. 여러분, 좌석별 의자의 색깔이 구분되시나요? 블루, 레드, 옐로우 지정석의 색깔이 명확히 구분되지요? 열심히 응원하고 있는 응원단장과 치어리더의 모습도 보이네요.

야구장에 오시는 분들이 많이 물어보시는 질문은 ‘어느 자리가 제일 좋은가?’일 것 같아요. 물론 비싼 자리가 야구 경기를 보기에 좋겠지만, 응원의 열기를 즐기기 위해서는 응원석 앞자리가 가장 좋겠죠! 

때문에 홈팀이 많이 앉는 1루의 경우 레드석 206, 207구역과 옐로우석 306, 307구역, 원정팀이 많이 앉는 3루의 경우 레드석 220, 221구역과 옐로우석 328, 329구역을 추천해드립니다.


01


3루 응원석에서 바라본 경기장의 모습입니다.


012


이 사진은 1루 응원석에서 바라본 경기장의 모습인데요, 3루 응원석에서 1루 응원석으로 걸어올 수도 있답니다. 사진 속에서 팬들이 들고 있는 풍선은 응원용 막대풍선이에요. 가격은 한 쌍에 2,000원이에요.

한 가지 더! 위 사진을 보시면 노란색 기둥이 보이실 텐데요, 이 기둥은 홈런과 파울을 결정하는 기둥이에요. 기둥을 기준으로 외야 쪽으로 공이 넘어가면 홈런, 내야 쪽으로 공이 넘어가면 파울이죠. 많지 않은 경우이지만 기둥에 공이 맞을 경우도 홈런으로 인정된답니다.



내야(블루, 레드, 옐로우 지정석)의 경우 외야와 가격이 다르므로 내야에서 외야로, 외야에서 내야로 이동하는 것은 불가해요. 물론 내야지정석도 티켓에 나와 있는 본인의 자리에 앉아야겠죠?


01


그리고 꼭 알아두셔야 할 점은 야구장 내에서는 흡연이 되지 않다는 사실이에요. 야구장 내에는 따로 흡연할 수 있는 공간이 갖춰져 있어요. 우리 모두 다른 분들께 피해를 주어서는 안 되겠죠!? 또한 1루 내야 측 복도에는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놀이방이 있어 가족단위의 관람객에게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지금까지 야구 경기와 잠실 야구장을 알차게 즐기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렸는데요, 다음에는 넥센 히어로즈가 홈 구장으로 사용하고 있는 목동야구장 백배 즐기기를 소개해드릴게요! 프론티어 기자단과 함께하는 야구장 즐기기 두 번째 이야기! 많이 많이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