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뉴스룸

본문 제목

교보생명, 지속가능경영 노력 돋보여

본문

2013. 7. 16. 17:14


교보생명, 지속가능경영 노력 돋보여

세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정관 서문에 지속가능경영 메시지, UNGC 가입 등 지속가능경영 박차

 

 

교보생명은 지난 한 해 동안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성과를 담은 '201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보고서는 모든 이해관계자들과 공동발전하는 ‘지속가능경영’을 통해 ‘존경받는 100년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의지를 반영한 것. 지난 2011년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보고서를 발간한 데 이어 올해로 세 번째입니다.

<사람, 그리고 미래>로 이름 붙여진 ‘201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이해관계자 별 4가지 약속과 10가지 원칙에 대한 구체적인 추진 내용과 성과를 담았습니다.

신창재 회장은 보고서에서 “국내외의 어려운 경제환경이 수년 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어떠한 상황에서도 지속가능경영을 실행하고 사회적책임을 다해 위기를 극복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작성에 대한 국제 가이드라인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G3.1에 따라 작성됐으며, GRI로부터 직접 가이드라인 적용수준 최고등급인 A+ 확인을 받아 3년 연속 국제적인 신뢰성을 확보했습니다.

보고서는 국문과 영문으로 제작돼 유관기관, 투자자, 학계, NGO 등 이해관계자들 에게 배포되며, 회사 홈페이지(www.kyobo.co.kr)를 통해서도 볼 수 있습니다.

한편 교보생명은 대내외적으로 꾸준히 차별화된 지속가능경영을 펼치고 있습니다.

교보생명은 지난해 6월 주주총회에서 정관을 개정하면서 정관 서문에 ‘이해관계자 간의 장기적인 공동발전을 추구하는 기업’이라고 명기함으로써 지속가능경영 의지를 천명했습니다. 

또한 지난 2010년 10월에는 국내보험사 중 처음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 국제협약인 UN글로벌콤팩트(UNGC, UN Global Compact)에 가입함으로써 지속가능경영의 체계적 추진을 공포한 바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대외적으로 높이 평가 받아 지난 2011년에는 ‘지속가능경영대상’ 지식경제부 장관상을 수상했고, 지난해에는 한국표준협회의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 생명보험부문 3년 연속 1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