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뉴스룸

본문 제목

현장 24시! 그 두 번째 이야기…FP지점 지원담당을 소개합니다!

본문

2013. 9. 5. 16:51

ㅣ지원담당ㅣ

안녕하세요! 열정 교보인 사내필진 3기 윤재선입니다. 이번 이야기는 지난 포스팅 말미에도 말씀드렸듯이, '지원담당'에 대해 소개해 드릴 거에요. 지원담당은 FP님들과 지점장님을 보조하며 영업 활동이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업무를 수행하는 FP지점의 살림꾼이라 할 수 있죠. 제가 현재 수행 중인 직무이기도 하구요!

지원담당의 업무는 매우 다양하답니다. FP지점 내에서 이루어지는 대부분의 사무처리 업무에서부터, FP님들 한 분 한 분의 요청 사항에 대한 지원업무까지, 정말 다양하죠. 하루하루 매우 바쁜 나날들을 보내지만, 그래도 FP님들의 활동을 잘 도와드려서 성과로 이어졌을 때의 그 짜릿하고 보람찬 기분은 직접 느껴보지 않으면 모르신답니다.

이제부터 지원담당은 과연 무슨 일을 하는지 대표적인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릴 거에요. 여러분, 준비되셨나요?^^





 '지원담당'은 어떤 일을 할까요?


지원담당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우선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건 FP님들을 잘 지원해 드리는 일이겠죠? 지점에 출근하고 하루를 보내면서 가장 많은 시간을 차지하는 부분이 바로 FP님들을 지원해드리는 일이에요. FP님들께서 활동을 나가시기 위해선 먼저 여러 가지 자료를 준비하셔야 하는데요. 그에 관련된 자료 준비를 도와드리는 건 가장 기본적인 지원업무랍니다. 또한, FP님들께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거나 막히는 부분이 있으실 때도 어김없이 지원담당을 찾으시는데요. 그리고 고객님들의 요청사항 관련 FP대리업무를 진행하실 때도 저희 지원담당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죠.

FP님 한 분 한 분을 응대하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바쁘고 힘들기도 하지만, 그래도 하나씩 해결해 나갈 때마다 정말 뿌듯하답니다. 저희 지원담당들로 인해 FP님들의 원활한 영업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다는 생각에, 보람찬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어요.



FP님을 응대 중인 용산프라임FP지점 지원담당의 모습이에요. 업무적으로 도움을 드리는 것 외에도, 대화를 통해 FP님들을 독려해드리는 것 또한 저희의 중요한 임무라고 할 수 있죠!

FP님들께서는 고객님들로부터 다양한 서류를 받아 오세요. 그 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두 가지는 보험계약 청약서와 사고보험금 청구서라고 할 수 있죠. 고객님들께 서류를 받아오시면 지원담당의 사무업무를 거쳐 최종적으로 처리된답니다. 저희가 신속하고 정확하게 사무처리를 해 드리지 않는다면, 온종일 힘들게 활동하신 FP님들의 수고가 물거품이 되어버리겠죠? 그뿐만 아니라 고객님들께도 손해를 끼치게 되고, 결과적으로 회사는 신뢰를 잃게 되기 때문에, 이 작업은 매우 중요한 업무라고 할 수 있어요.



보험계약 청약서 관련 사무처리 중인 용문FP지점 지원담당의 모습이에요. 혹시나 고객님들께서 잘못 기재하신 사항은 없는지 하나하나 꼼꼼히 체크하는 건 필수죠!

FP님들을 응대하는 일 외에도, 고객님을 직접 응대해야 하는 경우도 많답니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전화 응대에요. 지점에 걸려오는 전화 중에 상당 부분은 고객님들의 문의사항이나 요청사항인데요. 저희 교보생명 지원담당은 항상 친절하게 고객님들의 가려운 곳을 긁어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답니다.



이촌FP지점 지원담당이 고객님들로부터 걸려온 전화를 받고 있어요. 항상 직접 대면상담을 한다는 마음가짐으로 고객응대를 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죠. FP님들뿐만 아니라 저희 지원담당들 또한 매사에 교보생명을 대표하는 얼굴임을 잊지 않고 행동한답니다.



서류들을 정리하고 있는 신용산FP지점 지원담당의 모습이 보이시나요? 주요 문서들은 각각의 보관 기일에 맞게 묶어 문서창고에 보관해야 해요. 짧게는 3개월에서부터 길게는 영구보관까지 다양하죠. 중요한 내용이기 때문에 하나라도 분실하거나 빠질 경우엔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꼼꼼하게 체크해서 정리해야 한답니다.



저희 용산FP지원단 내의 모든 FP지점 지원담당들이 참석하여 회의를 하는 모습인데요. 지원담당들은 주기적으로 회의를 진행하며 많은 부분을 공유하죠. 주요 사항에 대한 전파 외에도 다양한 주제로 서로 간의 의견을 제시하며 유익한 시간을 보낸답니다. 그리고 모두 같은 직무로 근무하는 만큼 그 누구보다도 서로의 고충을 잘 알기에, 고민을 토로하고 동료를 독려하는 것 또한 회의의 한 부분이라 할 수 있겠네요.




업무 외적인 부분에서도 지원담당의 역할은 매우 중요해요. 지점 단합행사 등을 할 때에도 지원담당은 약방의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한답니다. 사무실을 벗어나 FP님들과 함께 어우러져, FP님들의 사기 재충전을 위해 분위기메이커 임무를 수행하죠. 즐거워하시는 FP님들의 모습을 보면 저희 지원담당들 또한 그간의 피로가 싹 풀리게 돼요. 지점에서 업무를 수행하다 보면 FP님들과의 관계가 매우 중요 하다는 걸 느끼는데, 이런 행사를 통해 보다 더 끈끈해지고 가족 같은 분위기를 형성할 수 있어서 참 유익한 시간인 것 같아요.





우리 용산지원단 각 지점 지원담당들이 하나가 되어 활동하는 CS 동아리 소개를 빼놓을 수가 없겠네요. 용산뿐만 아니라, 교보생명 전국 지역마다 CS 동아리가 형성되어 활발한 활동 중인데요. 고객보장 혁신 및 이익창출 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발 벗고 여러 활동을 추진하고 실현한답니다.

그뿐만 아니라 봉사활동 같은 활동을 통해 교보생명의 가치 전달 및 사회공헌에 이바지하고 있어요. 소외 이웃들에 대한 봉사를 통해 나눔 정신을 실현하는 이 시간은 저희 지원담당들에게 매우 보람차고 소중한 시간이랍니다.


 

이상으로 지원담당이 어떤 일들을 하는지 간략하게 소개해 드렸어요. 실제로 처리하는 모든 일을 전부 나열할 수는 없기에 중요한 몇 가지를 중심으로 알려드렸는데, 대략 이해가 되시나요?

FP지점이 잘 운영될 수 있도록 늘 묵묵히 다양한 지원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지원담당! 저를 포함한 교보생명의 모든 지원담당님들을 응원하며 이번 포스팅을 마무리 할까 합니다.

다음 주제는 FP지점의 꽃이라 할 수 있는 FP지점장 직무를 소개해 드릴 거에요. 계속해서 많은 기대와 성원 부탁 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