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꿈사랑

주말 나들이, 아이와 함께 즐기는 한국민속촌

ㅣ한국민속촌ㅣ

아이와 함께 가볼 만한 곳 추천해 드릴게요. 주말 아이들과 함께 다녀온 용인 한국민속촌이랍니다. 초등학교 때 소풍으로 다녀온 적은 있었는데 그 이후 처음 가는 한국민속촌이라 더욱 기대되었는데요.

다양한 공연이며 체험 학습을 할 수 있는 게 많아 아이와 함께 가면 좋답니다.

 

 

인터넷으로 찾아보면 한국민속촌 자유이용권을 할인받아 구입 할 수 있으니, 방문 전에 할인권 찾아보시고 가시면 좋을 것 같네요.

자유이용권 제휴카드를 이용하시면 5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어 입장권보다 더 저렴하게 한국민속촌을 즐기실 수 있답니다.

아이들과 함께 다녀온 한국민속촌 자유이용권, 결코 아깝지 않더라구요. 

 

 

한창 가을빛으로 물들어 있는 한국민속촌. 아이들과 함께 옛 것에 대한 것도 알아보고 좋은 경치도 만나고 신나게 공연도 즐기고 놀이기구도 탈 수 있는 곳이라 하루 종일 즐길 수 있더라구요.

 

 

가을에 가면 더 멋진 한국민속촌. 가을이 다 지나기 전에 아이들과 꼭 한번 다녀오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옛날 전통방식 그대로 추수를 해볼 수 있는 체험도 한창 진행 중이었답니다. 낫을 들고 벼를 직접 베어보는 것도 아이들에게 좋은 경험이 되겠죠.


아이들이 좀 어려서 저희 가족은 구경만 했는데요. 남자아이들은 무척이나 즐거워했답니다.

 


 

올 가을 단풍구경은 충분히 하셨나요? 혹시 못하신 분들을 위해 단풍 구경하시라고 노란빛의 은행나무를 담아봤어요.
아이들과 나들이하기에 더없이 좋은 계절이라 그런지 왠지 가을이 가는 게 아쉽기만 한네요.

 

 

한국민속촌에서는 다양한 공연을 즐기실 수 있는데요. 30분 단위로 공연이 계속 진행되어서 볼거리가 정말 가득하답니다.

마상무예 공연 중인데요. 보는 사람은 아찔한데 말을 정말 잘 타더라구요. 5명이 말 두 마리에 한꺼번에 올라타서 공연하는 모습이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국악 비보이~! 전통적인 국악과 비보이가 만났답니다. 우리나라 하나뿐인 국악비보이팀인데요. 옛 것과 현대의 것이 어우러져 조화를 이루는 모습이 우리 아이들에게 귀감이 될 수 있을 것 같더라구요.

 

 

전통혼례를 그대로 재연한 공연도 볼 수 있었는데요. 연지곤지 찍은 신부가 예쁘다며 아이들도 재미있어하더라구요.
옛 것들에 대해 책으로 보고 TV로 보기만 했던 것들을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곳이 바로 한국민속촌이잖아요.


앞으로도 잘 보존되어서 우리 아이들이 옛 것들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선조들의 지혜를 많이 깨달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 싶었어요.

 

 

여기는 음식점이 즐비해 있는 장터인데요. 예전의 모습과는 많이 달랐지만, 전통의 모습은 살리면서 현대인들이 불편해하는 것들을 개선해서 잘 만들어두었답니다. 전통음식들을 맛보면서 아이들과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좋은 곳이랍니다.

 

 

한국민속촌에는 놀이공원도 있답니다. 지금은 많이 사라진 귀신의 집도 있구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놀이기구도 다양해서 전통을 보고 배우느라 조금은 지루할 법도 한 우리 아이들을 신나게 만들어 주는 공간이랍니다.

 


 

아이와 함께 가볼 만한 곳 한국민속촌.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도 가능하고 놀이동산까지 있으니 주말 나들이 하기에 좋은 것 같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