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향기로운 봄을 만끽할 봄꽃축제일정 완전정복!

본문

2014. 4. 2. 15:37

 l 봄꽃축제일정ㅣ

 

 

 

 

 

완연한 봄을 만끽할 수 있는 4월이 찾아왔는데요, 짧아서 유난히 더 아쉬운 계절 봄! 하지만 이번 주말을 시작으로 벚꽃, 진달래를 비롯한 각종 봄꽃축제일정이 전국적으로 줄줄이 기다리고 있으니 짧아서 아쉬운 이 봄을 더 알차게 즐겨볼까요? 

 

그럼 지금부터 그 알짜배기 봄꽃축제일정을 소개해 드릴게요! ^^   

 

 


 

제52회 진해 군항제

 

 

 

 

기간 : 2014년 4월 1일 (화) ~ 10일 (목)

장소 : 중원로터리 등 진해 일대

홈페이지 바로가기

 

 

52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며 전국적인 규모의 벚꽃축제로 자리를 확고히 하고 있는 진해군항제는 향토문화예술을 진흥하는 본래의 취지를 살린 행사와 더불어 문화예술행사, 세계군악페스티벌, 팔도풍물시장 등을 아름다운 벚꽃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봄 축제로 해마다 20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을 불러 모으고 있어요.

 

36만 그루의 왕벚나무가 선사하는 그림 같은 벚꽃 풍경과 평소 출입이 통제된 해군사관학교, 해군진해기지사령부는 군항제 기간에 꼭 둘러야 할 곳으로 해군사관학교 박물관 및 거북선 관람, 함장 공개, 사진전, 해군복 입기, 요트크루즈 승선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준비되어 있답니다.

 

 


영취산 진달래축제

 

 

 

기간 : 2014년 4월 4일 (금) ~ 6일 (일)

장소 : 여수시 중흥동 영취산 일원 (주무대 : 돌고개 행사장)

홈페이지 바로가기

 

 

우리나라 3대 진달래 군락지 중 한 곳인 여수의 영취산은 매년 4월 초순경이면 축구장 140개 너비의 면적을 온통 진달래 빛으로 물들이며 상춘객들을 설레게 하는 곳인데요, 특히 산 중턱부터 정상까지 진달래로 뒤덮인 모습이 장관이랍니다.

 

 

 

<이미지 출처 : 영취산 진달래축제 홈페이지>

 

 

또한, 진달래꽃밭 사이에서 펼쳐지는 영취산 산신제, 화전놀이, 흥국사 홍교 밟기, 산상콘서트, 청소년 댄스경연 등 각종 문화행사도 영취산 진달래축제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큰 볼거리를 선사한다고 해요.

 

 


제10회 한강여의도 봄꽃축제

 

 

<이미지 출처 : 한강여의도 봄꽃축제 홈페이지>

  

 

기간 : 2014년 4월 3일 (목) ~ 13일 (일)

장소 : 서울 영등포구 여의서로 일대

홈페이지 바로가기

 


매년 따뜻한 봄기운이 느껴지는 4월 경이면 여의도 윤중로는 벚꽃축제로 인산인해를 이루는데요, 2005년 시작돼 올해로 10회째 맞이하는 한강여의도 봄꽃축제는 도심 속에서 한강과 벚꽃이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며 매년 많은 상춘객들의 사랑을 받는 국제적인 문화축제로 자리 잡았어요.

 

 

한강여의도 봄꽃축제에서는 우리나라 제주도가 원산지인 왕벚나무 1,641주를 비롯하여 진달래, 개나리, 철쭉, 조팝나무, 말발도리 등 13종 87,859주의 봄꽃을 낭만적인 한강을 배경으로 감상하실 수 있답니다.

 

 

또한, 전문퍼레이드 공연단과 시민이 함께하는 봄꽃축제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거리 곳곳에서 다양한 문화예술공연과 참여 이벤트가 열리니 사랑하는 사람들과 참여해 멋진 추억을 만들어 보는 것도 좋겠죠?

 

 


제7회 신안튤립축제

 

 

<이미지 출처 : 신안튤립축제 홈페이지>

 

 

기간 : 2014년 4월 18일 (금) ~ 27일 (일)

장소 : 전남 신안군 대광해수욕장 주변 신안튤립공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신안튤립축제가 열리는 신안군 임자면은 토양이 비옥하고 일조량이 풍부하며 해풍이 많이 불어 국내 화훼전문가들로부터 튤립 구근 생산 적지로 선정돼 2001년부터 튤립을 재배하기 시작했는데요, 튤립재배 면적이 10ha로 전국 최대규모를 자랑하고 있답니다.   

 


<이미지 출처 : 신안튤립축제 홈페이지>

 

 

<바다와 모래, 그리고 300만 송이 튤립의 대향연>이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신안튤립축제는 2008년을 시작으로 올해 7회째를 맞이했는데요, 동양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12km의 백사장 대광해변과 튤립공원을 조성해 관람객들에게 바다와 모래사장, 그리고 튤립, 수선화, 히아신스 등 아름다운 꽃들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어요.

 

 

지금까지 전국 각지에서 열리는 봄꽃축제일정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번 주말 봄꽃축제를 대표하는 주인공인 벚꽃은 물론 진달래, 매화, 튤립까지 봄의 향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전국의 봄꽃축제들로 사랑하는 이들과 떠나 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