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5월 황금연휴 갈만한 곳, 강릉 주문진 먹거리 놀거리

본문

2014. 4. 28. 13:28

ㅣ5월황금연휴ㅣ

 

 

 

 

 

 

다가오는 5월 1일 근로자의 날을 시작으로 5월 6일 석가탄신일까지, 징검다리 연휴를 끼면 최대 6일을 쉴 수 있는 황금연휴가 찾아오는데요, 이렇게 오랜만에 찾아온 5월 황금연휴 기간에 집안에만 있는 건 정말 너무 아쉽겠죠?

 

 

그래서 오늘은 5월 황금연휴에 떠날만한 국내여행지로 얼마 전 저희 가족이 다녀온 강릉 주문진을 추천해 드릴까 해요. ^^

 

 

 




 
 
  
 
이렇게 하얀 파도가 넘실대는 맑고 푸른 바다도 구경하고, 맛있는 회도 먹을 수 있는 강릉 주문진으로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힐링여행을 다녀온다면 참 좋겠죠?
  
 

 


 
 

 

강릉 주문진항에 도착해보니 생각했던 것 보다 그리 크지 않았는데요, 아담하고 고요한 항구의 모습이 오히려 더 정감 갔던 곳이었어요. 잔잔한 바다 위에 정박해 있는 작은 어선들만 봐도 마음이 편안해지는 기분이었답니다.

 


 
  
 
  
 
 

 

이렇게 햇볕 아래 생선을 넣어놓고 말리는 광경도 바닷가에서나 볼 수 있는 거겠죠?
 
 
 
 
 


 
 

 

저희 가족은 지난 3월 초 쯤 강릉 주문진을 찾았었기 때문에 사진을 보시면 모두 패딩점퍼차림이지만, 5월 황금연휴에는 아마도 반소매 옷을 입고 가셔도 되겠죠? 하지만 바닷바람이 차가울 수 있으니 패딩점퍼까지는 아니더라도 두꺼운 외투 한 벌 쯤은 꼭 챙기시는 게 좋을 듯 해요. 
 


강릉 주문진항의 빨간 등대, 이곳은 파란색 하늘과 바다, 빨간색 등대의 색이 대비되어 누가 어떻게 찍어도 작품 사진이 탄생하는 곳이랍니다. ^^

 
 
 
 
 
 


 
 
주문진항 근처에는 아들바위라고 불리는 유명한 바위가 있다고 하는데요, 이건 그 아들바위는 아니지만, 오랜 세월의 흔적을 담고 있는 듯한 기암괴석이라 신기해서 찍어봤어요. 
 
 
 
 
 

 

 
 
주문진 해수욕장의 모래사장은 그야말로 감탄이 절로 나올 만큼 좋았는데요, 맨발로 모래의 감촉을 느끼며 걸어보고싶을 정도로 고운 모래 때문에 '이번 여름 휴가는 여기로 오자!'고 미리 결정했을 정도였답니다.

 

5월 황금연휴기간에 주문진을 방문하시게 된다면 이곳 주문진 해수욕장의 모래사장을 맨발로 꼭 걸어보세요!
 
 
 
 
 


 
 
깨끗하고 고운 모래를 좀 더 자세히 보여드리고 싶어 한 줌 손에 쥐고 찍어봤어요. 저희 아이들도 아주 좋아했는데요, 도시에서는 어디 이런 깨끗한 모래를 쉽게 구경이나 할 수 있나요?

 

아이들과 함께 주문진 해수욕장에 가신다면 모래놀이 장난감을 꼭 챙겨서 가져가시길 추천해 드릴게요. 아이들과 한참 동안 신나게 놀아주실 수 있을 거예요. ^^
 
 
 
 
 
 

 
 
강릉에는 주문진 해수욕장 외에도 둘러볼만한 곳들이 참 많지만, 저희 가족은 짧은 일정으로 계획한 여행이어서 오죽헌에만 들렀었는데요, 오랜만에 방문한 오죽헌은 여전히 고즈넉하니 참 좋았어요.


 
사진으로는 아직 꽃들이 피기 전이라 황량해보이기도 하지만, 지금은 아마 초록잎들이 다 올라와서 더 아름다워졌을 거예요.
 
  
 
 
 


 


 
오죽헌 둘러보고 나오면 이렇게 선사유적지도 보실 수 있답니다. 
 
 


 


 
 

 

무료입장이 가능한 강릉시립박물관에서는 역사유물과 자료도 볼 수 있으니 자녀들과 꼭 한 번 방문해 보세요.


 
 
 
 
 


 
 

여행지에 와서 다이어트 생각은 멀리멀리 떨쳐버리는 계 좋겠죠? ^^

 

주문진항 앞으로는 생선구이집이 쭉~ 들어서 있는데요, 현지에서 먹는 생선구이의 맛은 다른 반찬이 필요 없을 만큼 너무나 맛있었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온 가족이 푸짐하게 먹을 수 있으니 생선구이도 꼭 드셔보세요.
 
 
 
 
 


  
 

 

바닷가에 왔으니 당연히 회 한 접시는 기본으로 맛봐야겠죠? ^^

 

저희 가족은 바로 앞에 빨간 등대가 보이는 곳에서 싱싱한 회와 해산물을 즐겼는데요, 입 안에서 사르르 녹는듯한 신선한 회가 정말 맛있었답니다. 사진을 보니 다시 또 침이 고이네요.
 
  
 
 
 

 


 
 
강릉 주문진을 여행하신다면 꼭 타보길 권해드리고 싶은 주문진 이사부크루즈. 가족여행의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으실 거예요.
 
 


 
 
 


 
 

크루즈에서 즐기는 스테이크와 각종 뷔페음식도 빼놓을 수 없는 별미랍니다.
 
 
 
 
 
 


 
 


뿐만 아니라 변검과 묘기, 댄스까지 등 다양한 공연으로 눈과 귀까지 즐거웠어요. 아이들이 특히 좋아했답니다.
 
 
 
 
 

 

 
 
크루즈의 마지막을 장식한 불꽃놀이는 정말 환상 그 자체였어요. 머리 위에서 까만 밤하늘을 수 놓는 불꽃이 팡팡 터질 때는 탄성을 안 지를 수가 없었는데요, 그 황홀함은 아마도 직접 보지 않으면 모르실 거예요. ^^

 

가격이 조금 부담스러울 수도 있지만, 5월에는 황금연휴와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니 강릉 주문진여행의 백미를 장식할 크루즈를 꼭 타보세요. 5월에는 아마도 배 위에서 석양도 감상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지금까지 5월 황금연휴에 갈만한 국내여행지로 강릉 주문진을 추천해드렸는데요, 아직까지 5월 황금연휴 계획을 세우지 못한 분들께 제 여행기가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