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초간단한 재료로 카네이션 볼펜 만들기!

본문

2014. 5. 7. 19:14

l 카네이션 볼펜 만들기 ㅣ


 

 

 


안녕하세요. 가꿈사 와이프로거 딸하나아들둘입니다.

 

어느덧 가정의 달 5월에 접어들었는데요, 챙겨야 할 날도 많고, 행사도 많은 5월은 가정의 달이자 지출(?)의 달이기도 하죠. 그 중에서도 스승의 날은 공식적으로나 비공식적으로나 아무래도 신경이 많이 쓰이는 날이기도 한데요, 굳이 값비싼 선물공세를 펼치기 보다는 직접 만들어 정성이 담긴 선물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

 

오늘은 경제적이면서 은근히 뿌듯함도 느낄 수 있는 스승의 날 선물로 카네이션 볼펜 만들기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으니 여러분도 한 번 도전해 보세요.

 

그럼 카네이션 볼펜 만들기 재료를 살펴볼까요?


 



 

 

 

 

<재료>

샤벳펄리본(3mm) 125cm, 오간디리본(1.8mm) 95cm, 스티치골지리본(연두,주황) 100cm, 가위, 글루건, 양면테이프, 포장박스, 화분, 도일리(바닥장식용), 볼펜(모나미볼펜), 라이터

 

 

요즘에는 카네이션 만들기 용으로 시중에 각종 리본들이 참 많이 판매되고 있는데요, 온라인매장이나 동대문에 가면 쉽게 구할 수 있답니다. 가장 기본인 빨간색도 좋지만 여러 가지 다양한 색상의 리본들로 카네이션을 만들어 보는 것도 좋겠죠? ^^

 

 

 1. 볼펜에 리본 감싸기

 

 

 

 

 

위 사진과 같이 볼펜의 심지가 밖으로 나오게 한 상태에서 0.5mm 양면테이프로 검정부분을 뺀 볼펜대 몸통부분에 세로로 교차해 두 번 붙여 주세요. 

 

 

 
  


 

 

연두색 스티치리본을 라이터로 살짝 그을려 준 다음(※ 모든 리본공예 손질의 기본이랍니다. 그래야 올이 풀리지 않거든요.) 처음 시작 부분만 한 바퀴를 돌린 뒤, 양면테이프를 조금씩 떼어내 가며 리본이 겹치지 않게 볼펜대 끝까지 돌돌 감아 내려가 주세요.

 

 
 

 

 

 

볼펜대 끝까지 리본을 감아준 후 리본을 자른 뒤 라이터로 그을리고 글루건으로 접착시켜 주세요. 볼펜 버튼 부분은 사진처럼 남은 리본으로 살짝 감싸듯이 글루건으로 고정해 주시면 된답니다. 검정색 부분도 마찬가지로 양면테이프를 붙인 다음 리본을 감아 붙여주세요. 이 때는 시작점을 글루건으로 접착시켜야 떨어지지 않는답니다.

 

 

 

 

 2. 카네이션 꽃송이 만들기

 

 

 

 

샤벳펄 리본의 끝부분을 그을려 주세요. 사진을 자세히 보시면 반짝이는 부분 반대쪽은 홈질이 되어 있는데요, 가위 끝이나 손으로 조심조심 홈질이 되어있는 부분의 실을 빼주세요.
 

 

 

 


 


한쪽 끝은 이렇게 5~6번 매듭을 지어 잡아당겨도 끝까지 끌려오지 않게 해주고, 다른 한쪽 끝은 글루건으로 삼각형이 되도록 붙여 주세요. 바로 이쪽이 시작점이 될 부분이랍니다.
 

 


 

 

 


이제 실을 잡아당겨 125cm의 리본이 40cm 정도로 줄어들도록 주름을 잡아주세요.

 

 

 

 

 

 

아까 삼각형으로 리본을 접어 둔 부분부터 돌돌 말아 글루건으로 고정해 가며 카네이션 꽃송이를 만들어 주세요.

 

 

 

 


 

이떄 주의할 점은 시작점이 꽃송이 중앙이되므로 볼록하게 올라오지 않도록 평평하게 잡아가며 말아주어야 해요.

  
  
 

 3. 꽃받침용 리본 만들기

 

 

 

 

 

준비한 오간디리본을 반으로 잘라 2장으로 준비해 주세요. 그리고 사진과 같이 적당한 길이로 리본을 잡고 돌려준 다음 위로 올라온 긴 리본을 엄지 위로 해서 처음에 잡은 고리 아래로 보내주세요. 글로 설명을 하려니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겠지만 사진을 보고 따라 하시면 어렵지 않답니다. ^^
 
 

 

 

 

 

 

아래로 보내진 리본 끝부분으로 새로운 고리를 만든 다음 그 고리를 잡고있는 엄지 사이로 넣어 주세요.

 

 

 


 

 

 

손을 빼보면 왼쪽 사진과 같은 모양이 나오는데요, 양쪽 고리부분을 잘 잡고 당기면 리본이 완성된답니다. 리본의 아랫부분은 마지막에 적당한 길이로 자르면 되니 그냥 두셔도 된답니다.

 

 

 

 4. 조립해서 완성하기

 

 

 

 

 

카네이션 볼펜 만들기의 모든 준비가 끝나고 조립만 하면 완성이 되는데요, 꽃송이 아랫부분에 글루를 쏴 볼펜의 머리부분을 붙여주세요. 

 

 

 

 

 

 

여기서 주의할 점은 꽃송이와 볼펜이 수평이 되도록 고정을 시켜야 모양이 예쁘게 나온답니다. 글루가 굳을 때까지 인내심을 갖고 잘 붙여 주세요.

 

 

 

 

 

다음으로 아까 만들어둔 리본도 글루건을 이용해 매듭부분에 붙여주세요. 볼펜을 붙인 꽃송이 아랫부분 대각선으로 각각 하나씩 붙여주시면 된답니다.

 


 

 

 

 

장식용 노란색 꽃은 리본의 매듭부분에 붙여주세요. 그럼 카네이션 볼펜은 모두 완성이 된답니다. ^^ 지금만으로도 예쁘지만 조금 더 선물의 격식을 갖추기 위해 포장을 해볼까요?

 


 


 

 

투명상자는 조립을 해두고, 화분은 안쪽에 있는 스티로폼(또는 스폰지)에 뾰족한 것으로 홈을 파 볼펜이 잘 꽂히도록 만들어주세요. 주황색 스티치리본으로 화분을 빙 둘러 예쁘게 묶어주세요.
 
 

 

 

 

 

 

마지막으로 투명상자 안에 넣으면 스승의 날 선물로 좋은 카네이션 볼펜 만들기가 완성된답니다! ^^

 

 

 

 

 

어떠세요? 홈질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긴 하지만, 생각보다 어렵지 않죠? ^^

 

꼭 샤벳펄 리본이 아니더라도 무광공단리본도 매력있는 카네이션이 되네요. 이렇게 본인의 취향에 맞는 리본을 선택해 다양하고 무궁무진한 카네이션을 만들 수 있답니다.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스승의 날 뿐만 아니라 어버이날 카네이션도 볼펜이 아닌 브로치로 응용해 만들 수 있답니다. 꽃송이와 리본을 만들고 반재로 구할 수 있는 브로치에 붙이기만 하면 되는데요, 어렵지 않은 리본 공예로 스승의 날,어버이날 정성이 담긴 선물을 전해보세요~!


이상, 가꿈사 와이프로거 딸하나아들둘 이었습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