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뉴스룸

본문 제목

교보생명 공식 블로그 기자단 가꿈사 4기 해단식

본문

2014. 7. 16. 21:04






안녕하세요, 가족·꿈·사랑을 찾아주신 여러분! 그동안 교보생명 공식블로그에서 재미나고 풍성한 이야기를 풀어나간 것은 물론, 교보생명의 이야기를 전해주며 여러분과의 소통의 가교를 놓았던 4기 가꿈사 기자단이 6개월의 활동을 마치고 2014년 7월 10일 해단식을 했답니다. 


4기 기자단 분들과 만났던 것이 엊그제 같은데 문득 시간이 참 빨리도 흐르는구나, 싶어요. 아쉬움과 눈물, 그렇지만 미소가 떠나지 않았던 그 해단식 현장을 여러분도 함께 가보실까요?^^




가꿈사 와이프로거&프론티어&사내필진 4기 해단식





이날 해단식은 광화문 교보생명 빌딩 23층에 위치한 세미나실1에서 진행됐어요. 해단식이 시작되는 오전 11시가 다가오자 가꿈사 기자단 분들이 하나 둘씩 모여 자리를 채우기 시작했어요. 





해단식이 시작하기 전,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 응원 영상을 함께 시청하기도 하고 오래간만에 만난 반가운 이들과 잠시나마 인사를 나누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답니다. 그동안 기자단 정기모임은 와이프로거, 프론티어, 사내필진 각각 진행되었기에 모든 기자단이 한자리에 모이는 일이 발대식 이후 처음이었답니다. 이렇게 다 함께 모여 있으니 정말 가꿈사 4기 활동이 마무리되어간다는 느낌이 들어 조금은 아쉬운 마음도 들었어요. 






해단식이 시작되기 전, 가꿈사 기자단이 모두 모이자 그간 기자단 활동을 하면서 느낀 소감을 한 사람씩 번갈아 가면서 이야기했답니다. 사내필진인 김지훈, 정소영 님은 본업에 대한 이야기를 비롯해 전문적인 경제나 금융 상식, 보험 등의 이야기를 많은 분과 소통할 수 있어서 보람을 느꼈다는 소감을 밝혀주셨어요. 


와이프로거 김혜숙(쿠빙베베) 님은 교보생명 노블리에 콘서트를, 딸하나아들둘(배선해) 님은 교보생명 다솜이가족봉사활동에 참여한 것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며 와이프로거로 활동하면서 의미 있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씀하셨어요. 맛있는 레시피로 블로그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주셨던 타피루즈(윤지연) 님도 기자단 활동을 하면서 다양한 추억을 만들 수 있어서 좋았다는 소감을 밝혀주셨답니다.








프론티어 기자단 분들도 대외활동을 하면서 많은 것을 배우고 얻어간 것이 많아 오히려 고맙다는 인사를 건네거나, 기자단 활동이 아니었더라면 평소 만나기 힘든 명사들과 마주하고 인터뷰를 진행하는 등 값진 경험을 할 수 있어 좋았다는 말을 남겨주셨답니다. 한편으로는 원고를 가끔 밀린 적이 있는데 그러지 않았더라면 좀 더 좋았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았다는 소감도 있었어요. 하지만 이렇게 무사히 활동을 마치고 해단식 자리에 함께할 수 있어 너무 다행이었답니다.






소감을 한마디씩 밝힌 뒤 해단식이 시작되었는데요, 먼저 그동안 열심히 활동해준 모든 기자단 분들께 수료증을 수여했답니다. 와이프로거, 프론티어, 사내필진의 대표들이 앞에 나와 수료증을 받은 이후에는 교보생명 박치수 상무님의 인사 말씀을 듣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교보생명이 디지털 세상에서 수많은 이와 소통할 수 있어서 매우 좋으며 그 가운데 가꿈사 기자단이 중요한 역할을 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 말씀을 나누셨답니다. 또, 머지않아 사회로 진출해야 하는 프론티어 기자단에게는 교보생명과의 연을 맺어 어떻게 보면 '준 직원'이나 다를 바가 없이 친근하게 생각된다 하시며 모든 기자단 분들의 수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셨어요.





이어서 우수한 활동을 펼쳤던 가꿈사 기자단 시상식은 박치수 상무님께서 수여해주셨답니다. 한 사람 한 사람 이름이 호명될 때마다 큰 박수가 터져 나왔는데요, 수상하신 분들께는 상장과 함께 소정의 상금도 지급되었답니다.^^




ㅁ와이프로거

 

                                                   대      상    배선해(딸하나아들둘)

우수상    타피루즈(윤지연)

수 상    김혜숙(쿠킹베베)

 


ㅁ프론티어

 

대      상   이태형

최우수상   윤솔아

우 수 상    나윤희

 


ㅁ사내필진

 

대     상  전인혁(영업교육팀)

우 수 상  김지훈(드림FP지점)

                     정소영 (방카슈랑스본부)

 


ㅁ종합대상

 

프론티어  최현진



ㅁ베스트 커플상

 프론티어 최현진, 윤솔





이날 종합대상은 그동안 교보생명의 이야기뿐만 아니라 다양한 소재와 분야로 재미난 기사를 작성해준 프론티어 최현진 군이 받았답니다. 이날 또 하나 눈여겨볼 만한 상이 있었으니 바로 베스트 커플상입니다. 프론티어 기자단의 경우 2인 1조로 움직이며 한 달에 한 번씩 조별 기사를 작성하는 미션이 있었는데요, 넘치는 열정과 뛰어난 팀워크를 자랑했던 최현진, 윤솔아 기자에게는 커플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CGV 커플 스위트 박스 이용권을 선물했답니다.  (두 친구들, 인증샷 보내기로 한 거 잊지 마세요! ^^)


시상식이 끝난 뒤에는 지난 6개월 동안 가꿈사 4기 기자단이 어떤 활동을 했는지 살펴보는 시간도 가졌답니다. 그동안의 활동 내용과 가장 인기 있었던 기사 등을 살펴보면서 다시 한 번 추억을 되새겨볼 수 있었어요.




와이프로거




와이프로거는 그동안 '냅킨아트를 활용한 작품들', '더치커피 만들기', '초 간단 캠핑요리', '나들이 도시락 만들기', '교보생명 2014 고객보장대상 시상식 취재', '교보생명 다솜이 가족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답니다. 주부 기자단을 대표하는 만큼 여행, 요리, 육아 등 전문적인 분야에서 알찬 정보를 선보이는 것은 물론 교보생명의 공식 행사에도 함께해 그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해주었죠.




프론티어





프론티어 기자단은 '퓰리처상 사진전', '속초 트레킹 코스 소개', '분당 파크콘서트 취재',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취재' 등 다양한 전시와 공연, 문화 분야를 소개하는 것은 물론 '교보생명 직장인 밴드 정기 공연', '광화문 읽거느 콘서트 명강의 빅10', '광화문 읽거느 동감콘서트', '교보생명 신입사원 인터뷰', '횡보 염상섭의 상 제막식 현장 취재' 등 교보생명의 이야기를 가장 가까이에서 보고 들으며 그 내용을 생생하게 전달해주었답니다. 또, '선배가 전한다' 시리즈를 기획해 교보생명 대학생동북아대장정에 대한 이모저모를 이야기함으로써 동북아대원을 꿈꾸는 많은 친구들에게 알찬 정보를 전달해주었어요.




사내필진





사내필진은 '퇴직금 계산방법', 'CI 보험', '퇴직연금', '재태크 관리 방법' 등 전문적인 지식을 살려 가꿈사 블로그 가족분들께 알찬 금융 정보와 자산관리비법을 전달하는 것은 물론 교보생명의 기업문화를 많은 분께 널리 알렸답니다.


이처럼 각기 다른 이야기들로 교보생명과 수많은 대중 사이 소통의 다리를 놓은 우리 가꿈사 4기 기자단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박수를 보내고 싶어요. ^^





끝으로, 다 함께 기념사진을 찍는 것으로 이날 해단식을 마쳤답니다. 6개월이라는 시간 동안 교보생명과 기자단 활동에 많이 정들어 아쉬워하는 분이 많았는데요, 기자단 활동은 끝났지만 교보생명과 가꿈사 기자단이 함께 만들어나간 소중한 추억과 인연은 앞으로도 끝없이 이어질 거예요. 그동안 진솔한 이야기로 교보생명 공식 블로그 '가족·꿈·사랑'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었던 기자단 분들께 다시 한 번 진심을 담아 감사의 인사를 드려요.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