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뉴스룸

본문 제목

“소외계층 대학생의 꿈을 응원합니다!”

본문

2014. 8. 28. 10:03

 



  소외계층 대학생의 꿈을 응원합니다!

 

 

 

교보생명, '희망다솜장학금' 12년째

온라인 커뮤니티, 희망다솜캠프 통해 정서적 지원도 병행

 

 

 

 

 

교보생명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대학에 진학한 소외계층 대학생에 ‘교보생명 희망다솜장학금’을 전달한다고 27일 밝혔습니다.

 

29일 광화문 교보생명빌딩에서 보육원, 소년소녀 가정 출신 총 80여 명이 ‘교보생명 희망다솜장학금’을 받을 예정입니다.

 

교보생명은 지난 2003년부터 소외계층 청소년들이 미래를 향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희망다솜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매년 대학 신입생 20여 명을 선발해 졸업할 때까지 학자금을 지원하며, 성적이 우수한 학생에게는 별도의 성적우수장학금도 줍니다.

 

지난 12년 동안 희망다솜장학금을 통해 배출된 장학생은 총 257명. 교보생명이 그 동안 지원한 금액은 35억 원에 이릅니다.

 

교보생명은 희망다솜 온라인 커뮤니티를 마련해 재학생, 졸업생 간 활발한 교류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단순한 경제적 지원에서 한 발 더 나아가 학생들이 유대감을 형성하고 네트워크를 강화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 입니다.

 

장학생들은 커뮤니티를 통해 학업, 진로와 관련된 정보를 나누는 것은 물론 지역모임도 정기적으로 열어 결속력을 다지고 있습니다.

 

또한 교보생명은 매년 여름과 겨울방학, 두 차례 희망다솜장학생 캠프를 열어 학생들이 다양한 문화체험과 봉사활동의 기회를 갖도록 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29일 장학금 전달식이 끝난 후 2박 3일간 무주 덕유산리조트에서 ‘희망다솜장학생 여름캠프’가 진행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