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맛있는 오븐 요리, 버팔로윙 만들기 황금 레시피를 공개합니다~

본문

2014. 10. 20. 14:52





안녕하세요, 가꿈사 와이프로거 5기 쿠킹베베 김혜숙입니다. 오늘 여러분께 소개해드릴 레시피는 바로 껍질은 바삭바삭, 속살은 야들야들 부드러운 버팔로윙이에요. 패밀리 레스토랑에서도 단골 메뉴로 빼놓을 수 없는 버팔로윙. 저희 식구들은 집에서도 자주 만들어 먹는데요, 버팔로윙 만들기는 방법도 어렵지 않고 아이들도 워낙 맛있게 잘 먹어서 장을 볼 때마다 윙을 한 가득 사서 냉동실에 보관해 두고두고 만들어 먹곤 한답니다. 아이들 간식이나 혹은 간단한 술안주로도 좋은 매콤 짭잘한 버팔로윙 만들기! 그럼 지금부터 함께 해볼까요~?




버팔로윙 만들기 레시피를 공개합니다!





노릇노릇하게 잘 익은 버팔로윙. 참 맛있겠죠? 이렇게 한 가득 구워 놓으면 아이들이 눈 깜짝할 사이에 다 먹을 정도로 인기가 대단하답니다. 버팔로윙이라는 요리는 1964년 미국 버팔로 시의 앵커 바(Bar)에서 처음 만들어졌다고 해요. 당시 바를 경영하던 '테리사 벨리시모' 여사는 아들과 친구들을 위해 닭 날개를 튀겨 매운 소스를 입혀 대접해주었다고 해요. 당시 닭 날개는 주로 사료로 쓰이거나 국을 끓일 때에나 사용되었다고 하던데요, 테레사 여사의 레시피는 매우 큰 호응을 받으며 상품으로 만들어졌고 대중에게 널리 알려지게 되었답니다. 

사실 닭 날개가 제일 먹기 편하고 맛있는 부위인데 이전에는 버려지거나 사료로 쓰였다니 조금 놀랍죠? 버팔로윙이란 이름을 들었을 때 왜 '버팔로'일까? 생각해본 적은 있었는데 이렇게 재미있는 유례가 숨어있더라고요. ^^






재료

닭 날개 30개, 간장 5스푼, 고춧가루 1스푼, 설탕 4스푼, 다진마늘 1스푼, 물엿 1스푼,



소스

핫소스 1스푼, 파슬리가루, 후춧가루 약간씩







제일 먼저 닭 날개를 냉동실에서 꺼내 해동해줘야겠죠? 닭 날개는 깨끗이 씻어 칼집을 넣은 다음 우유에 담가 누린내를 제거해주세요. 갓 사온 신선한 닭 날개는 이 작업을 거치지 않고 만들어도 맛있지만 냉동실에 보관해둔 닭 날개는 우유나 청주에 담가 누린내를 빼줘야 더 맛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라요. ^^





다음은 양념장을 만들 차례인데요, 아이들이 많이 어리거나 매운 것을 잘 못 먹는다면 핫소스 대신 토마토케첩을 넣어주셔도 된답니다. 케첩을 넣으면 훨씬 새콤달콤한 버팔로윙이 만들어지겠죠? 저희 식구들은 아이들도 이제 매운 음식을 곧잘 먹어서 고춧가루와 핫소스를 다 넣었답니다. 





우유에 20분 정도 담갔다가 건져낸 닭 날개를 양념장에 버무린 뒤 냉장고에서 1~2시간 정도 숙성해주면 더욱 맛있어요. 바쁘다면 그냥 구워도 괜찮지만 양념이 육질에 골고루 스며들게 하기 위해서는 이 과정을 빼놓을 수 없겠죠?





냉장고에서 숙성하는 과정도 거쳤다면 이제 닭을 구워줄 차례가 되었어요. 오븐 팬에 유산지를 깔고 그 위에 양념이 잘 배인 닭 날개를 가지런히 올려주세요. 오븐 온도는 200도로 맞춘 뒤 15분 정도 구워주시고, 이후 그릴에 올려 다시 15분을 더 구워주시면 된답니다. 각자 오븐마다 열이 오르는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구워지는 색을 확인하면서 굽는 시간을 가감하시면 된답니다.


참고로 유산지를 깔고 구우면 양념이 오븐 팬에 묻어나 더러워지는 것을 막을 수 있어서 굉장히 편해요~! 오븐에 구우면 손이 많이 가는 일 없이 기름이 쏙 빠져서 참 좋은데요, 가정에 오븐이 없으신 분들은 프라이팬 위에 유산지를 깔고 닭 날개가 타지 않도록 앞뒤로 돌려가며 구워주시면 된답니다.





구워지는 동안 솔솔 풍기는 냄새에 저희 아이들도 언제 완성되냐고 옆에서 난리가 아니었답니다. 닭 날개 부위는 닭 다리에 비해 아이들이 잡고 먹기에 크기도 알맞고 살도 부드러워서 좋답니다. 뼈도 쏙쏙 빠지고 말이지요. ^^ 숙성하는 과정이 귀찮을 수도 있지만 사실 굉장히 간단하고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요리가 바로 버팔로윙이에요.


양념장에 물엿을 넣어 구워내면 닭 껍질 표면에 반짝반짝 윤기가 흐른답니다. 아이들 생일상에 올려도 좋고, 손님 초대상에 올리면 인기 폭발인 버팔로윙! 주말을 이용해 온 가족이 다 함께 맛있게 드셔 보세요~! 아이들이 저절로 엄마 최고라며 엄지손가락을 척 올릴 것으로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답니다.




알아두면 더욱 유용한 팁! 맛있는 닭 날개 고르는 방법





닭의 날개 부위는 높은 운동량으로 인해 단백질과 콜라겐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육질도 연하고 맛있는 부위랍니다. 닭 날개는 껍질이 투명하고 윤기가 흐르며 되도록이면 살집이 넉넉하게 붙어 있는 것을 고르시는 게 좋아요. 껍질 부분이 겉돌듯이 흐물거리면 신선도가 떨어지는 것이므로 피하시는 게 좋답니다. 


닭고기는 다른 육류에 비해 저장 기간이 짧기 때문에 가급적 1회 정도 요리할 만큼 구입하고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비닐 포장해서 냉동 보관을 해주셔야 해요. 만약 냉장 보관해야 하는 경우에는 술과 소금으로 밑간을 해두면 오래 보관할 수 있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