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꿈사랑

2014년 가볼 만한 강원도 스키장 총정리와 꼭 챙겨야 하는 스키장 준비물








'겨울'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레포츠는 무엇일까요? 뭐니 뭐니 해도 스키와 보드가 아닐까요~? 생각보다 포근한 날씨와 반갑지 않은 보슬비가 연일 내려 눈이 제대로 만들어지지 않았던 지난 11월, 스키장을 찾은 스키어와 보더들은 한숨을 내쉬며 아쉬운 발걸음을 돌려야만 했어요. 하지만 12월이 지나면서 연일 강추위가 이어지면서 전세가 180도 역전되었는데요, 오늘은 눈꽃 송이가 내려앉은 설경 속에서 스릴을 만끽하기 좋은 강원도 스키장을 소개해드리려 해요. 우리 모두 스키 타러 함께 떠나요~




꼭 가봐야 하는 강원도 스키장 총정리




가볼 만한 강원도 스키장 하나. 용평리조트 스키장



(출처 : 용평리조트 스키장)





용평리조트 스키장





주소 :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용산리 130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올림픽로 715 용평리조트

전화번호 : 033-335-5757

홈페이지 : http://www.yongpyong.co.kr/index.asp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곳은 강원도 평창군에 위치한 용평리조트 스키장이에요. 1974년 첫 개장한 이곳은 우리나라 최초의 전통을 자랑하는 스키장이랍니다. 용평리조트 스키장에서는 핑크와 옐로, 뉴 레드, 레드 파라다이스, 골드밸리 등의 슬로프와 눈썰매장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특히 이곳에서 가장 인기 높은 슬로프 중 하나인 골드밸리는 해발 1127m 높이에서 출발하며, 총 1655m에 달하는 구간 중 첫 턱의 급경사에서 짜릿함을 즐기고, 중·하단부까지 길게 이어진 슬로프에서 환상적인 스킹&라이딩의 참 맛을 만끽할 수 있는 코스랍니다. 

용평리조트의 또 다른 자랑거리는 국내 최상급의 눈이랍니다. 각 슬로프마다 설질(雪質)을 책임지는 정설 담당자의 이름을 게재하는 '정설 실명제'를 시행하고 있을 정도로 설질에 대한 자부심과 책임감이 엿보이는 대목이 아닐 수 없네요. 




가볼만한 강원도 스키장 둘. 비발디파크 스키장



(출처 : 비발디파크 홈페이지)





비발디파크 스키장





주소 : 강원도 홍천군 서면 팔봉리 1290-14

                            강원도 홍천군 서면 한치골길 262 대명비발디파크

전화번호 : 1588-4888

홈페이지 : http://www.daemyungresort.com/vp/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대명리조트 비발디파크 스키장은 국내 최대의 대여 장비 및 개인장비 보관 규모, 최다 객실, 총 183대의 제설기를 동원한 최고의 제설 능력을 갖춘 곳이랍니다. 준비된 공연과 이벤트도 최대 규모로 손꼽히기도 해요. 비발디파크에서는 매주 금요일 밤마다 테마콘서트 '불금파티', 토요일 '라이딩 콘서트' 등의 크리스마스와 송년 스페셜 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답니다. 또, 비발디파크 코리아 오픈과 살로몬 아마추어 선수권, 달마 오픈 챔피언십 등의 스키ㆍ스노우보드 대회도 예정돼 있어 스키뿐만 아니라 부수적인 즐길 거리가 가득하답니다. 

또, 비발디파크 스키월드 정상에서는 글램핑 트레일러 13개 동과 샐러드 바가 있는 글램핑 존이 운영된답니다. 메인 스키 센터와 광장부 주변에는 에어돔 카바나 20동이 새롭게 등장해 추위에 지친 방문객들의 몸을 녹여줄 예정이에요.  이외에도 중상급자를 위한 원 포인트 레슨을 무료로 운영하고 모굴스키 스쿨 등 눈여겨볼만한 강습이 많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가볼만한 강원도 스키장 셋. 하이원리조트 스키장



(출처 : 하이원리조트 스키장)





하이원리조트 스키장





주소 : 강원도 정선군 고한읍 고한리 산1-239

      강원도 정선군 고한읍 하이원길 424

전화번호 : 1588-7789

홈페이지 : http://www.high1.com/Hhome/main.high1





하이원리조트는 올해 안전에 대한 고객 요구를 바탕으로 스키장 안전을 최우선으로 내세우고 있답니다. 이를 위해 원통형 매트 5,000개와 사각 매트커버 1,200개를 설치했고 기존 초급슬로프 위주로 설치했던 간이 매트형 쉼터를 밀폐형 쉼터(9개)로 교체했어요. 특히 특히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과의 협약을 통해 긴급 환자를 신속하게 이송할 수 있는 ‘닥터헬기’ 이송 체계를 갖춘 점이 눈길을 끌고 있답니다.

하이원리조트에서 두 번째로 눈 여겨 볼만한 점은 우수한 설질인데요, 이곳의 눈은 계곡에서 내려오는 1급수를 사용하는 데다 습도(38%)가 적정하고 제설 이후 슬로프에서 물 빼는 작업을 거쳐 완성된답니다. 이와 같은 과정을 통해 하이원리조트 스키장의 설질은 세계 유수의 스키장과 비교할 정도로 설질이 뛰어나죠.

스키 말고도 즐길 거리와 체험 행사가 가득하다는 것도 큰 장점이에요. 하이원 스키장 정상, 해발 1,340m 마운틴탑에는 추억을 배달하는 우체통이 있답니다. 바로 '하이원 1340 우체통'인데요, 이 우체통에 넣어진 우편엽서나 편지는 1년 뒤에 수신자에게 배달되며, 비용은 하이원리조트가 부담한다고 해요. 휴대폰이 보급화되면서 점점 손 글씨와 손 편지가 사라져가는 요즘, 소중한 사람들에게 혹은 자기 자신에게 마음을 담아 편지를 써보는 것은 어떨까요? 엽서는 곤돌라 매표소나 마운틴탑의 전망 레스토랑을 찾아 요청하면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답니다.




우리가 꼭 챙겨야 하는 스키장 준비물





마지막으로 꼭 챙겨야 하는 스키장 준비물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게요. 제일 먼저 챙겨야 하는 준비물은 선크림이랍니다. 겨울에는 상대적으로 일조량이 적기 때문에 선크림을 꼼꼼히 바를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러나 새하얀 눈에 자외선이 반사되므로 오히려 더욱 철저한 자외선 차단이 필요해요. 

또, 찬 바람을 가르며 스키를 즐기다 보면 피부가 트거나 상할 수 있으므로 보습 크림을 챙겨가시면 좋답니다. 또, 핫팩도 잊으시면 안 돼요. 물론 스키나 보드를 즐기다 보면 온 몸에서 금방 땀이 날 테지만, 몇 시간 동안 계속 슬로프에 있을 수는 없는 일이죠. 잠시 동안 휴식을 취하면 곧바로 온몸을 감싸는 한기에 오들오들 떠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대비해 핫팩을 미리 준비해두면 매우 좋겠죠?


마지막으로 간단한 먹거리를 준비해주시면 더욱 좋답니다. 장 시간 스키를 즐기다 보면 금새 허기가 지기 마련인데요, 스키장에서 판매하는 간식들은 대부분 가격이 비싼 데다 저 멀리 위치한 매점까지 다시 오가기는 너무 귀찮아요. 이럴 때 초콜릿 바 등 허기를 채울 수 있는 작은 간식을 미리 보드 복 속에 챙겨 두는 센스를 잊지 마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