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헬스 관장님이 말하는 헬스 트레이너 되는 법, 그리고 근육 키우는법 총정리

본문

2015. 2. 3. 14:17







여러분 안녕하세요~! 프론티어 기자단 최현진, 이은주 입니다. 겨울철만 되면 따뜻한 이불 속을 벗어나지 않으려는 분들을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어요. 그런데 여러분이 몰랐던 사실이 있으니, 원래 1년 동안 건강하게 잘 다져진 몸을 만들려면 겨울철 운동이 필수라는 사실이에요. 그래서 이번에 프론티어 기자단은 여러분께 간단하게 근육 키우는법과 함께 헬스 트레이너를 꿈꾸는 분들을 위해 노하우를 알려드리려고 해요!




'헬스 트레이너 되는 법' 그리고 '다이어트 시 우리에게 필요한 마음가짐'





이곳은 프론티어 기자가 관장님께 운동을 배우는 곳이랍니다. 대부분 주민센터는 문화센터와 함께 구성되어 시민 분들께 열린 공간으로 사용되고 있는데요, 프론티어 기자 또한 주민센터 헬스장을 늘 이용한답니다. 여기서 관장님께 운동법과 자세를 교정 받곤 해요.





강남구문화체육통합센터 바로가기  http://2url.kr/a5Mp 




우리동네 주민센터에서 헬스장을 운영하는지 여부가 궁금하신 분들은 각 지자체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강남구의 경우 '강남구문화체육통합센터' 페이지를 참고하시면 강남구 내에 있는 주민센터 헬스장의 위치와 정보를 쉽게 파악하실 수 있답니다. 대부분 지자체에서 국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주민센터 헬스장을 운영하고 있으므로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모두 동네 주민센터로 발걸음 해보시기 바라요!







주민센터 헬스장 안에는 여느 사설 헬스장 못지 않게 다양한 운동기구가 준비되어 있어서 자신이 원하는 부위 운동을 집중해서 할 수 있답니다. 또, 운동기구 사용 방법을 모르는 경우에는 관장님께서 직접 지도해주고 계세요. 가꿈사 가족 여러분 가운데에는 미래의 헬스 트레이너를 꿈꾸는 분들도 많으실 것 같은데요, 그래서 프론티어 기자단은 삼성동 문화센터의 호동우 관장님을 모시고 이에 대한 조언을 들어보았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도록 할까요?!





이렇게 호동우 관장님과 함께 인터뷰를 나누어보았는데요, 저 역시 운동을 하면서 "나름대로 열심히 했다고 생각하는데 왜 눈에 띄는 변화가 없을까?" 싶어 조급한 적이 있었답니다. 바로 이 때 모든 것을 포기하고 다시 원점으로 되돌아 가느냐 혹은 당장 눈에 보이는 효과가 없는 것 같아도 좀 더 견디고 앞을 향해 걸어가느냐에 따라서 결과가 180도 달라진답니다. 가꿈사 가족 여러분 또한 정체기로 인한 슬럼프에 봉착할 때마다 이 점을 기억해주시고 조금만 더 힘을 내주셨으면 해요!


그럼 지금부터는 여러분께 기본적인 맨 몸 운동 3가지와 기구를 활용한 4가지 운동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이렇게 따라 하면 문제 없다! 손쉽게 근육 키우는법




먼저 맨 몸 운동 3가지를 소개해드릴 텐데요, 이때 모든 운동은 3세트씩 15회를 기준으로 한답니다. ^^



<팔굽혀기>



가슴 및 상체 운동으로서 팔을 어깨 넓이로 짚은 뒤 허리에 힘을 주어 몸을 일직선으로 만들어주세요.





숨을 들어 마시며 몸을 일직선으로 유지되게 천천히 내려간 뒤, 들어 마셨던 숨을 내뱉으며 올라오시면 된답니다.




<윗 몸 일으키기>



윗 몸 일으키기는 가장 대표적인 복근 운동인데요, 먼저 땅이 평평한 곳을 찾아 누워주세요. 손은 깍지를 안 껴도 되니 살짝 머리에 두셔도 좋답니다. 윗 몸 일으키기를 할 때에는 복근에 힘을 준다는 생각을 항상 가지셔야 해요.





이후 숨을 내뱉으며 상체를 들어주세요. 이때는 상체를 높이 들려고만 하는 것이 아니라, 상체가 살짝 올라가더라도 복근에 힘이 들어가는 것을 느끼면서 올라갔다가 천천히 원자세로 돌아오셔야 해요. 




<스쿼트>



스쿼트는 대표적인 하체 운동인데요, 먼저 팔을 엑스자로 위치한 뒤 발을 11자로 어깨 넓이만큼 벌려주세요.





그리고 숨을 들이마시며 무릎이 발끝 선 밖으로 나가지 않게 무게중심을 뒤로 두면서 내려가세요. 이후 숨을 내 뱉으며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된답니다.



이어서 근육 키우는법으로 매우 효과적인, 기구를 활용한 4가지 운동법을 소개해드릴게요!




<벤치>



벤치 프레스는 대표적인 가슴 운동인데요, 먼저 바를 어깨 넓이만큼 잡은 뒤 허리는 주먹 하나가 들어 갈 수 있도록 공간을 만들어주세요. 그리고 천천히 숨을 들여 마시면서 바를 내려주세요.





바를 들어 올릴 때는 양쪽 밸런스가 맞는지 확인을 하며 숨을 내뱉으며 올려주세요.




<가슴운동>



벤치 프레스가 어렵다면 먼저 안쪽 가슴운동 기구를 활용하여 운동을 하면 좋답니다. 숨을 내뱉으면서 안쪽 가슴을 모아준다는 느낌으로 모아 주세요.





그 다음 숨을 내뱉으며 천천히 원래 자세로 돌아오시면 돼요.




<데드 리프트>



데드 리프트는 대표적인 허리 강화 운동인데요, 바를 어깨 넓이 만큼 잡은 뒤 발도 11자로 어깨 넓이 만큼 벌려 주세요. 그리고 숨을 들여 마시면서 내려가면 된답니다. 여기서 주의 할 것이 허리에 힘을 주어 일직선을 유지해야 해요.





올라 올 때에는 숨을 내뱉으면서 허리를 일자로 펴주세요.




<허벅지 운동>



이 기구는 초심자도 손 쉽게 다리 근력 운동을 할 수 있는 기구인데요, 이용 방법은 숨을 들여 마시며 다리를 접어주시면 된답니다.





그 다음 숨을 내뱉으며 허벅지에 힘을 준다는 느낌으로 다리를 뻗어주시면 돼요.



이렇게 근육 키우는법을 관장님으로부터 배워보았는데요, 이 중에서도 평소에 맨 몸 운동법 3가지만 꾸준히 하더라도 전신 밸런스 운동이 된다고 하니 지금부터라도 틈틈이 시간이 나실 때마다 해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





그리고 무엇보다 2~3개월에 한 번씩 인바디 검사를 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이를 통해 자신이 운동을 잘 하고 있는지, 그 효과를 보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답니다. 또, 목표 설정에도 도움이 되니 자신의 몸 상태를 꾸준히 체크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렇게 호동우 관장님과 함께한 취재를 마무리 짓게 되었는데요. 추운 날씨 속에 운동을 게을리 하지 않는 가족·꿈·사랑 독자 분들이 되시길 바라요! 운동을 통해 건강도 증진하고 일상에 탄력을 더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프론티어 기자단 또한 꾸준한 운동으로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단련하도록 할게요! 여러분 모두 다치는 일 없이 행복하고 건강한 겨울을 보내시기 바라면서 이번 기사를 마무리할게요.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