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뉴스룸

본문 제목

교보생명 2015 고객보장대상 시상식 현장 속으로!

본문

2015. 5. 11. 15:00




안녕하세요, 가꿈사 와이프로거 소시마미 갱스 배혜경입니다. ^^ 2015년 4월 17일, 저는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교보생명 2015 고객보장대상 시상식 현장을 다녀왔답니다. 이 자리는 작년 한 해 동안 고객 분들을 위해 애쓰면서 평생든든 서비스의 가치를 실현해주신 재무설계사분들을 위한 축제의 자리랍니다. 저도 그 영광스러운 자리에 와이프로거로서 참석할 수 있었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그 현장 속으로 여러분을 안내해드릴게요. ^^









교보생명 고객보장대상은 다른 보험사의 시상식과 달리 우수한 실적을 낸 설계사뿐만 아니라 '고객을 잘 챙긴' 재무설계사에게도 상을 수여하고 있답니다. 때문에 시상식의 명칭도 '고객보장대상'이랍니다. 시상식의 규모가 크다는 것은 익히 들어보았지만 직접 행사장을 찾으니 그 규모에 다시 한 번 놀랄 수밖에 없었어요. 교보생명을 움직이는 가장 큰 동력인 재무설계사분들을 치하하기 위한 자리인 만큼 매우 공들여 준비되었구나, 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는데 '당신은 사랑을 주는 사람입니다'라는 문장을 통해서 교보생명에서 재무설계사분들을 어떻게 여기고 있는지 더욱 잘 알 수 있었답니다.






행사장에는 아이스카빙을 비롯한 10개의 다양한 주제를 지닌 포토 월이 마련되어 있었답니다. 





드디어 오늘의 주인공인 교보생명 재무설계사 분들이 도착하셨어요. 시상식의 주인공들을 모시는 자리인 만큼 행사장으로 들어가는 길목에는 레드 카펫을 깔았답니다. 교보생명 임원들의 박수를 받으며 걸음을 옮기는 재무설계사분들의 모습이 참 멋져 보이더라고요!






시상식이 시작되기 전, 남는 시간을 이용해 포토 월 앞에서 기념 사진을 찍는 분도 계셨고 기부존에서 모금 활동을 펼치는 모습도 볼 수 있었답니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시상식이 진행되었는데요, 이날 시상식장의 웅장한 분위기와 스케일은 여느 시상식 못지않은 화려함을 자랑했답니다. 이날 자리에 함께하신 1,000여 명의 재무설계사분들께도 참 가슴 뿌듯한 날이었을 듯했어요.





첫 번째 순서인 '환영의 장(場)'에서는 개식선언과 함께 다이렉트사업부. GFP사업부. FP본부별 시상이 진행되었답니다. 







이후 생애설계프로세서 우수상. 장기수상자 특별상. 다이렉트 사업부. GFP사업부 종합부문. FP소장 동상, 은상, 금상, 대상의 시상이 이어졌답니다. 실적도 중요하지만 이번 상들은 무엇보다도 고객과의 소통을 지향하며 노력한 결과물이기에 재무설계사분들께는 이번 시상식이 더욱 의미 깊게 느껴졌을 것 같아요. 드넓은 시상식 무대 위를 오르는 재무설계사분들 한 분 한 분의 표정에는 자부심이 가득해 보였는데요, 축하의 박수 갈채를 들으면서 저 연단이야말로 교보생명의 재무설계사라면 꼭 오르고 싶은 꿈의 무대가 아닐까 하는 생각도 해보았답니다.






어느덧 시상식도 막바지를 향해갔는데요, 이번 시상식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FP채널 본상인 대상과 금상, 은상, 동상 수상의 순간이 다가왔어요! 올해 영예의 대상 수상자는 대성FP지점의 강순이 FP수석명예전무님이세요. 강순이 FP수석명예전무님은 작년에 이어 아홉 번째 대상 수상의 영광을 안으셨답니다!





이렇게 고객보장대상 1부 순서가 마무리되었는데요, 수상하신 모든 분들에 대한 축하와 격려, 그리고 발전을 기원하는 축배 제의의 시간이 있었답니다. 이를 시작으로 모두들 오찬을 가졌는데요, 축배를 들며 기쁨과 즐거움이 가득한 식사가 이어졌어요. 수상자 분들 중에는 테이블 위에 트로피를 올려두고 기념촬영을 즐기는 분도 계셨어요.






오찬이 끝난 뒤에는 오후 행사인 '공감의 장(場)'이 시작되었어요. 오후 행사에서는 개그 프로그램을 패러디 해서 재무설계사분들의 일상과 애환을 녹여낸 재미있는 공연을 관람했는데요, 이번 공연은 모두 교보생명 재무설계사 분들께서 직접 기획하고 명연기를 펼쳐주신 것이라고 해요. 전문 배우 못지 않은 입담과 재치를 발휘해주셔서 매우 재미있게 감상했답니다.





이처럼 다양한 공감프로그램과 더불어 FP명예임원 인증패 수여식과 CEO 담당 커뮤니케이션이 진행되기도 했답니다. 






마지막 '격려와 다짐의 장(場)'에서는 FP합창단 공연과 이날의 초대가수 이선희 씨의 축하 공연이 있었답니다.

또, 프로 합창단 못지 않은 실력을 뽐내주신 교보생명 FP합창단 덕분에 축제 분위기는 점점 더 고조되었답니다. 


이선희 씨가 'J에게'를 열창할 때에는 축제의 분위기가 뜨거운 콘서트장으로 바뀐 듯, 한 마음으로 모두가 노래를 따라 부르며 더욱 분위기가 고조되었답니다. 이 공연을 끝으로 화려한 피날레 퍼포먼스를 선보이면서 교보생명 2015 고객보장대상 시상식은 막을 내렸답니다.


지금까지 교보생명 2015 고객보장대상 시상식 현장을 안내해드렸는데 잘 살펴보셨나요? 고객보장대상은 앞서 말했듯 단순히 실적이 높은 재무설계사만을 치하하는 것이 아니라 '보장유지율이 높은 재무설계사', '사회공헌활동 실천을 열심히 하는 재무설계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교보생명의 고객보장 정신을 널리 실천하는 분들을 모신 자리랍니다. 


가꿈사 와이프로거로 활동하기 이전의 제게 있어 교보생명이란 '유명 보험회사'라는 막연한 이미지가 전부였는데요, 직접 활동을 하고 보니 교보생명은 매우 건실한 경영철학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구나, 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교보생명에서 펼치는 매우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도 그러하거니와, 고객의 든든한 울타리가 되고자 하는 교보생명의 마음이 점점 와 닿는 것 같아요. 또, 이번 시상식을 통해서 교보생명이 추구하고자 하는 가치와 교보생명 재무설계사분들의 진심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수상의 영광을 안은 재무설계사분들께 축하의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한결같이 고객과 소통하고 함께 나아가는 교보생명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기사를 마무리하도록 할게요. 재무설계사 여러분들, 다시 한 번 축하 드립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