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꿈사랑

건강한 다이어트 음식 만들기

|다이어트음식|   

   

노출의 계절 여름은 끝나가지만 다이어트는 일년 365일 계속된다~!! 가·꿈·사 와이프로거가 직접 소개해주는 다이어트 음식 비법을 살펴보아요.

 

 

칼로리는 낮추고 포만감을 주는 다이어트 식단으로 맑은 토마토 스프와 시저샐러드 레시피를 준비해봤어요. 스프와 샐러드만으로 5대 영양소를 모두 갖춘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이랍니다.

토마토는 그냥 먹어도 좋고, 믹서기에 갈아서 쥬스로 먹어도 좋은데요, 이번에는 토마토 스프를 만들어먹었어요. 맑은 토마토 스프와 시저샐러드만으로도 한끼 식사로 충분하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 다이어트를 할 때 음식조절이 가장 힘든 것 같은데요, 운동만큼 중요한 식단에도 신경 써서 건강한 다이어트 해보아요.

 

맑은 토마토 스프 만들기


다른 야채 없이 완숙 토마토만으로 만든 맑은 토마토 스프는 간단한 아침식사 또는 간식으로도 아주 좋답니다.

 

 

1. 완숙 토마토를 깨끗이 씻고, 십자형으로 칼집을 넣어줍니다.

 

 

2. 끓는 물에 칼집을 낸 토마토를 넣고 3,4분간 뒤집어가면서 끓여줍니다.

이렇게 하면 토마토 껍질이 아주 잘 벗겨져요. 껍질 채 갈아서 스프를 만들면 껍질이 입안에 걸려서 안 좋으니 벗겨주어요.

토마토를 건져내어 껍질을 벗기면 아주 쉽게 잘 벗겨진답니다.

 

 

3. 믹서기에 갈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4. 믹서기에 토마토를 넣고 갈아줍니다.

모두 갈았더니 큰 냄비 반 이상이 나왔어요.

 

 

5. 믹서기에 간 토마토를 끓여줍니다.

끓으면 토마토 거품이 많이 나오는데요, 거품을 모두 걷어내 주어요. 끓으면서 색이 점점 붉어져요.

 

 

6. 거품을 다 걷어낸 후, 올리브 오일을 한 국자 정도 넣어줍니다.

올리브는 그냥도 먹는 오일이니 넣어주어도 상관없어요. 올리브 오일 특유의 향도 나고 스프가 조금 더 부드러워진답니다.

 

 

7. 설탕과 소금을 넣어서 간을 맞춰줍니다.

설탕과 소금은 살짝 단맛과 짠맛이 느껴지는 양만큼 넣어주어요. 뜨거울 때는 간이 아주 약하게 느껴지므로 살짝 맛이 난다고 느낄 때까지만 넣어줍니다.

 

8. 토마토 스프를 졸여줍니다.

10~20분 정도 약불에서 은근히 졸였어요.

 

 

맑은 토마토 스프 완성!

야채는 아무것도 넣지 않은 맑은 토마토 스프랍니다. 보통 양배추나 다른 야채들을 같이 넣고 끓여서 먹는데요, 토마토만으로 끓인 스프도 아주 맛있어요.

 

 

토마토 알갱이 정도만 보여요. 뜨겁게 해서 맑은 스프처럼 떠 먹으면 좋아요.

 

 

맑은 토마토 스프를 식혀서 냉장고에 넣어두고 쥬스처럼 따라 마셔도 좋답니다.

 

 

스프로 한끼 맛있게 먹고, 나머지는 병에 넣어 냉장 보관했어요. 아침이나 저녁에 가볍게 한잔씩 마시거나, 출출할 때 한잔씩 마시면 아주 좋아요.

 

시저샐러드 레시피 만들기



 

1. 로메인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깨끗이 씻은 로메인을 키친타올과 함께 봉지에 넣고 흔들어주면 물기 제거가 편해요.

 

 

2. 식빵으로 크루통을 만들어줍니다.

식빵은 깍둑썰기를 하여 파슬리가루와 올리브오일을 뿌린 다음 오븐에 구워주어요. 180도에서 10분 정도 구웠더니 노릇하게 잘 구워졌어요. 오븐이 없으면 팬에서 구워도 됩니다.

 

 

3. 닭가슴살을 적당한 크기로 썰어 구워줍니다.

파슬리가루와 후추, 소금을 조금 넣어 간을 맞춘 뒤 오븐에 구워주었어요. 역시 180도에서 10분 정도 구웠어요. 팬에 구워도 좋아요.

 

 

4. 로메인을 먹기 좋게 손으로 잘라줍니다.

손으로 큼직하게 잘랐어요. 로메인은 아삭거려서 아주 맛있어요. 그래서 전 로메인을 좋아한답니다.

 

 

5. 크루통과 닭가슴살을 올려줍니다.

 

 

드레싱을 뿌려주면 시저샐러드 완성!

집에 새싹채소가 있다면 몇 가닥 올려주어도 좋아요.

 

 

맑은 토마토 스프와 시저샐러드는 5대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가서 다이어트 음식으로는 물론,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아요. 간편하게 만들 수 있어 아침에 가족 모두 간편하고 든든하게 식사하기에도 좋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