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가격도 맛도 양도 굿, 무한리필 가게

본문

2016. 4. 25. 10:00

아직 경제능력이 없는 대학생들이 친구들과 밥을 먹을 때 가격, 맛 그리고 양을 따져가며 음식점을 선택하는데요. 이때 가격만큼이나 중요한 기준이 양인데요. 돌도 씹어 먹을 청춘들은 먹어도 먹어도 배가 고프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가격, 맛, 그리고 양까지 책임질 수 있는 무한리필 가게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요즘은 떡볶이, 닭갈비, 초밥, 돈가스 등 다양한 종류의 무한리필 가게가 많답니다.

 

 

나만의 코스로 즐겨보는 쿠우쿠우

다양한 초밥, 롤과 후식이 무한리필 되는 ‘쿠우쿠우’. 쿠우쿠우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생긴 초밥무한리필집으로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유명한 무한리필가게에요. 쿠우쿠우는 다른 무한리필 가게와 비교했을 때 가격은 1인당 17,900원(주말 기준)으로 아주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식사뿐만 아니라 후식도 다양하게 준비되어있기 때문에 후식까지 쿠우쿠우에서 해결한다면 전혀 아깝지 않게 배를 채우고 나오실 수 있을 거예요.

조금 아쉬운 점은 대기 손님이 있으면 식사 시간이 1시간 40분으로 제한된다는 점이에요. 한가한 시간에는 맛있는 음식을 더 오래 즐길 수 있겠지만, 100분으로도 충분해요. 그럼 이제 무한리필집에서 많이 먹을 수 있는 저희만의 시식 코스를 소개할게요.

 

시작 코스

시작은 간단하게 회 종류로 시작했어요. 냉동 느낌이 조금 있지만, 양파와 같이 먹으니 비린 맛도 없고 입에서 사르르 녹았답니다. 처음은 간단하게 시작하는 것이 좋은 것 같아요.

 

중간 코스

중간 코스는 초밥로 시작했어요. 장어 초밥, 문어 초밥, 연어 초밥, 육회 초밥, 참치 초밥 등 다양한 종류의 초밥가 준비되어 있고 입맛에 맞는 초밥을 골라서 먹으면 됩니다.

 

다음은 롤과 군함말이을 공략했어요. 역시 장어롤, 크런치롤 캘리포니아롤, 날치알 군함말이, 볶음김치 군함말이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답니다. 군함말이는 밥이 너무 많이 들어 있으니 조금만 드시는 것을 추천해요.

 

마무리 코스

쿠우쿠우는 초밥, 롤뿐만 아니라 샐러드 바, 피자, 치킨 그리고 다양한 과일들이 있어요. 본 식사를 다 한 후 과일, 샐러드 등을 먹으며 숨 좀 고르고 다른 음식을 또 먹어보세요.

 

저는 후식으로 와플과 감자튀김, 티라미수를 먹었는데요. 와플은 즉석에서 직접 구어 즉석에서 먹을 수 있어 와플 가게에서 파는 것처럼 맛있어요.

 

팥빙수도 준비되어 있는데요. 자신이 원하는 레시피대로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저는 인절미 빙수를 좋아해 인절미 가루를 잔뜩 퍼왔는데요. 준비된 재료를 모두 넣으면 이도 저도 아닌 맛이 나니 컨셉을 잡고 만들어 먹으면 좋습니다. 저는 이렇게 쿠우쿠우를 즐겼는데요. 다양하고 맛있는 음식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즐기는 쿠우쿠우! 여러분도 한 번 즐겨보세요.

 

가격

 평일 런치

 14,900원

 평일 디너, 주말, 공휴일

 17,900원

 초등학생

 10,900원

쿠우쿠우는 전국에 체인점이 있어요. 전국 쿠우쿠우 매장 위치는 홈페이지(www.qooqoo.co.kr/main/main.php) 에서 확인하세요. 운영시간은11:00부터 22:00까지 라고 해요.

 

 

닭갈비도 무한리필집, 닭갈비 제작소

이번에는 9,900원에 닭갈비를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는 ‘닭갈비 제작소’로 가보았습니다. 여긴 닭갈비제작소 안양일번가 지점이에요. 닭갈비는 기본 닭갈비에 떡이나 치즈를 추가시키고 음료수까지 주문하면 인당 만 원은 넘게 나오는데요. 닭갈비 제작소는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는 데다 가격도 9,900원이에요.

 

기본 세팅은 육수, 소스, 떡, 채소가 들어가요. 여기에 닭갈비와 추가재료는 뷔페처럼 직접 덜어와 먹으면 돼요.

 

자 그럼 어떤 재료들이 있나 살펴볼까요? 닭갈비, 콩나물, 양배추, 상추, 마카로니, 고구마, 각종 면 등이 있는데요. 직접 좋아하는 재료만 골라 나만의 닭갈비를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음료 코너에 있는 자몽주스, 매실주스, 탄산음료도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어요. 일반 음식점에서는 가격 때문에 음료수를 아껴먹었는데, 여기서는 그러지 않아도 돼요.

 

항상 돈 때문에 마음껏 먹지 못했던 닭갈비를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다니 정말 행복했어요. 너무 욕심부려 남기지 말고 환경을 생각해 먹고 싶은 만큼 덜어 드세요. 닭갈비 제작소에 관한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freedak.com)를 참고하세요!

 


 
내 멋대로 담아 먹는 즉석떡볶이

이번에는 국민간식인 떡볶이 무한리필집 ‘두끼’라는 가게에요. 두끼의 이용요금은 1인당 가격으로 책정되는데 일반 성인은 7,900원 중고등학생은 6,900원, 7세 미만의 소인은 3,900원, 36개월 미만은 무료입니다. 모든 메뉴와 탄산음료도 무한리필이고 테이블당 이용시간은 1시간 30분이에요. 무한리필이라고 해서 무작위로 담았다가 음식을 남기게 되면 환경 부담금 1,000원을 지불해야 하니 먹을 수 있는 만큼 담아 오면 좋겠죠?

 

자 이제 재료를 담아볼까요? 떡볶이 무한리필집답게 떡이 8종류나 있어요. 얇고, 동그랗고, 납작한 떡 중에 자신의 취향에 맞는 떡을 골라보세요. 

 

그리고 다양한 야채와 소시지, 순대, 달걀, 홍합을 비롯해 매장에서 직접 수제로 튀기는 오다리 튀김, 수제 김말이, 만두 등 부재료가 상당히 많이 준비돼 있어요. 게다가 뜨끈뜨끈한 어묵과 국물까지 가져다 먹을 수 있어요. 면도 베트남 쌀국수면, 스파게티면, 납작 당면, 쫄면, 라면이 있어서 원하는 걸 다양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소스도 굉장해요. 두끼소스, 떡모소스, 불꽃소스, 카레소스, 짜장소스, 궁중소스 이렇게 6가지의 소스가 있는데 자신만의 스타일로 섞어서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이제 가져온 재료를 넣어 보글보글 끓이면 나만의 떡볶이 완성!

 

다 먹은 떡볶이 국물에 볶음밥을 만들어 먹어보세요. 김 가루, 콘 옥수수, 김치, 피클, 무 중에 넣고 싶은 걸 가져와서 넣고 먹으면 환상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재료를 무제한으로 가져와 내 입맛대로 먹을 수 있는 즉석떡볶이 무한리필 가게에 대해 설명해 드렸는데 어떠셨나요? 사진만 봐도 저는 침이 꼴깍 또 가서 먹고 싶은 마음입니다. 떡볶이로 한 끼, 볶음밥으로 두 끼! 저렴한 가격으로 배부르게 드세요. 두끼 체인점 정보는 홈페이지(www.dookki.co.kr)를 참고하면 됩니다.

요즘 저렴한 가격의 무한리필 가게가 굉장히 많이 증가하고 있어요. 저렴하고, 무한리필이라고 질이 낮지는 않아요. 돈도 절약하고, 양껏 배도 채우고, 재미있는 경험이 될 수 있는 무한리필 가게에 방문해보세요. 이상 가꿈사 프론티어 기자단 8기 정지우, 현봉섭이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