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광화문글판

본문 제목

2016 교보생명 광화문글판 봄편 : 최하림, <봄>

본문

2016. 5. 30. 16:15

영하 20도를 오르내리는 날 아침 하두 추워서 갑자기 큰 소리로 하느님 정말 이러시깁니까 외쳤더니 순식간에 꽁꽁 얼어붙은 공기조각들이 부서져 슬픈 소리로 울었다. 밤엔 눈이 내리고 강 얼음이 깨지고 버들개지들이 보오얗게 움터올랐다

나는 다시 왜 이렇게 봄이 빨리 오지라고 이번에는 지넌번 일이 조금 마음 쓰여서 외치고 싶었으나 봄이 부서질까 보아 조심조심 숨을 죽이고 마루를 건너 유리문을 열고 속삭였다. 아무도 모르게 작은 소리로 봄이 왔구나 봄이 왔구나라고.

최하림, 시집 "겨울 깊은 물소리", '봄' 중

(1987, 열음사)

※ 최하림 시인의 시 '봄'은 최초에 '열음사'에서 1987년에 발간된 시집 "겨울 깊은 물소리"에 실렸으며, 1999년 '문학동네'에서 해당 시집을 재출간하였고, 훗날 '문학과 지성사'에서 발간한 "최하림 시 전집"에서 '춘분'이란 제목으로 퇴고되어 재발표되었습니다


봄을 맞아 교보생명 ‘광화문글판’이 새 옷으로 갈아입었습니다. 이번 ‘봄편’은 시대와 자연을 세심한 언어로 노래한 최하림 시인의 ‘봄’에서 가져왔습니다. 이번 광화문글판 글귀는 모든 것이 귀하고 소중하므로 늘 겸손한 마음으로 서로를 헤아리고 배려하며 살아가자는 메시지를 담았습니다. 상처를 주는 날 선 말보다 서로를 보듬어 주는 따뜻함으로 소중한 가치를 지키자는 것.

교보생명 관계자는 “각박한 현실 속에서 소중한 것들을 잊거나 간과하기 쉽지만, 그런 요즘일수록 서로를 조심스럽게 대하고 존중하자는 뜻에서 이번 글귀를 선정했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디자인은 눈을 가리고 조심조심 봄을 속삭이는 수줍은 소녀의 모습을 통해 다가오는 봄에 대한 설렘을 표현했습니다. 

광화문글판은 지난 1991년부터 26년째 거리를 오가는 이들에게 희망과 사랑의 메시지를 전해오고 있습니다. 광화문글판 ‘봄편’은 오는 5월 말까지 광화문 교보생명빌딩과 강남 교보타워 등에 걸릴 예정입니다.


 광화문글판 화면보호기/바탕화면 다운로드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