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후루룩 맛있게 즐기는 건강 라면

본문

2016. 9. 26. 10:00

100세 시대가 새로운 키워드로 떠오르는 요즘, 건강을 좌우하는 요소로 올바른 식습관이 또 한 번 주목받고 있는데요. 남녀노소 불문하고 좋아하지만 건강 때문에 조금은 꺼려졌던 ‘라면’ 레시피를 이에 맞춰 준비해봤습니다. 취향과 입맛 따라 고르는 색다른 라면 레시피를 지금 만나볼까요?



더 건강한 라면 조리법

한국 사람들이 좋아하는 대표적인 금 3가지가 무엇일까요? 바로 황금, 지금, 그리고 소금이라고 하는데요. 소금은 우리 몸에 없어서는 안되는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과다 섭취할 경우 고혈압, 위암, 뇌졸중, 신장병 등 성인병을 초래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요. 짠 음식을 좋아하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경우 대다수가 소금 과다 섭취의 위험에 노출될 수 있기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죠.


고염식의 대표적 예로는 바로 라면을 들 수 있어요. 하지만 라면의 유혹에서 벗어날 수 없다면 최소한의 원칙을 정해 조리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죠. 우선 면을 끓일 때는 데쳐내는 과정을 거치는 게 좋아요. 대다수 라면은 기름으로 튀겨내기 때문에 라면 끓인 물을 1차적으로 버리는 것만으로도 칼로리가 많이 낮아진답니다. 또 라면 수프는 조금 넣을수록 건강에 더 이로워요. 수프를 적게 넣으면 라면 맛이 떨어진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건강한 다른 재료들로 그 맛을 충분히 보충할 수 있으니 염려는 마세요. 고춧가루나 다진 마늘, 고추 등을 수프 대신 넣어주면 염분은 낮추면서 맛은 그대로인 라면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국물 단계부터 멸치 육수를 내어주면 더 깊은 맛의 라면을 즐기실 수도 있고요. 자, 그럼 이제부터 건강 라면 레시피를 차례로 소개할게요.



Recipe 1. 웰빙라면

재료 : 콩나물, 다진 마늘, 파, 양파, 기타 좋아하는 채소

먼저 콩나물을 잘 다듬고 씻은 후 데쳐줍니다. 콩나물을 오랜 시간 뜨거운 물에 데치면 아삭함도 사라지고 특유의 비린내도 심해지니 주의해주세요. 끓는 물에 3~4분 정도가 적당해요.


양파는 적당한 크기로 썰어 미리 준비해주세요. 양파를 비롯해 데친 콩나물, 파 등은 금방 익어버리기 때문에 마지막에 넣어주어야 합니다.


웰빙라면은 수프를 적게 넣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조리 마지막에는 파를 넣어 완성해주세요. 도라지 등 자신이 좋아하는 채소를 넣어주면 향도 좋고 맛도 좋은 이색 라면을 만들 수 있어요.



Recipe 2. 몸짱라면

재료 : 닭가슴살, 비빔라면

비빔라면과 닭가슴살로 완성하는 일명 몸짱라면입니다. 라면에 부족한 단백질을 닭가슴살이 보충해준답니다. 닭가슴살 혹은 통조림은 근처 마트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어요.


저는 집에 있는 김장김치에 설탕, 깨, 참기름, 고추장을 넣어 양념을 만들었어요. 열무김치를 좋아한다면 열무김치를 넣으셔도 좋아요.


비빔라면에 닭가슴살만 넣고 비벼주면 훌륭한 한끼 레시피, 몸짱라면이 완성됩니다.



Recipe 3. 해장라면

재료 : 고추장, 고추, 집에 있는 해물

먼저 물에 고추장 반 숟가락을 풀어주세요. 그다음 보통 라면처럼 끓이신 뒤 마지막에 매운 고추 하나를 썰어서 넣어줍니다. 매운 음식을 잘 드신다면 고추 2개를 넣어서 매콤하게 즐겨보세요.


평범해 보이지만 정말 얼큰하고 해장에도 안성맞춤이에요. 진정한 해장을 위해 마지막 국물 한 방울까지 놓치지 마세요. 냉장고에 해물이 있다면 같이 넣어주면 금상첨화!



Recipe 4. 부드러운 우유라면

재료 : 우유, 치즈

우유라면 레시피는 아주 간단해요. 일반 라면처럼 끓이시다가 마지막에 우유 2/3컵을 넣어주고 30초만 더 끓여주면 부드러운 라면을 즐길 수 있어요. 느끼한 맛을 원한다면 마지막에 치즈도 넣어주세요!


부드러운 우유라면은 맛도 맛이지만 일반 라면에 비해 붓기를 덜어준다는 장점도 있어요. 늦은 저녁 라면이 아주 먹고 싶을 때는 다음날 아침 컨디션을 생각해 우유라면을 선택해보는 건 어떨까요?



이제 걱정 없이 라면을 즐기세요

얼마 전 TV 요리 프로그램에 출연한 연예인의 한마디가 이슈였죠. ‘맛있게 먹으면 0칼로리’. 지나친 걱정에 라면을 멀리하기보단 똑똑한 방법으로 나만의 건강 레시피를 만들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맛있는 라면으로 기분도 상승, 더불어 건강지수도 한 단계 높여보세요. 지금까지 가꿈사 프론티어 9기 우상민이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